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Type-C는 혁신? 애플, 아이폰 15 라인업 공개
상태바
USB Type-C는 혁신? 애플, 아이폰 15 라인업 공개
  • 남지율
  • 승인 2023.09.13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애플이 USB Type-C 단자가 적용된 아이폰 15 라인업을 공개했다.

아이폰 15와 아이폰 15 플러스는 인퓨즈 후면 유리를 장착했으며, 매트한 질감이 느껴지는 세련된 마감과 알루미늄 외장의 곡면 처리된 새로운 밴드 가장자리를 도입했다.

두 모델 모두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물론, 사용자가 일상의 순간들을 환상적인 사진으로 담아낼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최첨단 카메라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강력한 48MP 메인 카메라는 초고해상도 사진 촬영을 지원하고, 2배 망원 줌 옵션으로 마치 전용 렌즈를 탑재한 듯한 총 3가지 종류의 광학 줌을 제공한다.

아이폰 15 라인업은 또한 차세대 인물 사진 모드를 도입해 훌륭한 디테일 묘사와 저조도 성능으로 사진 속 인물을 보다 쉽게 포착한다. 강력하고 증명된 성능을 발휘하는 A16 Bionic, USB-C 커넥터, 업계를 선도하는 내구성을 지닌 아이폰 15 및 아이폰 15 플러스는 크게 도약했다.

아이폰 15 및 아이폰 15 플러스는 핑크, 옐로, 그린, 블루, 블랙의 세련된 다섯 가지 새로운 색상으로 출시된다. 국내 판매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애플의 월드와이드 아이폰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카이앤 드랜스(Kaiann Drance)는 "아이폰 15과 아이폰 15 플러스는 창의력을 고취시키는 카메라 시스템의 흥미진진한 혁신, 직관적인 다이나믹 아일랜드, 강력하고 증명된 성능을 발휘하는 A16 Bionic 칩으로 아이폰에 상당한 도약을 이루었다"며, "이밖에도 애플은 올해 초고해상도 사진을 완성해주는 새로운 24MP 기본 사진 기능과 2배 망원 줌 옵션, 차세대 인물 사진 모드가 도입된 48MP 메인 카메라 등을 바탕으로 강력한 컴퓨테이셔널 포토그래피를 한 단계 더 높은 차원으로 끌어올린다"고 말했다.

각각 15.5cm 및 17.0cm 크기의 디스플레이로 출시되는 아이폰 15 및 아이폰 15 플러스는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탑재해 사용자는 혁신적인 방식으로 중요 알림 및 실시간 현황을 알 수 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의 세련된 경험은 상황에 따라 매끄럽게 확장 및 변화한다.

이 덕분에, 사용자가 지도에서 다음에 가야 할 방향을 확인하고, 음악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음은 물론, 서드파티 앱과의 결합으로 음식 배달, 차량 공유, 스포츠 점수, 여행 계획 등의 현황 역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는 콘텐츠 시청, 애플 Fitness+ 운동 관련 콘텐츠 스트리밍, 게임 플레이 등에 제격이다. 이제 HDR 부분 최대 밝기가 최대 1600니트까지 향상되어 HDR 사진과 동영상은 전에 없이 개선되었으며, 맑은 날에는 실외 부분 최대 밝기가 이전 세대보다 2배 증가해 최대 2000니트에 달하게 되었다.

두 아이폰 모델 모두 오랫동안 견고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정교한 새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스마트폰 사상 최초로 컬러 인퓨즈 후면 유리를 장착한 5가지의 아름다운 색상을 선보인다. 후면 유리는 최적화된 듀얼 이온 교환 공정을 바탕으로 내구성이 강화되고, 나노 크리스탈 입자를 바탕으로 폴리싱되며, 매트한 질감이 느껴지는 고급스러운 마감으로 식각 처리된다.

항공우주 등급 알루미늄 외장의 곡면 처리된 새로운 밴드 가장자리는 손에 들었을 때 한층 경쾌한 촉감을 선사하며, 세라믹 쉴드 전면 커버는 여전히 타 스마트폰 글래스 대비 훨씬 오래가는 내구성을 자랑한다. 생활 방수 및 방진 설계와 업계를 선도하는 내구성을 지닌 아이폰은 다른 스마트폰보다 훨씬 오래도록 그 가치를 유지한다. 게다가, 기기 내부는 강력한 성능 지속 시간을 제공하며, 더욱 합리적인 비용으로 손쉽게 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아이폰 15과 아이폰 15 플러스의 최첨단 카메라 시스템은 사용자가 일상의 모든 순간과 소중한 기억들을 포착할 수 있게 도와준다. 48MP 메인 카메라는 사진과 동영상을 또렷하게 촬영하는 동시에, 쿼드 픽셀 센서와 재빠른 오토포커스를 위한 100% Focus Pixels로 세세한 디테일을 포착한다.

