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나이트호크 XR1000 게이밍 공유기와 함께 더 완벽하게 즐기는 게임 라이프
상태바
넷기어 나이트호크 XR1000 게이밍 공유기와 함께 더 완벽하게 즐기는 게임 라이프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09.06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에게 어떤 것이 가장 중요할까? 고성능 PC와 콘솔 게임기는 게임을 구동하기 위한 기본적인 것이며, 제대로 된 화면으로 보려면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가 있어야 한다. 또한, 빠르고 정확한 조작을 위한 게이밍 키보드와 게이밍 마우스, 게임패드 등도 필요하다.

그런데 이 모든 것은 게임을 플레이할 때 끊김이 없고 쾌적하게 즐기기 위한 수단이다. 특히 싱글 플레이가 아닌 FPS나 대전 격투 게임 같이 PVP(플레이어 vs 플레이어) 장르에서는 한순간에 승부가 판가름 나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요소를 하나씩 제거해야 한다. 눈에 보이는 부분은 게이밍 PC나 게이밍 모니터와 연관되어 있고 조작하는 부분은 게이밍 키보드와 게이밍 마우스 등이 있다.

마지막으로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으로 네트워크 환경이 있다. 네트워크 환경은 PVP 게임을 즐길 때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하지만 대부분 게이머가 눈에 보이는 부분과 조작하는 부분만 신경 쓸 뿐, 정작 중요한 네트워크는 소홀히 하고 있다. 아무리 사용하는 기기가 좋더라도 네트워크 환경이 안 좋다면 랙(Lag)이 생겨 생각대로의 플레이가 불가능하다.

그렇다면 즐거운 게임 라이프를 위해 네트워크 환경을 개선하고자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인터넷 속도 확인이다. 하지만 100Mbps 정도만 되어도 게임을 쾌적하게 즐기는 데 큰 문제가 없다. 네트워크 랙의 본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면 게이밍 공유기를 사용하는 걸 추천한다. 특히 넷기어 나이트호크 XR1000 게이밍 공유기는 자체적인 성능은 물론, 전용 DUMA OS 3.0을 탑재해 강력한 게이밍 기능을 제공한다.

 

 

스트레스 유발하는 랙

게임을 하다 보면 게임이 끊기는 때가 존재한다. 게임을 구동 중인 하드웨어의 성능이 떨어질 때도 게임이 끊기지만, 하드웨어의 성능이 충분하다면 네트워크 문제를 의심해 보자. 만약 네트워크 속도가 느리다면 인터넷 서비스를 더 빠른 것으로 바꾸거나 네트워크 환경을 점검받아야 한다.

하지만 네트워크 속도가 100Mbps만 넘어도 게임 하는 데 전혀 지장 없다. 하지만 다른 기기에서 영상 스트리밍이나 데이터 다운로드 등으로 네트워크 대역폭을 독점하고 있다면 게임을 정상적으로 즐길 수 없다. 이런 경우에는 네트워크 대역폭을 게임 플레이 쪽으로 전환해 놓으면 해결된다.

두 가지 모두 해당하지 않는다면 함께 게임 하는 상대방과의 핑(Ping) 문제를 의심해야 한다. 우리나라와 거리가 먼 중국이나 유럽 등 다른 나라 게이머와 게임을 함께 플레이할 경우, 핑 수치가 높다면 게임을 제대로 즐길 수 없다. 특히 승패가 매우 중요한 PVP 장르 게임에서는 스트레스가 극심해진다.

 

 

게임 플레이 특화 게이밍 공유기

게임 관련 기능 몇 개만 넣고 게이밍 공유기라고 부르는 경우가 있다. 물론, 일반적인 유무선 공유기보다 게임 관련 기능을 넣었기 때문에 더 좋기는 하다. 하지만 진짜 게임 플레이에 최적화된 게이밍 공유기를 찾는다면 넷기어 나이트호크 XR1000을 추천한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XR1000PC, 스마트폰 및 콘솔 게임기 등 다양한 게임 환경에서 발생하는 게임 랙 및 핑 문제를 줄여주고 최적화된 상태로 제어해 주는 프리미엄 게이밍 공유기이다. 기존 Wi-Fi 5 제품 대비 4배 더 향상된 데이터 처리량과 40% 향상된 데이터 처리 속도를 갖춘 Wi-Fi 6 규격이며, 듀얼 밴드 통합 속도 5.4Gbps를 지원한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XR1000은 게이밍 전용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넷듀마의 Duma OS 3.0을 탑재했다. 게이머들의 가장 골칫거리인 게임 랙의 사전 원인을 미리 파악하고 불안정한 핑 문제를 해결하여 자신의 게임 환경에 맞는 최적의 상태를 지원하도록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한다.

