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말 수/평형에 맞게 고르자! 공간에 적합한 넷기어 Orbi Mesh Wi-Fi 솔루션 살펴보기
상태바
단말 수/평형에 맞게 고르자! 공간에 적합한 넷기어 Orbi Mesh Wi-Fi 솔루션 살펴보기
  • 남지율
  • 승인 2023.06.28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Wi-Fi 연결이 불안정한 상황은 대부분의 현대인들이 한 번쯤은 겪어봤을 것이다. 최근에는 스마트폰 메신저나 IoT 제어, 게임 스트리밍 등 Wi-Fi가 사용되는 곳이 많은 까닭에 잠깐의 연결 불안정도 큰 불편을 초래할 수 있다.

그렇다면 Wi-Fi 연결이 불안정한 이유는 무엇일까?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보통 Wi-Fi 신호가 약한 경우가 대부분의 원인이다. 공유기 한 대로 커버하기 힘든 장소에서 사용할 경우 신호가 약해지는 현상이 쉽게 발생한다.

Mesh Wi-Fi 기술을 사용하면 이를 쉽게 극복할 수 있다. Mesh Wi-Fi란 라우터(공유기)와 새틀라이터를 조합해 Wi-Fi 범위를 크게 확장시킬 수 있는 기술이다. 공유기 여러 대를 사용하는 것과 달리 하나의 네트워크명, 비밀번호를 공유하는 만큼 넓은 공간에서도 마치 하나의 Wi-Fi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한다.

넷기어 Orbi 라인업을 통해 단말 수, 그리고 평형에 걸맞은 Mesh Wi-Fi 솔루션을 살펴보자. 참고로 제품명이 ‘2’로 끝나면 라우터와 새틀라이터가 하나씩 동봉되며, ‘3’으로 끝날 경우 라우터 하나와 새틀라이터 두 대가 포함된다.

 

작은 평수를 위한 탁월한 선택지
넷기어 Orbi RBK12 & RBK13

넷기어 Orbi RBK12, RBK13은 작은 평수에 최적화된 Wi-Fi 5 기반 Mesh Wi-Fi 공유기다. 이 제품은 기숙사나 원룸 등에 적합하다. 상대적으로 좁고 동시 접속 단말 수가 많지 않아도 되는 환경에 최적화된 것이다.

가로/세로 길이가 10.4cm에 불과한 아담한 크기를 자랑한다.

가로/세로 길이가 10.4cm에 불과한 아담한 크기를 자랑하며, 안테나가 외부에서 보이지 않는 디자인을 적용했기 때문에 집안 어디에 두어도 조화롭게 어울린다.

라우터에는 인터넷 연결을 위한 단자와 유선 인터넷 사용을 위한 이더넷 단자가 각각 하나씩 제공되기 때문에 라우터를 유선 공유기로도 활용할 수 있다.

라우터에는 인터넷 연결을 위한 단자와 유선 인터넷 사용을 위한 이더넷 단자가 각각 하나씩 제공되기 때문에 라우터를 유선 공유기로도 활용할 수 있다. 새틀라이트에는 유선 인터넷 단자가 없기 때문에 Wi-Fi 위주의 환경에서 사용하기 좋다.

VPN 및 오르비 전용 앱 지원으로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30평대 규모를 Wi-Fi 6로 커버한다
넷기어 Orbi RBK352 & RBK353

넷기어 Orbi RBK352, RBK353은 더욱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Mesh Wi-Fi 공유기다. Wi-Fi 6 기반인 만큼 Wi-Fi 6의 다양한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장치 당 최대 12개 스트림을 지원하고 기존 규격(Wi-Fi 5) 대비 4배 향상된 처리량을 자랑한다. 데이터 처리속도는 40% 향상된 점도 눈길을 끈다.