강력한 컴퓨테이셔널 포토그래피를 사용하는 메인 카메라는 24MP 초고해상도 사진을 자동으로 완성해주며, 저장과 공유가 용이하도록 실용적인 파일 크기로 놀라운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지능적으로 결합하며 추가된 2배 망원 줌 옵션은 아이폰 듀얼 카메라 시스템 사상 최초로 0.5배, 1배, 2배의 광학 줌 레벨 퀄리티 줌이라는 3가지의 줌 레벨을 제공한다.

아이폰 15과 아이폰 15 플러스의 차세대 인물 사진 모드는 한층 또렷해진 디테일, 생생해진 색상, 향상된 저조도 성능을 자랑한다. 최초로 사용자가 이제 인물 사진 모드로 전환하지 않고도 인물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된다.

프레임 내에 사람, 강아지 또는 고양이가 있을 때, 혹은 사용자가 탭해서 초점을 맞출 때, 아이폰이 자동으로 사진에 심도 정보를 저장해 주기 때문에 나중에 아이폰, iPad, Mac의 사진 앱에서 인물 사진으로 바꿔낼 수 있다. 또한 사진 촬영 후에도 초점 조절이 가능해 한층 창의적인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도 있다. 향상된 야간 모드로 디테일이 더욱 선명해지고 색상이 더욱 생생해져 야간 촬영이 훨씬 즐거워진다.

빛이 너무 밝거나 고르지 못할 때, 새로운 Smart HDR이 훨씬 생생한 피부 톤 렌더링으로 피사체와 배경을 포착하는 동시에, 사진 앱에서 사진을 감상할 때 하이라이트 부분은 더 밝게, 중간 톤은 더욱 풍부하게, 그림자는 더욱 짙게 표현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첨단 HDR 렌더링은 서드파티 앱도 이용할 수 있기에 온라인에서도 훨씬 예쁜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이러한 개선 사항은 48MP 메인 카메라,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 TrueDepth 전면 카메라와 시너지를 발휘한다.

빠르고 효율적인 A16 Bionic 칩은 다이나믹 아일랜드와 컴퓨테이셔널 포토그래피 등의 기능을 구현하며 아이폰 15 및 아이폰 15 플러스에 증명된 성능을 선사한다.

전력 사용량이 20% 감소한 고성능 코어 2개와 고효율 코어 4개가 합쳐진 6코어 CPU는 이전 세대보다 더 빨라지고, 고사양 작업도 수월하게 처리하는 한편, 놀라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5코어 GPU는 50% 증가한 메모리 대역폭을 바탕으로 동영상 스트리밍 또는 게임 플레이 중 그래픽을 부드럽게 출력한다.

새로운 16코어 뉴럴 엔진은 초당 17조회에 육박하는 연산을 처리해 더욱 빠른 머신 러닝 컴퓨팅을 구현한다. 이를 통해 iOS 17에서 실시간 음성 메시지 전사문을 생성하거나 서드파티 앱 경험을 지원하는 동시에, Secure Enclave를 활용한 주요 개인정보 및 보안 기능을 강화한다.

아이폰 15 및 아이폰 15 플러스는 핑크, 옐로, 그린, 블루, 블랙 색상으로 출시되며, 128GB, 256GB, 512GB 저장 용량으로 제공된다. 가격은 아이폰 15의 경우 1,250,000원, 아이폰 15 플러스의 경우 1,350,000원부터 시작한다.

 

플래그쉽 아이폰인 아이폰 15 프로와 아이폰 15 프로 맥스도 함께 공개됐다. 새로운 디자인은 곡면 처리된 밴드 가장자리와 맞춤형 동작 버튼을 갖추어 사용자들이 아이폰 경험을 개인화할 수 있게 해준다.

강력한 카메라 업그레이드를 통해 프로급 렌즈 7개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성능으로 놀라운 이미지 품질을 선보이며, 새로운 초고해상도 24MP 사진을 자동으로 저장해 주는 더욱 진보한 48MP 메인 카메라 시스템, 초점 및 심도 제어가 가능한 차세대 인물 사진 모드, 향상된 야간 모드와 Smart HDR을 갖추고 있으며, 아이폰 15 프로 맥스에는 완전히 새로운 5배 망원 카메라가 탑재된다.

