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하반기를 빛낼 제품은? smartPC사랑이 선정한 하반기 IT 기기
상태바
2023년 하반기를 빛낼 제품은? smartPC사랑이 선정한 하반기 IT 기기
  • smartPC사랑
  • 승인 2023.10.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smartPC사랑 편집부] 2023년에도 많은 IT 기기가 출시됐다. 사용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 제품부터 게이머를 위한 제품, 새로운 카테고리를 연 제품 등 주목할 제품이 다수 등장했다. 어느덧 2023년도 10월에 돌입했다. 2023년을 중간 점검하는 의미로 2023년 하반기에 출시된 IT 기기 중 주목할 만한 제품들을 선정했다.

 

티피링크
Archer Air R5

전 세계 Wi-Fi 제품 시장 점유율 1위 글로벌 기업 티피링크가 출시한 Archer Air R5는 차세대 Wi-Fi 6 기술을 지원하는 초슬림 Air 공유기이다. 5GHz에서 2402Mbps와 2.4GHz 대역에서 574Mbps의 속도로 보다 부드러운 스트리밍과 빠른 다운로드를 보장한다. 8mm의 초슬림한 얇기로 벽면 콘센트보다 더 얇은 크기를 자랑하며, USB Type-C 전원 단자를 적용해 더욱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티피링크
Tapo C325WB

Tapo C325WB는 2K QHD(2688x1520)를 지원해 초고해상도의 고화질 영상으로 녹화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IP66 등급의 웨더프루프 성능, 움직임 감지 및 알림, 양방향 오디오, 유무선 네트워킹, 512GB 대용량 저장공간 등 다양한 스마트한 기능으로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실외용 보안 감시 카메라다. 일반적인 CCTV 흑백 이미지와 달리 완전한 어둠 속에서 ColorPro 나이트 비전을 통해 스포트라이트 없이 낮처럼 선명한 화질을 자랑한다.

 

글로리어스
GMMK2 96% PreBuilt

글로리어스 GMMK2는 96% PreBuilt는 스위치 핫스왑을 지원하는 모듈러 방식 커스텀 키보드다. 키캡, 스위치, RGB 효과 등 다양한 기계식 키보드의 요소를 사용자가 직접 커스텀할 수 있으며,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조립이 완료된 상태로 출고된다. ScrLk, Pause 등 사용빈도가 극히 낮은 일부 키를 제거한 96% 배열로 콤팩트함을 구현했다. 공장 단계 사전 윤활이 적용된 글로리어스 FOX 리니어 스위치가 탑재된다.

 

ASUS
ROG HARPE ACE AIM LAB

ASUS ROG HARPE ACE AIM LAB 무선 게이밍 마우스는 에임 랩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설계된 게이밍 마우스다. 플레이어의 퍼포먼스를 분석하여 자신의 강점과 개별 플레이 스타일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설정을 제공하는 에임 랩 설정 최적화 도구를 제공한다. 정밀도를 위해 최대 36,000dpi 및 1cpi 미만의 편차를 갖춘 ROG 에임포인트(AimPoint) 광학 센서를 탑재했다.

 

ASUS
ROG Swift OLED PG27AQDM

ASUS ROG Swift OLED PG27AQDM은 하드코어 플레이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다. 1000nit 밝기와 리얼 10bit 색상, 시네마 등급의 DCI-P3 99%를 갖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해상도는 QHD(2560x1440)이며, 주사율은 240Hz, 초고속 0.03ms 응답속도까지 갖춰 빠르게 진행되는 액션 장면을 부드럽게 표시하고 지연 시간이 짧은 게임 플레이를 보장한다. 다양한 게이밍 특화 기능과 OLED 번인 가능성을 최소화하는 설계까지 적용되었다.

 

이엠텍
지포스 RTX 4070 Ti GAMINGPRO D6X 12GB

이엠텍 지포스 RTX 4070 Ti GAMINGPRO D6X 12GB는 RTX 4070 Ti 칩셋을 품어 강력한 게이밍 성능을 자랑하는 그래픽카드다. 특히, 엔비디아 에이다 러브레이스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만큼 DLSS 3와 같은 강력한 게임 특화 기능이 담겼다. 아이언 블랙과 실버 그레이가 혼합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ARGB LED가 더해져 더욱 아름답다. 합금 백플레이트로 내구성을 끌어 올렸으며, 90mm 트리플 쿨링팬이 탑재됐다.

 

브리츠
BT6000 ANC

‘BT6000 ANC’의 핵심 기능은 엑티브 노이즈 캔슬링이다. BT6000 ANC에는 주변소음을 제거하는 지능형 노이즈 제거 알고리즘 기능이 내장되어 3가지 소음차단 모드를 제공해준다. 유닛은 40mm 티타늄 필름 드라이버를 사용해 만족스러운 저음을 제공한다. Hi-Res Audio, Hi-Res Wireless 인증을 받았으며, 4개의 내장 마이크가 탑재되어 통화 품질을 개선했다. 또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해 배터리 수명 확인, 모드 변경 등이 가능하다.

