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이동식 일체형 PC ‘HP 엔비 무브 24’ 및 폴더블 노트북 ‘HP 스펙터 폴더블’ 선보여
상태바
HP, 이동식 일체형 PC ‘HP 엔비 무브 24’ 및 폴더블 노트북 ‘HP 스펙터 폴더블’ 선보여
  • 이백현
  • 승인 2023.10.0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QHD 이동식 일체형 PC, HP 엔비 무브 24
- HP 스펙터 폴더블, "세계에서 가장 얇고 작은 17인치 폴더블 PC"
- 친환경 소재 활용 등 지속가능성 활성화 위한 노력 지속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HP는 10월 6일 기자 간담회를 통해 세계 최초 QHD 이동식 일체형 PC ‘HP 엔비 무브 24(HP Envy Move 24)’, 폴더블 PC ‘HP 스펙터 폴더블(HP Spectre Foldable)’을 선보이고, 국내 소비자용 PC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HP는 “엔데믹 이후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이 다변화하고 PC 트렌드 또한 빠르게 변모함에 따라 집은 단순한 거주 공간을 넘어 하이브리드 장소로 거듭나 그 기능이 확장됐다”며, “HP는 이런 소비자 니즈에 최적화된 제품 라인업을 계속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신제품에 대한 의의를 밝혔다.

HP는 이날 간담회에서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신제품 ‘HP 엔비 무브 24’와 ‘HP 스펙터 폴더블’을 소개했다. 행사에는 HP 코리아 김대환 대표, 소병홍 퍼스널 시스템 카테고리 전무를 비롯한 HP 각 제품 담당자들이 참여해 PC 사업 전략 및 HP의 지속가능성 현황에 대해 발표했다.

 

HP 이동식 일체형 PC 신제품 ‘HP 엔비 무브 24’

 

이날 새롭게 공개된 HP 엔비 무브 24는 높은 휴대성과 범용성을 제공하는 이동식 일체형 PC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해당 제품에는 13세대 인텔 코어 i5-1335U 프로세서와 8GB의 LPDDR5 Onboard 메모리가 탑재됐다.

제품 후면부의 포켓에는 키보드와 트랙패드를 넣을 수 있게 설계돼 액세서리까지 한 번에 휴대할 수 있다. 23.8인치 QHD 터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 최대 4시간까지 무선 사용이 가능한 내장 배터리를 장착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환경을 제공한다.

더불어, HP 엔비 무브 24는 프라이버시 셔터가 장착된 5MP 와이드 비전 카메라를 탑재했다. 키보드와 전원선을 제외한 기기의 무게는 4.1kg로 색상은 ‘세라믹 화이트’ 한 가지로 출시된다.

 

 

 

 

HP 폴더블 PC 신제품 ‘HP 스펙터 폴더블’

 

이어 폴더블 PC, 'HP 스펙터 폴더블'도 공개됐다. 제품을 180도 펼쳤을 때 제품 두께는 8.5mm로, HP는 ‘세계에서 가장 작고 얇은 17인치 폴더블 PC’로 해당 제품을 소개했다.

해당 제품은 인텔 12세대 코어 i7 프로세서와 회의 및 협업 솔루션 ‘HP 프레즌스 2.0(HP Presence 2.0)’,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아이폰과 연동되는 ‘인텔 유니슨(Intel Unison)’ 기능을 탑재했다. 노트북 모드에서 최대 12시간, 데스크톱 모드에서 최대 11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가 내장되어 사용자의 업무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다.

 

 

HP는 이날 간담회에서 지속가능성 사업 현황과 성과도 공개했다. HP는 ‘가장 지속가능하고 공정한 IT 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기반으로 자사 제품 및 포장재 생산 시 해양 플라스틱, 재생(PCR) 플라스틱, 재활용 금속 등 친환경 소재를 적극 활용 중이다. 그 결과 미국 전자제품 친환경 인증 제도 ‘EPEAT’의 가장 높은 골드 등급과 미국 환경보호청(EPA)에서 친환경 제품에게 부여하는 ‘에너지 스타’ 인증을 취득했다.

또한, 기기 수명이 다할 경우 ‘HP 플래닛 파트너스(HP Planet Partners)’를 통해 제품을 재사용 또는 재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지속가능성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HP 엔비 무브 24, HP 스펙터 폴더블을 비롯한 HP 소비자용 PC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HP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