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디자인에 강력한 펌프 사용이 가능한 수로판, 알파쿨 코어 디스트로 플레이트 240-L/360-L with VPP Apex Pump
상태바
아름다운 디자인에 강력한 펌프 사용이 가능한 수로판, 알파쿨 코어 디스트로 플레이트 240-L/360-L with VPP Apex Pump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11.03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수로판은 커스텀 수랭 시스템에서 유연한 수로 구성을 도우면서 냉각수를 효율적으로 순환시키고 냉각수에 이상이 없거나 용량이 부족하지는 않은지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따라서 냉각수가 잘 보이도록 투명하게 디자인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여기에 강력한 펌프를 적용해 냉각수가 원활하게 순환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면서 RGB 효과로 커스텀 수랭 시스템의 화려함을 장식한다.

세계적인 커스텀 수랭 부품 업체인 독일의 알파쿨(Alphacool)에서도 커스텀 수랭 시스템을 위한 수로판을 판매 중이다. 알파쿨 제품은 그동안 해외직구를 통해 구매해야 했지만, 국내 기업인 영재컴퓨터에서 정식 유통을 맡으면서 좀 더 구하기 쉬워졌다. 이번에 소개할 알파쿨의 커스텀 수랭 부품은 바로 수로판이다.

알파쿨 코어 디스트로 플레이트 240-L/360-L with VPP Apex Pump는 투명한 아크릴 재질로 구성되어 내부에 충전된 냉각수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는 수로판이다. 여기에 aRGB가 적용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시스템을 화려하게 수놓을 수 있다. 또한, 강력한 성능의 펌프까지 기본으로 탑재되어 별도로 펌프를 구매해 장착할 필요도 없다.

 

 

깔끔하고 화려한 디자인

알파쿨 코어 디스트로 플레이트는 아크릴 재질로 만들어진 수로판이다. 알파쿨 코어 시리즈답게 깔끔한 디자인에 강력한 성능을 지녔다. 내부가 오롯이 보이는 아크릴 바디에 커넥터는 모두 크롬으로 도금해 더욱 견고하고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한다. 여기에 알파쿨 플레이트 부분과 펌프 부분에는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는 매트 블랙 마감이 적용되었다.

각 커넥터를 아크릴 본체에 직접 나사로 고정하면 균열로 인한 냉각수의 누수 가능성이 있다. 따라서 알파쿨 코어 디스트로 플레이트는 커넥터를 두 부분으로 나눠 구성했으며, O-링으로 틈새가 없도록 해 각 커넥터에서 냉각수가 누수되지 않도록 했다. 이를 통해 기능뿐만 아니라 깔끔한 디자인까지 잡았다.

 

240mm 크기의 코어 디스트로 플레이트 240.

 

 

간편하고 손쉬운 설치

알파쿨 코어 디스트로 플레이트 240-L/360-L with VPP Apex Pump에 포함된 코어 푸시 장착 키트를 사용하여 PC 케이스 패널이나 라디에이터에 손쉽게 장착할 수 있다. PC 케이스 패널 또는 라디에이터에 간편한 Push 방식으로 제공되는 커넥터를 장착한 후 알파쿨 코어 디스트로 플레이트를 올려 고정할 수 있다. 알파쿨 코어 디스트로 플레이트를 PC 케이스 패널이나 라디에이터에 꼭 맞게 고정할 수 있으며, 유지 관리 또는 부품 교체나 업그레이드할 때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알파쿨 코어 디스트로 플레이트는 어느 PC 케이스나 라디에이터에 장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옵션이 적용된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크기는 240mm, 360mm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PC 케이스 패널이나 라디에이터의 크기에 맞춰 원하는 크기의 알파쿨 코어 디스트로 플레이트를 고르면 된다. 또한, 시스템 구성에 펌프 위치가 달라지는 것을 고려해 펌프를 왼쪽 또는 오른쪽에 달아둔 제품도 준비되어 있다.

 

360mm 크기의 코어 디스트로 플레이트 360.