 

ASRock
B760M Pro RS

ASRock B760M Pro RS는 화이트 감성을 잘 살린 디자인으로 디지털 Dr.MOS 고성능 전원부가 탑재되었다. 파워페이즈는 동급 최고 수준인 9(7+1+1)로 구성되었으며, 인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는 물론, 최신 인텔 13세대 코어 프로세서의 성능도 완벽하게 지원한다. 당연히 LGA1700 소켓을 사용하는 인텔 14세대 코어 프로세서도 장착할 수 있다. 메모리는 최대 DDR5 7200MHz까지 지원한다.

 


옵티플렉스 마이크로 플러스

옵티플렉스 마이크로 플러스는 컴팩트한 디자인을 갖춘 고성능 데스크톱 PC로, 뛰어난 성능과 강력한 보안이 장점인 제품이다. 최대 13세대 인텔 코어 i9 CPU, M.2 Gen4 SSD 스토리지 옵션 및 최대 64GB DDR5 메모리를 탑재해 훌륭한 성능을 자랑하며, 최대 4K 해상도로 최대 4개 디스플레이에 iGFX 동시 지원이 가능해 강력한 멀티태스킹 기능을 구현했다. 또한, 해당 모델은 옵티플렉스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적용된 단일 BIOS를 갖췄다.

 


울트라샤프 32 6K 모니터 U3224KB

울트라샤프 32 6K 모니터 U3224KB는 업계 최초로 IPS 블랙 패널을 탑재한 31.5인치 6K 업무용 모니터로, VESA 디스플레이 HDR 600 인증을 받은 만큼 높은 선명도와 색상 디테일을 필요로 하는 디자인 및 콘텐츠 제작 직군에 적합하다. USB-C, 디스플레이 포트 2.1, 등을 탑재해 주변기기 연결성을 높였고, 썬더볼트 4, RJ45를 지원해 데이터 전송과 강력한 네트워크 연결성을 제공한다.

 

앱코
KN30BT 레트로 무접점 키보드

KN30BT 레트로 무접점 키보드는 무접점 키보드에 블루투스 5.0 무선 연결 기능이 더해진 제품이다. 따라서 최대 10m 거리에서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아이보리 투톤 컬러를 적용해 데스크테리어에 적합하다. 키압은 45g으로 적절한 입력시간과 구분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무접점 특유의 보글거리는 타건감을 제공한다. 일정한 수준만큼 눌리면 전압 차이를 감지하여 키의 입력을 인식하는 구조로 반영구적인 수명과 낮은 불량률을 자랑하는 점도 특징이다.

 

앱코
WEM500 PRO 무선 마우스

앱코 WEM500 PRO 무선 마우스는 직장인의 고질병인 손목 통증을 예방해줄 제품이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이 적용됐고 6개의 사이드 버튼과 저소음 버튼을 품어 업무용으로 최적화된 모습을 지녔다. 2.4GHz와 블루투스 듀얼 무선 연결을 지원해 플랫폼 호환성이 뛰어나고 OLED 인디케이터를 통해 마우스의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센서도 유명 마우스 센서 기업인 Pixart사의 PAW3212를 품어 정확한 트래킹을 제공한다.

 

샥즈
오픈핏 T910

오픈핏 T910은 공기전도 방식으로 작동하는 무선 이어폰이다. 귀를 막지 않는 디자인이 적용된 덕분에 ‘주변음 듣기 모드’ 사용 없이 외부 소리를 자연스럽게 들을 수 있어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색상은 블랙과 베이지,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됐으며, 5분 급속 충전을 통한 1시간 음악 재생이 제공된다. 이어 후크에 적용된 ‘돌핀 아크’ 디자인 덕분에 인체공학적 핏을 제공하며, 복원력과 탄성력이 높은 초미세 형상기억합금이 적용됐다.

 

마이크론
크루셜 X9 Pro

마이크론 크루셜 X9 Pro는 콤팩트함이 돋보이는 외장 SSD다. 가로세로 크기 65x50mm, 무게 38g으로, 신용카드와 비교해 봐도 확연히 두 제품이 더 작다. 전체적인 형상은 반듯한 직사각형이지만 제품 귀퉁이, 모서리 곳곳을 둥글게 라운딩 처리해 손에 부드럽게 잡힌다. 제품 귀퉁이에는 끈이나 열쇠고리를 연결할 수 있는 홈을 배치했다. X9 Pro의 최대 전송 속도는 1,050MB/s로 SATA 방식에 외장 SSD에 비해 2배 수준의 속도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