 

 

모든 게이머를 위한 Duma OS 3.0

넷기어 나이트호크 XR1000에 탑재된 Duma OS 3.0은 게이밍 공유기를 위한 전용 운영체제다. , 넷기어 나이트호크 XR1000은 이름만 게이밍 공유기인 제품과 달리 제품 디자인부터 기능, 구동 체계까지 모두 게임 플레이에 초점을 맞춘 진정한 게이밍 공유기이다.

Duma OS는 온라인 게이머가 직면한 네트워크 지연 문제 해결을 위해 2011년 영국에서 설립한 ‘NETDUMA(넷듀마)’에서 개발했다. 2016년 및 2017년 영국의 100대 스타트업 기업에도 선정된 NETDUMA는 전 세계 각종 어워드 수상은 물론, 각종 포럼에서 게이머들의 극찬을 받고 있다.

Duma OS는 게이밍에 특화된 게이밍 대시보드 디자인을 하고 있다. 게이밍 대시보드를 통해 넷기어 나이트호크 XR1000에 연결된 장치들의 실시간 대역폭 사용량과 핑 지연율 등 원하는 내용을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정보 중 확인하고 싶은 내용만 선택해 표시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모니터링 보드 기능도 제공한다.

최신 버전인 Duma OS 3.0에서는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역폭을 할당하는 애플리케이션 QoS’, 최적의 서버와 연결을 위해 필터 모양을 직접 지정할 수 있는 지오-펜싱’, 원하는 게임 서버의 핑 수치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핑 히트맵’, 속도, 핑 및 인터넷 회선 품질을 점검해 주는 연결 벤치마크’, 일정에 따라 장치와 응용 프로그램 또는 단자별로 차단할 수 있는 트래픽 컨트롤러등이다.

 

QoS 메뉴에서는 다양한 장치를 제어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비중도 조절할 수 있다. 자동으로 현재 네트워크에 최적화된 설정을 구성해 주는 기능도 있다.

 

연결 테스트를 통해 현재 네트워크의 상태를 점검할 수도 있다.

 

네트워크 맵에서 현재 연결된 기기를 확인할 수 있다.

 

 

게임 매칭 지역 선택 가능

넷기어 나이트호크 XR1000은 게임 매칭 지역을 선택할 수 있다. , 원하지 않은 국가의 게이머는 제외할 수 있다는 뜻이다. 게임하고 있는 게이머의 국적으로 제외하는 방식이 아니라 접속 중인 게이머의 IP가 어느 나라에서 접속하고 있는지를 판단해서 차단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기능은 지오 필터지오-펜싱옵션을 통해 활성화할 수 있다. ‘지오 필터는 내가 있는 지역을 설정하고 온라인 매칭되는 반경을 제한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반경 100km로 설정하면 100km 이상 거리에 있는 게이머와는 매칭이 되지 않도록 해준다. 설정법은 쉽지만, 거리로만 제한을 걸 수 있기 때문에 지정한 거리 이상 모두가 제한 구역으로 지정되는 단점이 있다.

지오-펜싱은 게이머가 원하는 대로 온라인 서버 매칭이 가능한 지역을 지정할 수 있다. 게이머의 지역 및 국가에 근접한 위치를 지정하거나 전 세계에서 가장 좋은 서버만 지정하여 필터링할 수 있다. 직접 모양을 지정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더 세밀한 필터링이 가능해 더 많은 게이머와 원활한 온라인 매칭이 가능하다.

 

지오 필터 메뉴에서는 접속을 허용하는 위치를 지정할 수 있다. 위치를 우리나라로 지정하고 거리를 350km로 설정하면 국내 유저끼리만 매칭하게 할 수 있다.

 

다각형 모드를 활성화하면 원하는 모양으로 접속을 허용할 수 있는 지오 펜싱이 활성화된다. 다각형 꼭짓점은 최대 50개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굳이 연결된 부분이 아니라 떨어진 다각형 모양도 만들 수 있다.

 

많은 게이머가 즐기는 게임에 따라 거리 조절이 되어 있는 프로필 설정도 있다.

 

‘스타크래프트’ 같은 비교적 접속이 원활한 게임은 거리가 20,037km로 설정되어 있어 전 세계 게이머와 함께 연결된다.

 

‘배틀그라운드’처럼 다수의 게이머가 접속하는 게임은 너무 멀리 떨어진 게이머와 접속하지 않도록 거리가 7,949km로 설정되어 있다.

 

‘스트리트 파이터 6’나 ‘철권 7’ 같은 1대1 대전 격투 게임은 상당히 짧은 거리인 2,000km로 설정되어 있다.

 

핑 히트맵에서는 지정된 게임에 최적화된 서버 위치를 찾아내 준다. 해당 기능으로 더 원활하고 쾌적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