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신작 ‘스트라이커즈1945: RE’, 색다른 비행 슈팅 게임의 재미
상태바
컴투스 신작 ‘스트라이커즈1945: RE’, 색다른 비행 슈팅 게임의 재미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09.0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비행 슈팅 게임 신작 스트라이커즈1945: RE’(개발사 피버 게임즈)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글로벌 출시를 앞둔 스트라이커즈1945: RE’는 지난 97일 호주 및 인도네시아에서 먼저 선을 보였으며, 비행 슈팅 게임과 캐주얼 게임 팬들이 많은 두 지역 유저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막판 담금질에 돌입했다.

컴투스가 국내 개발사 피버 게임즈와 함께 모바일로 재탄생시킨 스트라이커즈1945: RE’는 공식 라이선스를 통해 오락실 세대가 기억하는 원작 IP의 장르적 재미에 충실하면서도 새로운 요소들을 추가해 색다른 비행 슈팅 게임의 재미를 추구한다.

우선 스트라이커즈1945: RE’에는 원작과 동일한 비행기 6(AV-8 해리어, F-4 팬텀, FA-18E 슈퍼 호넷, F-117 나이트호크, F-22 랩터, X-36)이 모두 등장해 스테이지 플레이 시 출격하는 기체를 선택할 수 있다. 기체는 크게 주 무기가 강화될수록 화면 전체로 뻗어 나가는 확산형과 한 방향으로 집중되는 집탄형으로 구분되며, 기체별로 탄의 발사 주기, 보유한 특수 폭탄 등의 특장점이 모두 달라 유저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스테이지 클리어 전략을 세울 수 있다.

모든 기체는 일반부터 에픽, 전설까지 총 6가지 등급으로 나눠지며 게임 내 재화를 통해 레벨을 상승시키면 더욱 강력해진다. 특히 원작에서 히든 비행기로 등장하는 X-36 기체는 스트라이커즈1945: RE’에서도 강력한 모습을 충실히 살리기 위해 S급 엘리트 기체로 등장할 예정이다.

스트라이커즈1945: RE’에는 메인 기체뿐만 아니라 미사일, 동체, 날개, 엔진, 칩셋의 5개의 장비가 존재한다. 5가지 장비 중 기체에 맞는 미사일, 동체, 날개를 장착하면 공격력 상승, 체력 증가 등 보너스 효과를 적용받을 수 있다. 장비는 게임 내 재화인 강화 스크롤과 코인을 소모하여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동일 장비를 합성하면 상위 등급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장비 등급은 기체와 동일하게 일반부터 전설까지 6단계로 구분된다.

스테이지를 플레이시 획득하는 경험치에 따라 레벨이 오르고 선택할 수 있는 스킬이 등장하는 것도 새로운 재미다. 오락실 버전으로 출시된 원작에서는 플레이 시 파워를 올려주는 아이템과 여분의 폭탄을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 등장하지만, ‘스트라이커즈1945: RE’에서는 스킬 조합 시스템으로 변주를 줬다.

레벨이 상승하는 시점마다 고를 수 있는 스킬은 공격형 스킬과 지원형 스킬로 구분된다. 공격형 스킬은 추가 공격 무기인 레이저나 보조 공격 비행기 윙맨과 같은 직접 공격 수단이 주를 이루며, 공격형 스킬과 이동속도를 올려주는 엔진강화’, 피해를 줄여주는 동체 강화등은 지원형 스킬에 해당한다. 유저가 선택하는 스킬에 따라 공격형 스킬과 지원형 스킬을 조합하는 다양한 형태의 돌파 조합스킬을 만들 수 있다. ‘돌파 조합은 각 스킬이 최대 레벨에 도달하면 활성화된다.

한편, 컴투스는 스트라이커즈1945: RE’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며,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기체를 비롯한 각종 장비를 얻을 수 있는 골드 열쇠와 실버 열쇠 등 각종 재화를 보상으로 선물할 예정이다.

이번 스트라이커즈1945: RE’ 글로벌 사전 예약과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