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Gbps 지원 초고속 포터블 SSD ‘T9’ 출시
상태바
삼성전자, 20Gbps 지원 초고속 포터블 SSD ‘T9’ 출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10.06 10: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삼성전자가 FHD4GB 영화 1편을 2초 만에 저장할 수 있는 초고속 포터블 SSD(Solid State Drive) ‘T9’을 출시하며 소비자용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

이 제품은 최신 데이터전송 인터페이스 ‘USB 3.2 Gen 2×2’를 지원해 4TB 모델 기준 업계 최고 수준인 최대 초당 2,000MB의 연속 읽기·쓰기 속도를 지원한다.

이전 세대 제품인 ‘T7’ 대비 연속 읽기·쓰기 속도가 약 2배 증가해 고용량 데이터를 다루는 전문 크리에이터, 포토그래퍼 등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USB Type-C 표준 전력 사용 규격(USB Type-C Power Spec)에 맞춰 설계하여 안드로이드(Android), 윈도우(Windows), (Mac) 운영체제(OS)를 기반으로 하는 제품, 게임 콘솔, 방송용 카메라까지 다양한 기기에 연결해 사용 가능하다.

또한, TIM(Thermal Interface Material) 소재를 적용해 대용량 파일을 고속 데이터로 전송할 때 발생하는 내부 열을 분산시킬 수 있어 제품 내부 온도 제어가 용이하다.

제품 표면 온도가 최대 60가 넘지 않게 설계하여 국제 안전 표준 IEC 62368-1 기준을 충족한 것도 특징이다.

이번 ‘T9’은 이전 제품 대비 디자인 경쟁력도 한층 강화됐다. 삼성전자는 ‘T9’을 신용카드와 비슷한 크기로 구현하고, 부드러운 촉감의 외관 재질로 포터블 SSD 사용자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비대칭 사선의 굴곡과 카본 패턴을 적용해 고급 지갑을 연상하게 했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는 메모리 제품 관리 소프트웨어 삼성 매지션(Samsung Magician) 8.0’으로 실시간 제품 상태 확인, 성능 벤치마크, 보안 기능 강화, 펌웨어 업데이트, 정품 인증 등의 설정을 통하여 제품의 관리 및 사용성을 증대시켰다.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브랜드제품 Biz팀 손한구 상무는 고화질 이미지와 4K 동영상이 보편화 되면서 소비자들이 고용량 데이터를 전송 및 저장할 일이 빈번해졌다포터블 SSD T9는 이런 수요를 반영해 사용자가 온전히 작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으로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경험을 향상시키는 최적의 메모리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T9’1TB, 2TB, 4TB 3가지 용량으로 103일부터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되며, 국내는 104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이 제품의 가격은 1TB, 2TB, 4TB 모델 각각 165,000, 291,000, 530,000원이며, 보증기간은 최대 5년이다.

‘T9’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전자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비밀이야 2023-10-28 11:05:46
기사를 쓰는 것은 좋으나, TIM 기술이 뭔지 이런 생소한 용어들은 사용하기 전에 쉽게 설명해주시고
다시 본문의 흐름을 이어간다면 조금 더 좋은 기사로 완성될 수 있었을탠데 아쉽네요..

내용은 잘 읽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