Wi-Fi 6 기반인 만큼 Wi-Fi 6의 다양한 이점을 누릴 수 있다.
Wi-Fi 6 기반인 만큼 Wi-Fi 6의 다양한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최대 1.8Gbps 속도의 4 스트림 Wi-Fi 6를 지원하는 만큼 끊김 없는 게임 플레이 및 4K/8K UHD 스트리밍에도 적합하다.

25대 단말을 동시에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며, 30평대 공간을 충분히 커버할 수 있다. 2팩 구성을 기준으로 보면 이론상 최대 100평을 커버한다.

라우터에는 인터넷 연결을 위한 단자 하나와 유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단자 3개가 있다.

라우터에는 인터넷 연결을 위한 단자 하나와 유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단자 3개가 있으며, 새틀라이트에도 유선 인터넷 사용을 위한 단자가 2개씩 탑재되기 때문에 유선 연결이 필요한 상황에서도 유용하다.

 

 

사람이 많은 공간을 커버하고 싶다면?
넷기어 Orbi RBK852

넷기어 Orbi RBK852 역시 30평대 이상의 공간을 커버할 수 있다. 개방된 공간을 기준으로 보자면 2팩 구성 시 이론상 최대 150평을 커버할 수 있기 때문에 학원, 카페, 매장, 물류 창고, 공장 등에서 사용할 공유기로도 제격이다.

주목할 점은 동시 접속 단말 수가 최대 80대 이상이라는 것이다. 따라서 단순히 넓은 공간을 커버하는 것이 아닌 사람이 많고 넓은 공간에도 적합하다.

제품의 디자인은 굉장히 매끄럽다.
제품의 디자인은 굉장히 매끄럽다.

 

제품의 디자인은 굉장히 매끄럽다. 특히, 측면의 디자인마저 아름답게 설계됐고 겉으로 보이는 안테나조차 없을 정도다.

12 스트림 Wi-Fi 6로 최대 6GBps의 초고속 성능을 구현하는 만큼 클라우드 게임 등도 쾌적하게 구동할 수 있다.

라우터에는 최대 2.5Gbps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단자와 4개의 기가비트 랜 단자가 위치한다.

라우터에는 최대 2.5Gbps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단자와 4개의 기가비트 랜 단자가 위치한다. 새틀라이트에도 각각 4개의 기가비트 랜 단자가 있어 유선으로도 빠른 연결이 가능하다.

 

Wi-Fi 6E 기반의 프리미엄 Mesh Wi-Fi
넷기어 Orbi RBKE962 & RBKE963

넷기어 Orbi RBKE962, RBKE963은 최고의 Wi-Fi 퍼포먼스가 필요한 환경에 적합하다. 6Ghz 대역의 Wi-Fi 6E를 지원하는 만큼 기존 보다 짧은 지연 시간을 자랑하고 최대 1200MHz의 스펙트럼이 할당된다. 이를 통해 더욱 빠른 Wi-Fi 속도를 달성할 수 있다.

겉으로 볼 때는 안테나가 없는 것 같은 깔끔한 디자인이지만, 사실 내부에는 12개에 달하는 고출력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어 더욱 안정적인 Wi-Fi 커버리지를 구현한다.

단순히 스펙만 뛰어난 것이 아닌 넷기어 아머 탑재로 네트워크의 취약점을 빠르게 스캔할 수 있으며, 알 수 없는 장치가 연결되는 것을 차단하는 기능도 갖췄다.

라우터에는 최대 10Gbps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단자와 2.5Gbps 이더넷 단자 1개, 그리고 기가비트 연결을 위한 이더넷 단자 3개가 위치한다.

라우터에는 최대 10Gbps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단자와 2.5Gbps 이더넷 단자 1개, 그리고 기가비트 연결을 위한 이더넷 단자 3개가 위치한다.

새틀라이트에는 백홀 연결도 지원하는 2.5Gbps 이더넷 단자와 3개의 기가비트 이더넷 단자가 있다.

새틀라이트에는 백홀 연결도 지원하는 2.5Gbps 이더넷 단자와 3개의 기가비트 이더넷 단자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