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금융분야 인공지능(AI) 역량강화 온라인 교육 수료자 대상 이벤트 진행
상태바
한국핀테크지원센터, 금융분야 인공지능(AI) 역량강화 온라인 교육 수료자 대상 이벤트 진행
  • 김안수 기자
  • 승인 2023.10.24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스마트PC사랑][smartPC사랑=김안수 기자]

이벤트포스터
이벤트포스터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이사장 변영한)는 2023 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   온라인 콘텐츠 교육 수료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는 한국핀테크지원센터 교육플랫폼 FinEDU에서 가능하며, 이벤트   강좌를 80% 이상 학습 시 자동으로 응모된다.

이번 강좌는 「핀테크를 통한 금융 AI 트렌드와 혁신 사례」와「금융데이터의 구조와 특징」이다. 두 강좌는 금융 산업 내 인공지능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금융 분야 AI 전문인력 양성 및 역량강화를 위해 개설되어 운영중이다. 
대학생, 취업준비생, 재직자 등 금융 산업 내 AI에 관심있는 자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수료 시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각 강좌는 약 20분 분량의 10차시(총 5시간)로 구성돼 있으며, 은행,   여신 등 각 분야 현업 전문가가 강의를 진행한다.

「핀테크를 통한 금융 AI 트렌드와 혁신 사례」 강좌의 차시별 주제는  ▲핀테크 비즈니스 현황 및 트렌드, ▲핀테크 비즈니스 AI 활용 현황,  ▲핀테크 비즈니스 AI 혁신 사례, ▲금융분야의 AI 도입을 위한 규제,  ▲간편결제 사례, ▲자산관리 사례, ▲여신 분야 AI 사례, ▲은행 분야 AI 사례, ▲인슈어테크 사례1, ▲인슈어테크 사례2이다. 또한,「금융데이터의 구조와 특징」차시별 주제는 ▲금융 직무과정 AI 리터러시, ▲금융 AI 모델의 동작원리, ▲금융 AI 모델의 사용데이터, ▲금융데이터의 특징과 처리방법, ▲데이터 전처리와 탐색, ▲AI 성능평가 방법, ▲딥러닝과   머신러닝, ▲AI의 학습원리와 데이터 처리, ▲AI 모델의 결과해석과 적용, ▲AI의 발전방향 이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변영한 이사장은 “금융분야 인공지능(AI)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금융 산업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최신 핀테크 비즈니스 동향 및 금융 분야별 도움이 되는 유용한 강좌로 개설이 되었으니, 인공지능 (AI) 교육에 관심 있는 대학생, 취업준비생, 재직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본 이벤트는 교육 참여를 높이고 수료를 독려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이벤트 강좌 중 1개 이상의 강좌 수료 시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이 제공될 예정이다. 교육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핀에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