 

 

화려한 조명과 강력한 펌프

알파쿨 코어 디스트로 플레이트에는 화려한 조명이 탑재되어 있다. 12(240mm 제품) 또는 18(360mm 제품)의 내장된 aRGB LED를 통해 화려하고 아름다운 빌드 구성이 가능하다. aRGB는 메인보드와 별도의 컨트롤러를 통해 패턴 지정이 가능하다. 알파쿨의 Eiscontrol aRGB 컨트롤러 제품을 연결하면 보다 손쉽게 RGB 패턴을 지정할 수 있다.

알파쿨 코어 디스트로 플레이트에는 강력한 펌프도 갖췄다. 알파쿨의 VPP Apex 펌프는 구형 베어링을 사용하지 않고 세라믹 축을 사용했으며, 모터 코일은 내부에서 외부로 빼냈다. 이를 통해 펌프가 더 안정적이고 부드럽게 작동하며, 발생하는 진동도 크게 줄어 소음도 적다. 게다가 전력 소비도 기존 제품에 비해 거의 절반 수준으로 줄었다.

VPP Apex 펌프에는 메인보드 또는 외부 컨트롤러에 연결되는 4PWM 커넥터가 있다. 이 커넥를 통해 펌프의 속도 범위를 제어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다. 펌프 속도는 2500RPM에서 4500RPM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최대 헤드 압력은 4.25m, 최대 유량은 340L/h.

 

aRGB LED가 탑재되어 화려한 조명을 만끽할 수 있다.

 

코어 푸시 장착 키트 등 부수기재가 제공된다.

 

코어 푸시 장착 키트를 통해 손쉽게 PC 케이스 패널이나 라디에이터에서 장착할 수 있다.

 

매우 간편하고 화려한 커스텀 수랭 시스템을 완성할 수 있다.

 

코어 디스트로 플레이트 240 제원

크기 240x125x68.8mm
재질 - 아크릴
용량 - 164ml
펌프 호환성 - VPP/D5
최대 작동 온도 - 60°C
디지털 aRGB LED - 12
디지털 aRGB LED 전원 - 5V
디지털 aRGB LED 전원 연결 - 3JST + 35V
무게- 1,260g
펌프 포함 무게- 1,536g

 

코어 디스트로 플레이트 360 제원

크기 360x125x68.8mm
재질 - 아크릴
용량 - 309ml
펌프 호환성 - VPP/D5
최대 작동 온도 - 60°C
디지털 aRGB LED - 18
디지털 aRGB LED 전원 - 5V
디지털 aRGB LED 전원 연결 - 3JST + 35V
무게- 1,840g
펌프 포함 무게- 2,116g

 

VPP Apex 펌프 제원

펌프 재질 합성 재료
펌프 커버 재질 - 알루미늄
축 재질 - 세라믹
연결 단자 - 4PWM | SATA
펌프 속도 - 2500 ~ 4500RPM
작동 전압 8~13V DC / 14W IP32
시동 전압 - 12V DC
최대 펌핑 헤드 4.25m
최대 유량 - 340L/h
최대 작동 온도 - 60°C
무게 276g

 

 

독특한 외관을 부여하는
알파쿨 CFRP 하드튜브

커스텀 수랭 시스템에서 냉각수가 이동하는 통로로는 대체로 냉각수 전용 호스를 사용한다. 하지만 이보다 직선적이고 깨끗한 디자인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하드튜브를 선택한다. 대부분의 하드튜브는 냉각수가 보이도록 투명한 재질의 PETG 또는 아크릴로 만들어진다. 이보다 독특한 하드튜브를 원한다면 알파쿨 CFRP(탄소 라미네이트) 하드튜브를 추천한다.

알파쿨 CFRP 하드튜브는 매끄러운 표면과 탄소 라미네이트 구조로 커스텀 수랭 시스템에 독특한 외관을 선사한다. 특히 검은색이나 흰색, 크롬 색상의 커넥터와 함께 사용하면 매우 깔끔하고 일체형 디자인을 꾸밀 수 있다. 알파쿨 CFRP 하드튜브는 직경 13mm 또는 16mm 제품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탄소 라미네이트 재질로 만들어진 하드튜브다.

 

검은색이나 흰색, 크롬 색상의 커넥터와 잘 어울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