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코어 플레이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ASUS ROG Swift OLED PG27AQDM
상태바
하드코어 플레이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ASUS ROG Swift OLED PG27AQDM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08.30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흔히 게이밍 모니터는 올라운드 장르를 플레이하는 즐겜 라인업과 특정 경쟁 장르를 플레이하는 빡겜 라인업으로 나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즐겜 라인업은 기본적인 게이밍 모니터 성능 정도만 갖추거나 다양한 게임에 특화된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주사율이 144Hz 정도만 되어도 충분한 수준이다.

반면, 빡겜 라인업은 주사율과 응답 속도 성능이 매우 뛰어나야 한다. 주사율은 180Hz 이상이 되어야 하고 응답 속도는 1ms 이하가 최저 조건이다. 최근 많은 게이머가 선호하는 빡겜용 게이밍 모니터는 240Hz 이상 주사율을 지닌 제품이다. 여기에 응답 속도가 0.5ms 이하인 제품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게이밍에 진심인 ASUS는 다양한 게이머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출시하는 업체다. 당연히 게이밍 모니터도 즐겜 라인업부터 빡겜 라인업에 이르기까지 어떠한 게이머든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ASUS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ASUS ROG Swift OLED PG27AQDM은 그야말로 빡겜 중의 빡겜, 하드코어 플레이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다.

 

 

선명하고 빠른 OLED

OLED 디스플레이는 LCD 디스플레이의 성능을 뛰어넘는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불린다. OLED 디스플레이는 작은 크기에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나 프리미엄 노트북에 탑재되고 있고 큰 크기에는 프리미엄 TV에 탑재되고 있다. 하지만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모니터는 손에 꼽을 정도로 매우 적다.

ASUS ROG Swift OLED PG27AQDM은 프리미엄 제품에만 장착되고 있는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1000nit의 매우 밝은 밝기와 높은 명암을 제공하기 때문에 게임 중 어두운 장면이 나오더라도 모든 디테일을 놓치지 않게 해준다. 리얼 10bit 색상과 시네마 등급의 DCI-P3 99%를 지원해 게임 속 세계를 보다 리얼하게 표현한다.

해상도는 QHD(2560x1440)이며, 주사율은 240Hz로 고해상도와 고주사율을 모두 갖췄다. 여기에 초고속 0.03ms 응답 속도까지 갖춰 빠르게 진행되는 액션 장면을 부드럽게 표시하고 지연 시간이 짧은 게임 플레이를 보장한다. 따라서 흐릿함 없는 빠른 액션과 어두운 곳도 정확하게 판별할 수 있는 장점을 누릴 수 있다.

 

손쉽게 스탠드를 장착하고 탈착할 수 있다.

 

스탠드 대신 VESA 월마운트를 장착하면 모니터 암에도 장착할 수 있다.

 

OSD 설정은 하단에 있는 버튼과 조그스틱으로 조작할 수 있다.

 

입출력 단자로는 DisplayPort 1.4 DSC x1, HDMI 2.0 x2, USB 3.2 Gen1 Type-A x2, 이어폰 잭이 있다.

 

 

번인에 대비한 설계

OLED 디스플레이는 매우 뛰어난 성능을 지녔지만, 픽셀이 죽는 현상인 번인(burn-in)LED 디스플레이보다 더 빠르게 생길 수 있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번인 현상은 OLED 디스플레이에서 아직 완벽하게 해결하지 못한 부분이지만, 다양한 업체에서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기술이 탑재되고 있다.

ASUS ROG Swift OLED PG27AQDM은 번인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내부 발열이 빠르게 외부로 빠져나가도록 설계된 맞춤형 방열판과 혁신적인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이러한 기능과 대형 상단 통풍구 덕분에 ASUS ROG Swift OLED PG27AQDM은 열을 보다 효율적으로 발산할 수 있다. 다른 27인치 OLED 게이밍 모니터과 비교하면 평균 온도가 5% 더 낮으면서도 이전 세대 OLED 패널에 비해 밝기도 증가했다.

또한, 패널용으로 코딩된 스마트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모니터의 온도에 따라 개별 픽셀에 적용되는 전압을 최적화한다. OLED 패널 전체에 걸쳐 균일성을 유지하고 번인으로부터 패널을 보호한다. 여기에 화면 보호기나 픽셀 청소, 화면 이동 등의 소프트웨어 기능도 제공해 번인으로부터 보호해 준다.

 

번인 방지를 위해 내부 발열을 빠르게 빼낼 수 있는 방열판과 통풍구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QHD 해상도에 240Hz 주사율, 10bit 색상을 지원한다.

 

 

독특한 미래 지향성 디자인

ASUS ROG Swift OLED PG27AQDM은 미래적이고 사이버펑크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하고 있어 누가 봐도 한눈에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임을 알 수 있다. 후면에는 ROG 로고에 RGB가 들어오며, 스탠드 하단에는 바닥으로 빨간색 ROG 로고가 수놓는다.

