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및 일반 소비자를 위한 강력한 쿨링 솔루션, 알파쿨 쿨링 시스템
상태바
산업 및 일반 소비자를 위한 강력한 쿨링 솔루션, 알파쿨 쿨링 시스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07.06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독일의 알파쿨(Alphacool)은 산업 및 일반 소비자 시장에서 수랭 솔루션 분야의 세계적인 회사이다. 다양한 쿨링 시스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 국내에서는 해당 제품을 구매하고 싶어도 해외 구매를 통해서만 입수가 가능해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한국 공식 유통사인 영재컴퓨터에서 알파쿨 제품을 대거 출시하기로 했다. 이번에 소개하는 제품은 그중 일부이며, 앞으로도 더 많은 제품을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영재컴퓨터를 통해 국내에 출시되는 알파쿨 쿨링 시스템 제품을 소개해 본다.

 

 

APEX STEALTH METAL FAN

새롭게 디자인된 APEX STEALTH METAL FAN은 알파쿨 제품 중 가장 강력하고 정숙함을 갖췄다. 2900RPM으로 작동 중에도 소음이 27dB밖에 안 되어 조용하면서도 쾌적한 쿨링 성능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베어링과 모터를 포함한 임펠러를 프레임에서 완전히 분리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쿨링팬이다. 팬 크기는 120mm이며, 색상은 블랙, 크롬, 화이트 등 3가지다.

 

 

CORE 1 CPU COOLER

CORE 1 CPU COOLER는 알파쿨의 최신 세대 CPU 워터 블럭이다. 기능적인 디자인은 물론, 고품질과 놀라운 성능이 인상적인 제품이다. 완전히 새로운 크로스 슬롯 베이스와 3D 제트 엔진을 갖췄다. 또한, 최신 인텔 및 AMD 프로세서에 맞게 최적화되었다.

 

 

CORE 2 AURORA 360 COPPER CPU AIO

CORE 2 AURORA 360 COPPER CPU AIO는 이전 세대 제품인 Eisbaer를 대체하는 수랭 쿨러다. 견고하고 세련된 알루미늄 하우징이 적용되어 외관뿐만 아니라 촉감도 향상시켰다. 또한, 새롭게 디자인된 구리 라디에이터와 빠르게 워터 블록을 분리할 수 있어 손쉽게 냉각수 교체가 가능하다.

 

 

ES Jet CPU COOLER

인텔 LGA 4677 프로세서는 TDP350W이고 부스트 모드에서는 최대 420W까지 도달합니다. AMD는 향후 SP5 소켓에 프로세서를 제공할 예정이며 최대 400W에 달하는 열기를 배출한다. ES Jet CPU 쿨러는 이러한 서버와 워크스테이션 전용인 인텔 및 AMD의 새로운 고성능 프로세서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제품이다. 4개의 개별 인젝터로 설계되어 CPU 워터 블럭에 냉각수가 최적으로 분산되어 CPU가 탁월하게 냉각되도록 돕는다.

 

 

ES 1 1U CPU COOLER

ES 1 1U CPU 쿨러는 AMD AM5 또는 인텔 LGA 1700과 같은 널리 사용되는 메인스트림 소켓용 워크스테이션 프로세서를 냉각하도록 설계되었다. 쿨러는 인텔 및 AMD의 새로운 프로세서 및 곧 출시될 프로세서 모두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재설계된 3D 제트플레이트는 훨씬 더 효과적인 냉각을 위해 크고 개선된 냉각기 베이스 전체에 물을 더 고르게 분배해준다.

 

 

CORE T45 AURORA COPPER 360MM RADIATOR

CORE T45 AURORA COPPER 360MM RADIATOR는 알파쿨의 새로운 CORE 시리즈 라디에이터다. 일체형으로 디자인되어 매우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또한, 측면 패널에는 세련된 다이아몬드 컷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주위를 aRGB LED 조명이 은은하게 감싸준다. 수정된 핀 구조와 이전의 12개 냉각 채널보다 더 많은 16개 냉각 채널이 적용되어 냉각수 흐름을 최적화하면서 냉각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