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 제어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한 NI LabWindows/CVI Real-Time
상태바
분산 제어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한 NI LabWindows/CVI Real-Time
  • PC사랑
  • 승인 2007.02.2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산 제어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한 NI LabWindows/CVI Real-Time

 

내쇼날인스트루먼트(웹사이트 ni.com/korea)는 NI LabWindows/CVI 8.1 Real-Time Module의 출시를 발표했다. 본 제품은 표준 프로그래밍 언어인 ANSI C용 어플리케이션 개발 소프트웨어로, 엔지니어들이 사용하는 PXI와 일반 컴퓨터를 리얼타임 하드웨어 타겟으로 업그레이드 시켜 신뢰도와 결정성이 높은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에 유용하다. LabWindows/CVI Real-Time은 네트워크 변수의 장점을 살려 리얼타임과 Windows 어플리케이션 사이의 데이터 전송 프로세스를 간결하게 한다. 또한, 더 정확한 타이밍과 결정성을 위해 새로운 고 해상도 타이밍 엔진을 갖추고 있다.

“LabWindows/CVI 8.1 Real-Time Module은 엔지니어들이 빠르고 매끄럽게 분산 리얼타임과 Windows 어플리케이션을 연결하는 기술을 제공하여 리얼타임 환경에서 기존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기 위해 개발자가 반드시 재 작성해야 하는 코드를 줄입니다.” 라고 NI의 소프트웨어팀 마케팅 이사인 John Pasquarette은 전했다.

“게다가 LabWindows/CVI Real-Time은 엔지니어들이 리얼타임 서버 어플리케이션과 Windows 클라이언트 어플리케이션의 생성을 위한 단일 툴체인을 제공하여 LabWindows/CVI 개발 환경과 NI의 하드웨어 사이에 긴밀하게 통합합니다.”

이미 출시된 LabWindows/CVI 8.1 버전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네트워크 변수 기술’은 엔지니어들에게 LabWindows/CVI, NI LabVIEW, Microsoft Visual Basic .NET 및 C#내에서 작성된 어플리케이션의 간결한 통신 인터페이스를 전달한다. 네트워크 변수와 LabWindows/CVI Real-Time Module을 사용하면 엔지니어들은 이제 제조 현장에 위치한 테스트 시스템과 원격 관리 머신 사이의 생생한 측정 데이터를 복잡한 TCP 프로그래밍 없이도 출판(Publish)과 공유가 가능하다. 또한, 네트워크 변수를 사용하여 LabWindows/CVI Real-Time과 NI LabVIEW Real-Time 타겟 사이의 통신도 할 수 있다.

LabWindows/CVI 8.1 Real-Time Module 내의 새로운 고 해상도 타이밍 엔진은 엔지니어들이 이벤트 응답 어플리케이션에서 요구하는 정확한 타이밍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리고 1 밀리초 이하의 루프 속도와 PXI 하드웨어를 활용한 마이크로초 소프트웨어 지터도 획득 가능하므로 정밀한 타이밍과 높은 결정성이 요구되는 모션 컨트롤 및 이벤트 응답과 같은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아울러 LabWindows/CVI Real-Time은 새로운 리얼타임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하기 위한 초기 설정과 구성에 들어가는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리얼타임 프로젝트 템플릿과 같은 예제 파일이 포함되었을 뿐 아니라 LabWindows/CVI Real-Time은 원거리에서도 관리 머신으로부터 리얼타임 타겟을 재 부팅 할 수 있어 분산 어플리케이션의 프로그램화된 제어를 매우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LabWindows/CVI Real-Time은 LabWindows/CVI 8.1 버전에서 소개된 바 있는 Technical Data Management (TDM) Streaming 라이브러리를 채택하였다. TDM Streaming 라이브러리는 리얼타임 테스트 및 측정 데이터를 시간에 매우 민감한 어플리케이션의 결정성에 어떠한 영향도 끼치지 않고 빠르게 디스크로 전달할 수 있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엔지니어들은 측정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하고 기술할 수 있어 해당 리얼타임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신속한 오프라인 분석을 가능하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