A17 프로는 새로운 차원의 게이밍 경험과 프로급 성능을 선사한다. 새로운 USB-C 커넥터는 USB 3 규격을 갖추어 USB 2 규격보다 최대 20배 빠르며, 새로운 동영상 포맷은 이전까지 불가능했던 강력한 프로급 워크플로를 가능케 한다.

아이폰 15 프로와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블랙 티타늄, 화이트 티타늄, 블루 티타늄, 내추럴 티타늄의 4가지 신규 마감으로 출시된다.

애플의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인 그렉 조스위악(Greg Joswiak)은 "최첨단 티타늄 디자인과 새로운 워크플로를 가능케 해 판도를 바꾸는 아이폰 역대 최고의 카메라 시스템, 그리고 이전 아이폰에서 볼 수 없었던 성능과 게임 경험의 새로운 장을 여는 A17 프로 칩을 갖춘 이번 프로 라인업은 애플 사상 최강"이라며, "아이폰 15 프로와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애플 최고의 디자인과 업계 최초의 혁신을 선보여 사용자들의 일상 경험을 풍부하게 해주는 동시에, 창의성을 한껏 발휘하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전했다.

각각 15.5cm 및 17.0cm 크기의 디스플레이로 출시되는 아이폰 15 프로와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아이폰 최초로 견고하고 가벼운 티타늄 디자인을 선보인다. 우주선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이 프리미엄 합금은 어느 금속에 견주어도 가장 높은 비강도를 자랑하며, 이로써 애플 사상 가장 가벼운 라인업이 완성된다. 두 모델 모두 세련된 새 브러시 질감, 곡면 처리된 가장자리, 아이폰에서 가장 얇은 베젤을 갖추고 있다.

프로 라인업은 견고한 티타늄과 스마트폰 사상 가장 견고한 후면 글래스, 업계를 선도하는 세라믹 쉴드를 전면에 겸비해 내구성을 지니고 있다. 업계 최초로 가공 열처리 공정을 채택한 티타늄 밴드는 100% 재활용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새로운 하부 구조를 감싸며, 고상 확산 공정 접합을 통해 두 금속을 강력하게 결합한다. 알루미늄 프레임 덕에 열 확산이 용이해지고, 후면 유리 교체가 수월해진다. 이 새로운 디자인은 탁월한 시청 경험을 위해 상시표시형 디스플레이 기능과 프로모션 기술을 탑재한 Super Retina XDR을 돋보이게 한다.

완전히 새로운 동작 버튼은 소리 모드와 무음 모드를 설정하는 기능밖에 없던 스위치를 대체하며 추가 옵션을 제공한다. 이제 사용자는 빠르게 카메라 또는 손전등을 켜고, 음성 메모, 집중 모드, 번역, 확대기와 같은 손쉬운 사용 기능을 실행하거나, 단축어를 이용해 다른 옵션을 실행할 수도 있다. 길게 누르기 제스처의 정교한 햅틱 피드백과 시각적 단서를 제공하는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이 새로운 버튼으로 원하는 동작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

프로급 성능과 능력을 선사하는 아이폰 15 프로와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업계 최초의 3나노미터 칩인 A17 프로로 구동된다. 애플이 스마트폰 실리콘계에서의 선도적 위상을 이어나가게 해주는 A17 프로는 애플 사상 가장 주목할 만한 GPU 재설계를 비롯해 칩 전체를 크게 개선한 결과물이다. 새로운 CPU는 마이크로 아키텍처와 디자인 개선으로 최대 10% 더 빨라지고, iOS 17의 자동 수정 기능과 Personal Voice는 이제 2배 더 빨라진 뉴럴 엔진으로 구동된다.

프로급 GPU는 피크 성능과 에너지 효율이 향상된 새로운 6코어 디자인으로 최대 20% 더 빨라져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소프트웨어 기반 레이 트레이싱보다 4배 더 빠른 하드웨어 가속형 레이 트레이싱을 지원하는 아이폰 15 프로는 그래픽을 더욱 부드럽게 출력할 뿐만 아니라, AR 애플리케이션과 게이밍 경험의 몰입감을 더욱 높여준다. 아이폰 15 프로는 '레지던트 이블 빌리지', '레지던트 이블 4', '데스 스트랜딩',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와 같이 스마트폰에서 본 적 없던 콘솔 타이틀과 함께 사용자들의 손 안에 생동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을 선사한다.

A17 프로에는 전용 AV1 디코더가 탑재되어 있어 스트리밍 서비스의 효율과 영상 품질이 한층 높아진다. 또, 새로운 USB 컨트롤러로 아이폰은 사상 최초로 USB 3 속도를 갖추게 되어 전송 속도가 훨씬 빨라지고, 영상 출력을 최대 4K의 초당 60 프레임 HDR까지 지원한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심도 있게 통합한 아이폰 15 프로와 아이폰 15 프로 맥스의 첨단 카메라 시스템은 프로급 렌즈 7개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성능을 자랑하며, 이는 모두 A17 프로 덕에 가능해진다.

