경기VR·AR제작거점센터, ‘제3회 XR 최신기술동향 세미나’ 성황리에 종료
상태바
경기VR·AR제작거점센터, ‘제3회 XR 최신기술동향 세미나’ 성황리에 종료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11.08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뇌 과학자 장동선 박사 연사로 나서 ‘메타버스 산업 방향성’ 모색
- 130여명 참여.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 확인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에서 운영하는 경기VR·AR제작거점센터에서 3XR 최신기술동향 세미나를 지난 7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기도,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경콘진에서 운영하는 경기VR·AR제작거점센터는 올해 총 3회의 ‘XR 최신기술동향 세미나경기 메타버스 포럼을 통해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보 공유의 장을 지속적으로 열었다.

이번 세미나는 뇌 과학자 장동선 박사가 연사로 나서 ‘A Cybernetic View on the Brain 메타버스, 디지털 세상, 그리고 뇌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장동선 박사는 최근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AI 알고리즘을 통해 데이터화 된 뇌 신호를 활용한 XR 메타버스 패러다임 변화에 대해 이야기했다. 메타버스는 최근 주목받기 시작했지만 그 역사는 더 오래되었다는 사실을 설명하며, 앞으로 메타버스 산업의 방향성에 대해 참석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보냈다.

세미나는 온오프라인으로 130명의 청중이 참여하는 등 메타버스에 대한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현장 행사에 참여한 사람들은 강연 종료 후 미래 XR 기술의 방향성과 전략에 대하여 토론하는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한편, 경기VR·AR제작거점센터는 경기도 특화 산업인 유통산업과 VR·AR 기술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산업 기반 조성 및 지역상권 연계를 통한 인식 확산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경기XR아카데미 메타버스서비스제작지원 VR·AR콘텐츠 개발에 필요한 인프라 구축과 사업화 및 지역특화산업과의 융합 등 콘텐츠 제작부터 상용화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