프레임이 없는 프레임리스 디자인이 적용되어 보다 몰입감 높은 시청을 제공한다. 또한, 스탠드 넓이도 좁아 책상 위 공간을 최소한만 차지한다. 그러면서 틸트, 스위블, 엘리베이션, 피벗 등 모든 각도 조절을 지원하는 HAS 스탠드가 적용되어 편리하다. 당연히 VESA 월마운트와도 호환되어 모니터 암에도 장착할 수 있다.

입출력 단자는 DP 1.4 DSC 단자 1, HDMI 2.0 단자 2, USB 허브(USB 3.2 Gen1 Type-A), 이어폰 잭을 갖췄다. PC는 물론, XS X|SPS5VRR 기능도 지원해 콘솔 게임기와의 연결성도 뛰어나다. 게다가 USB 단자도 있어 ASUS ROG Swift OLED PG27AQDM에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곧바로 연결할 수 있어 편리하다.

 

안정적이면서 세련된 디자인의 삼각 스탠드가 적용되었다.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만큼 매우 얇은 두께를 자랑한다.

 

HAS 스탠드가 적용되어 틸트, 스위블, 엘리베이션, 피벗 모두 사용할 수 있다.

 

후면 ROG 로고에는 Aura RGB가 적용되었다.

 

스탠드 하단에는 빨간색 ROG 로고가 나온다. 거슬린다면 당연히 끌 수도 있다.

 

 

강력한 게이밍 기능 탑재

ASUS ROG Swift OLED PG27AQDM은 하이엔드 게이밍 모니터답게 강력한 게이밍 기능을 갖췄다. 먼저 밝은 영역을 과도하게 노출하지 않으면서 게임의 어두운 영역을 선명하게 하여 전체적인 시야를 개선해 주는 섀도 부스트기능이 제공된다. 보다 편리하게 게임을 플레이하게 해주는 십자선과 타이머, 게임 프레임, 맞춤 안내선 기능이 포함된 게임 플러스기능과 게임 장르에 따라 화면 색감과 밝기를 최적화해 주는 게임 비주얼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가장 눈여겨볼 기능은 종횡비 기능이다. ASUS ROG Swift OLED PG27AQDM26.5인치 크기인데 이보다 더 작은 모니터에 익숙한 게이머를 위해 화면에 검은색 테두리를 적용해 24.5인치(해상도 1920x1080) 크기나 25인치(해상도 2368x1332) 크기로도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24.5인치나 25인치 모드에서도 최대 주사율 240Hz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프레임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게임 프레임 기능을 비롯한 다양한 게임 기능을 갖춘 게임 플러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조준선 기능도 탑재했다.

 

작은 부분을 2배까지 확대해 주는 스나이퍼 모드를 지원한다.

 

다양한 게임 비주얼 모드를 지원해 즐기는 게임 장르에 적합한 색상으로 곧바로 변경할 수 있다.

 

필요에 따라 25인치와 27인치 크기로 변경할 수 있다.

 

 

마치며

ASUS ROG Swift OLED PG27AQDMOLED 디스플레이에 QHD 고해상도, 240Hz 고주사율을 모두 갖춘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다. 그만큼 가격도 120만원을 넘는 고가를 자랑한다. 하지만, 그 어떤 모니터의 성능도 만족하지 못했던 하드코어 게이머라면 반드시 만족할 만한 하이엔드 게이밍 모니터다. 따라서 최고 성능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를 찾는 하드코어 게이머에게 추천한다.

 

 

 

제원

패널 크기 26.5인치
화면 비율 16:9
패널 유형 OLED
해상도 - QHD(2560x1440)
색 공간 - sRGB 135%, DCI-P3 99%
밝기(HDR) - 1000cd/
명암비 - 1,500,000:1
디스플레이 색상 1073.7M(10bit)
응답 시간 0.03ms(GTG)
주사율 - 240Hz
특수 기능 - 플리커 프리, 로우 블루라이트, HDR10, 게임 플러스, 게임 비주얼, HDCP 2.2, 섀도 부스트, VRR, 프리싱크 프리미엄, 지싱크 호환, 베사홀(100x100mm), Aura RGB, 틸트(-5° ~ +20°), 스위블(-30° ~ +30°), 엘리베이션(0 ~ 110mm), 피벗(-90° ~ +90°), USB 허브
입출력 단자 - DisplayPort 1.4 DSC x1, HDMI 2.0 x2, USB 3.2 Gen1 Type-A x2, 이어폰 잭
소비 전력 38W
크기(스탠드 포함) - 605x274x438~548mm
무게(스탠드 포함) - 6.9k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