강력한 컴퓨테이셔널 포토그래피 기능과 함께, 프로 라인업에만 특별히 탑재된 48MP 메인 카메라는 새로운 24MP 초고해상도 사진을 자동으로 완성해주어 사용자들에게 더욱 높은 유연성을 선사하고, 저장과 공유가 용이하도록 실용적인 파일 크기로 놀라운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메인 카메라는 24mm, 28mm, 35mm의 인기 있는 세 가지 초점 거리를 제공해 사용자들이 원하는 옵션으로 변경하고, 심지어 그 옵션을 기본 초점 거리로 설정할 수도 있다.

48MP 프로RAW에 더해, 메인 카메라는 해상도가 4배 더 높은 48MP HEIF 이미지도 지원한다. 아이폰 15 프로는 활용도가 높은 3배 망원 카메라를 장착하고,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120mm에서 아이폰 사상 가장 긴 5배 광학 줌 성능을 제공한다. 클로즈업이나 야외 촬영을 멋지게 소화하고, 멀리 떨어진 곳에서의 움직임을 훌륭하게 포착해내는 아이폰 15 프로 맥스의 새로운 망원 카메라는 혁신적인 테트라 프리즘 디자인과 함께, 애플 사상 가장 진보한 흔들림 보정 시스템인 통합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OIS) 및 오토포커스 3D 센서 시프트 모듈을 갖추고 있다.

아이폰 15 프로와 아이폰 15 프로 맥스의 차세대 인물 사진 모드는 더 정교한 디테일, 더 생생한 색감, 향상된 저조도 성능을 선사한다. 최초로 사용자가 이제 인물 사진 모드로 전환하지 않고도 인물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된다.

프레임 내에 사람, 강아지 또는 고양이가 있을 때, 혹은 사용자가 탭해서 초점을 맞출 때, 아이폰이 자동으로 사진에 심도 정보를 저장해 주기 때문에 나중에 아이폰, iPad, Mac의 사진 앱에서 놀라운 인물 사진으로 바꿀 수 있다. 또한 사용자들은 사진을 찍고 난 뒤에도 초점 포인트를 조절할 수 있어 한층 창의적인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다.

아이폰 15 프로와 아이폰 15 프로 맥스 모두에 도입되는 추가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LiDAR 스캐너가 만들어 내는 야간 모드 인물 사진을 포함한 야간 모드는 이제 Photonic Engine으로 구동되어 더 선명한 디테일과 더 생생한 색감을 포착해 낸다.

새로운 Smart HDR은 훨씬 생생한 피부 톤 렌더링으로 피사체와 배경을 포착하는 동시에, 사진 앱에서 사진을 감상할 때 하이라이트 부분은 더 밝게, 중간 톤은 더욱 풍부하게, 그림자는 더욱 짙게 표현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첨단 HDR 렌더링은 서드파티 앱도 이용할 수 있기에 온라인에서도 훨씬 예쁜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스마트폰 사상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던 동영상은 A17 프로 덕에 또 한 번 업그레이드 되어 저조도 동영상과 액션 모드가 향상된다.

창의적인 프로들과 영화 제작자들이 선호하는 이 스마트폰은 새로운 프로용 워크플로로 한층 개선된다. 사용자들은 이제 별도 구매 가능한 USB 3 케이블로 최대 20배 더 빠른 전송 속도를 누릴 수 있다. 사진작가들은 아이폰과 Capture One 같은 서드파티 솔루션을 활용해 프로용 스튜디오를 조성하고, 아이폰으로 촬영 후 곧바로 48MP 프로RAW 이미지를 Mac으로 전송할 수 있다.

외장 저장 장치에 ProRes 영상을 곧바로 기록할 수 있기에 최대 4K 초당 60 프레임의 더 뛰어난 퀄리티로 촬영할 수 있고, 현장에서 아이폰을 메인 카메라로 사용할 때 더 높은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아이폰 15 프로는 Log 촬영이라는 새로운 옵션을 도입하며, 전 세계 스마트폰 중 최초로 컬러 워크플로의 세계 표준인 ACES(Academy Color Encoding System)를 지원한다.

아이폰 15 프로와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이제 Wi-Fi 6E를 지원해 최대 2배 더 빨라진 속도와 함께 향상된 무선 성능을 제공하고, 최초의 Thread 지원 스마트폰으로서 향후 홈 앱 통합의 기회를 열어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