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프로젝트, '9UP 프로야구'에 90년대 스타 플레이어 정식 업데이트
상태바
에이스프로젝트, '9UP 프로야구'에 90년대 스타 플레이어 정식 업데이트
  • 남지율
  • 승인 2023.07.03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야구 게임 전문 개발사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리얼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나인업 프로야구(이하 9UP 프로야구)'에 초대형 업데이트 '2.3.0 5차 탑클래스/팀플레이어 선정' 신규 업데이트를 정식 반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2.3.0 초대형 업데이트의 핵심 내용을 살펴보면 지난 1990년대 프로야구 최전성기 시즌을 풍미하고 주름잡았던 최고의 스타 플레이어들이 9UP 프로야구에 정식 반영되면서, 신구 세대를 초월하는 꿈의 엔트리 구성이 가능해졌다.

주목할 선수 명단을 하나하나 살펴보면 90년대를 주름잡았던 야생마 이상훈(LG), 연습생 신화 장종훈(한화), 싸움닭 조계현(해태), 탱크 박정태(롯데), 돌격대의 영원한 4번 타자 김기태(쌍방울) 선수를 비롯한 수많은 90년대 프로야구 레전드들을 모두 만나볼 수 있다.

90년대까지 출시 연도가 확대됨에 따라 신규 구단으로써 야구 팬들에게는 추억의 야구 명가인 '쌍방울 레이더스'가 추가됐다. 여기에 현역 시절에는 '돌격대의 어린 왕자'라는 애칭으로 불린 김원형 현 SSG랜더스 감독도 선수로 만나볼 수 있다.

에이스프로젝트 측은 90년대 스타 플레이어 선정과 관련해 업데이트를 반영하기에 앞서 선수의 활약상, 카드 풀, 유저 덱 사용 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진행했으며, 과거 90년대 레전드 선수를 육성하며 덱을 구성하는 재미를 만끽할 수 있도록 많은 신경을 기울였다고 부연했다.

이와 함께 거액 계약 시너지와 관련해 당시의 물가와 동일한 시대상을 반영해 달라는 유저 요청 의견을 수렴해 최동원, 장명부, 김시진, 선동열, 송진우, 이상훈, 구대성, 양준혁, 심재학 등 총 35명의 선수들에게 새롭게 거액 계약 시너지가 추가 및 반영됐다. 일부 선수는 아직 미출시 상태로, 80년대 선수 업데이트 시 카드가 생성될 때만 해당 시너지가 부여될 예정이다.

이밖에 신인왕 카드 획득 조건의 난이도가 높다는 의견에 따라 2.3.0 업데이트 이후 구단팩에서 신인왕 카드를 획득할 수 있도록 카드팩 조건이 변경되었으며, '명예의 전당 시즌제'도 새로이 신설해 명예의 전당에 실리는 영광과 함께, 상반기와 하반기 2번에 걸쳐 획득할 수 있는 명예의 전당 포인트를 통한 다양한 구매 또한 가능해질 전망이다.

에이스프로젝트 관계자는 "어느덧 상반기가 끝나고 프로야구도 하반기가 시작되는 시점에 도달했다. 시즌 시작 이후 많은 유저들이 게임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보여준 덕분에 각종 지표를 비롯해 게임성이 지속해 발전되고 있다"며 "개발팀은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한 발짝 나아가 하반기에도 보다 향상된 리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9UP 프로야구는 '컴투스프로야구for매니저', '9이닝스 GM', '베이스볼 듀얼2' 등을 개발한 에이스프로젝트의 야구 스포츠 게임 노하우가 집약된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지난 2005년부터 선정 중인 모든 KBO의 월별 MVP 카드를 만나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특히, KBO 공식 라이선스 기반 실제 기록과 경기 스케줄 반영, 디지털 아트 색채로 그려진 선수 카드 이미지 수집 등 야구팬을 비롯해 야구 게임 마니아층이 좋아할 만한 요소들이 게임 곳곳에 잘 녹여져 있는 점이 특징이다.

한편, 업데이트를 통해 1990년대를 풍미했던 최고의 스타 플레이어들이 정식 반영된 9UP 프로야구와 관련된 내용은 '9UP 프로야구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