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디렉트, 인텔 14세대 코어 프로세서 완벽 지원 '기가바이트 Z790 X 시리즈' 메인보드 출시
상태바
피씨디렉트, 인텔 14세대 코어 프로세서 완벽 지원 '기가바이트 Z790 X 시리즈' 메인보드 출시
  • 남지율
  • 승인 2023.10.1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글로벌 PC 부품 제조사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GIGABYTE Technology Co., Ltd.)의 한국 공식 유통사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는 LGA1700 소켓 기반의 인텔 14세대 및 13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완벽 지원하는 기가바이트 Z790 X 시리즈 메인보드 5종(Z790 AORUS XTREME X, Z790 AORUS MASTER X, Z790 AORUS PRO X, Z790 A ELITE X WIFI7, Z790 AORUS ELITE X )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무한한 가능성을 의미하는 'X'의 의미를 담은 Z790 X 시리즈 메인보드는 DDR5 메모리의 8,266MT/s의 오버클럭 지원 및 차세대 인텔 14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성능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해 최대 24+1+2 트윈 디지털 VRM 전원부를 탑재하였으며, 105A 스마트 파워스테이지(SPS)를 채용하여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전원을 공급하여 과부하 상태에서도 오랜 시간 안정적인 작동이 가능하다.

또한, 서버 등급의 PCB 고급 원자재 및 전작에 비해 2배의 구리가 사용된 8 레이어의 PCB는 유전 손실을 56%로 감소시켜 신호 손실을 최소화하였으며 이로 인해 안정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Z790 X 시리즈 메인보드는 뛰어난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쿨링 시스템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VRM 부위에 적용된 나노 카본 소재의 VRM Thermal Armor Fins-array 및 8mm 히트파이프는 모스펫의 온도 분산을 유도하였으며, M.2 Thermal Guard는 기존 보다 약 9배 넓어진 표면적으로 스로틀링과 병목현상을 잡아내어 SSD 성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다.

Z790 X 시리즈 메인보드는 성능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편의도 함께 고려하여 손쉬운 조립을 위한 EZ-Latch 기술을 적용하였다. M.2 EZ-Latch Click은 스크류 나사 없는 디자인으로 손쉽게 M.2 히트싱크를 탈장착 가능하게 디자인 되었으며, EZ-Latch Plus는 버튼 하나로 손쉽게 그래픽카드를 탈장착 가능하여 메인보드의 손상 위험도를 줄여주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 친화적인 UC[User-Centred] 바이오스로 한층 업그레이드 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환경게 맞게 손쉬운 바이오스 설정이 가능하다.

피씨디렉트 마케팅 담장자는 "기가바이트 Z790 X 시리즈 메인보드는 강력한 성능과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서 최고의 만족도를 선사할 메인보드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피씨디렉트가 유통하는 기가바이트 Z790 X 시리즈 메인보드는 각종 가격비교 사이트 및 쇼핑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구매 및 기술문의와 관련된 사항은 피씨디렉트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