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 GPT가 바꾸는 메타세상 이야기’ 경콘진 XR 최신기술동향 세미나서 듣는다
상태바
‘챗 GPT가 바꾸는 메타세상 이야기’ 경콘진 XR 최신기술동향 세미나서 듣는다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07.06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XR 최신기술동향 세미나’ 7월 19일 14시 경기XR센터 이벤트홀서 개최
- XR/메타버스 산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무료
-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17일까지 신청
○ 연사에 메타버스 전문가 성균관대학교 최재붕 교수
- ‘챗 GPT가 바꾸는 메타세상 이야기’ 주제로 1시간 강연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 이하 경콘진)에서 운영하는 경기VRAR제작거점센터는 719일 경기XR센터 이벤트홀에서 개최하는 ‘2023XR 최신기술동향 세미나17일까지 온오프믹스를 통해 접수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성균관대학교 부총장 겸 산학협력단장인 최재붕 교수가 GPT가 바꾸는 메타세상 이야기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최교수는 지난해 최재붕의 메타버스 이야기를 출간하며 팬데믹 이후 메타버스 세계관이 우리의 일상과 비즈니스를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추적한 메타버스 분야 전문가이다.

XR/메타버스 산업에 관심있는 사람은 717일까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현장 참여자 30, 온라인 참여자 100명까지 선착순 모집하기 때문에 반드시 기간 내 신청해야 한다. 현장 참여자는 세미나 종료 후 산업계 관계자들과 네트워킹하는 시간을 별도로 가질 수 있다.

XR 최신기술동향 세미나는 산업계 연사에게 XR/메타버스 기술 동향과 비전을 듣는 행사로 올해 9월과 11월에도 다른 주제로 개최한다. 향후 일정과 내용은 경콘진 홈페이지 교육 및 행사 게시판을 통해 공지 예정이다.

한편, 경기VRAR제작거점센터는 메타버스 창작자와 기업들을 위한 교육, 콘텐츠 제작 지원, 장비 및 공간 대여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경기XR센터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