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사무실 네트워크 솔루션, 넷기어 제품군으로 한 번에 해결하기
상태바
소규모 사무실 네트워크 솔루션, 넷기어 제품군으로 한 번에 해결하기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11.06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소규모 사무실의 네트워크를 구성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제품이 필요하다. 기본적으로 유무선 공유기가 있어야 하고 네트워크 회선을 나눠주기 위한 스위칭 허브도 있어야 한다. 여기에 무선 네트워크 신호가 약하다면 Mesh Wi-Fi 구성도 고려해야 한다. 게다가 유선 네트워크 연결이 어려운 위치에 있는 데스크톱PC가 있다면 무선 LAN 카드도 있어야 한다.

이러한 다양한 네트워크 제품을 갖춘 업체는 그리 많지 않다. 특히 업무에 사용할 네트워크 제품이라면 안정성과 보안성도 고려해야만 한다. 모든 네트워크 제품군을 하나의 업체 제품을 구성한다면 그만큼 안정성과 보안성, 관리도 용이하다.

만약 모든 네트워크 제품군을 하나의 업체 제품으로 구성하고 싶다면 넷기어를 추천한다. 넷기어에는 강력한 성능의 유무선 공유기는 물론, Mesh Wi-Fi 유무선 공유기, 무선 AP, 스위칭 허브, 무선 LAN 카드 등 다양한 네트워크 제품군을 갖췄다. 성능과 안정성, 보안성까지 모두 검증된 만큼 소규모 사무실의 네트워크를 구성하기에도 적합하다.

 

 

소규모 사무실을 위한 고성능 유무선 공유기
넷기어 나이트호크 AX5400 RAX50

넷기어 나이트호크 AX5400 RAX50’6개의 Wi-Fi 공간 스트림을 지닌 Wi-Fi 6 유무선 공유기이다. 30평 정도 크기의 가정집이나 소규모 사업장 등 조금 더 넓은 공간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속도는 느리지만, Wi-Fi 커버리지가 긴 2.4GHz 주파수와 Wi-Fi 커버리지가 짧은 대신 빠른 속도를 지원하는 5GHz 주파수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듀얼 밴드를 지원한다. 2.4GHz 주파수 대역에서는 최대 600Mbps, 5GHz 주파수 대역에서는 최대 4800Mbps의 속도를 지원한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AX5400 RAX50’은 다양한 기능도 지원한다. VPN 서버 기능을 탑재해 원격지에서 라우터 내부 네트워크로의 보안 접속이 가능하다. 윈도우 PC Mac, iOS 및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모바일 장치에서 OpenVPN 클라이언트 앱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다.

동시에 최대 16대 기기까지 효율적인 데이터 전송을 지원한다. 여기에 고대역폭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설계된 1.5GHz 트리플 코어인 브로드컴 BCM6752512MB 메모리를 장착했다. 또한, ‘풀패킷 프로세싱 오프로드’(Full-Packet Processing Offload) 기술로 CPU에 대한 부하가 전혀 없는 제로 로드를 지원한다.

 

 

넓은 Wi-Fi 커버리지 지원 유무선 공유기
넷기어 Orbi RBK852

유무선 공유기에서 멀리 떨어진 무선 기기는 속도가 크게 떨어지고 심지어 연결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이 같은 현상은 유무선 공유기의 Wi-Fi 커버리지 밖에서 무선 기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한 제품이 바로 Mesh Wi-Fi 공유기이다. 넷기어의 Orbi(오르비) 시리즈는 라우터와 새틀라이트의 성능이 같아 Mesh Wi-Fi 환경 속에서 언제나 쾌적한 무선 네트워크가 가능하다.

넷기어 Orbi RBK852’ Mesh Wi-Fi 공유기는 강력한 성능을 지닌 Mesh Wi-Fi 공유기이다. 트라이 밴드 Wi-Fi로 총 12개 스트림 MU-MIMO 기능을 탑재해 동시에 많은 기기가 한 번에 접속해도 속도 저하가 적다. 라우터 1대에 새틀라이트를 최대 6대까지 연결 가능해 넓은 Mesh Wi-Fi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접속하는 무선 단말기의 위치를 파악해 해당 방향으로 무선 커버리지를 넓혀주는 빔포밍 플러스까지 갖췄다. 회사나 병원 등 비즈니스 공간을 위해 3개의 분리된 Wi-Fi 네트워크(SSID) 기능도 지원한다. 프론트홀(Fronthaul)에는 인터넷 연결을 위한 Wi-Fi 장치용 2.4GHz(1200Mbps)5GHz(2400Mbps), 백홀(backhaul)에는 오르비 라우터와 오르비 새틀라이트 간의 데이터 연결 속도를 높이기 위한 5GHz(2400Mbps) 전용 Wi-Fi 링크가 있다.

 

 

유선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넷기어 GS308E 스위칭 허브

넷기어의 GS308E 스위칭 허브는 단자마다 최대 1Gbps를 지원하는 기가비트 스위칭 허브다. 작고 가벼워 어디에든 설치가 가능하고 팬 리스 디자인으로 조용하면서 튼튼하기까지 한 제품이다.

크로스 케이블이 필요 없는 Auto-MDI/MDIX를 지원하며, 팬 없이 작동하기 때문에 쾌적하고 조용한 환경을 보장하고 견고한 메탈 케이스 디자인으로 내구성까지 높였다. 복잡한 설정 과정 없이 유선 랜 포트를 연결하는 것만으로도 바로 작동하는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 제품으로 사용하기 편리하다.

비즈니스 네트워크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VLAN, QoS IGMP Snooping과 같은 핵심적인 네트워크 기능을 제공하여 가정이나 소규모 사무실의 유선 네트워크가 증가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QoS 기능을 통한 트래픽 우선순위를 지정할 수 있다. 여기에 네트워크 세그먼트 및 보안을 위한 버추얼랜(VLAN)을 지원하며, 네트워크의 상태를 더 쉽게 알아볼 수 있는 네트워크 모니터링과 포트 미러링 기능까지 제공한다.

 

 

Wi-Fi 6E까지 지원하는
넷기어 A8000 무선 랜카드

넷기어 A8000 무선 랜카드는 세계 최초로 Wi-Fi 6E 규격을 지원한 USB 타입의 무선 랜카드다. 트라이 밴드 Wi-Fi 6E 기술을 통해 Wi-Fi 기능이 없는 데스크톱PC에서도 Wi-Fi를 사용할 수 있으며, PC의 무선 네트워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넷기어 A8000 무선 랜카드는 4K/8K 비디오 스트리밍, VR 및 온라인 게임, HD 화상회의 등 대역폭이 많은 활동을 위해 더 빠르고 안정적인 Wi-Fi를 제공한다. 학교, 직장 및 자택 사무실의 줌 온라인 활동에도 적합한 제품으로 초고속의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한다.

윈도우 10 11 PC에서 USB 2.0 또는 3.0 단자를 사용하여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으며, 사용 가능한 가장 빠른 Wi-Fi에 자동으로 연결된다. 2.4GHz, 5GHz 또는 6GHz 대역 중 최적의 대역을 선택할 수 있으며, 신호 강도를 최대화하기 위해 자체 USB 크래들 및 조절 가능한 안테나를 지원하며, 안테나를 접을 수 있어 보관 및 휴대가 간편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