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와 공간 활용까지 챙긴 24인치 모니터, ASUS VA24DQLB 피벗 시력보호 & VA24DCP 아이케어 모니터
상태바
가성비와 공간 활용까지 챙긴 24인치 모니터, ASUS VA24DQLB 피벗 시력보호 & VA24DCP 아이케어 모니터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04.28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큰 화면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27인치 모니터가 주류로 자리 잡았지만, 24인치 모니터는 여전히 많은 사람이 찾는 크기다. 특히 공간이 좁은 책상이나 적은 공간으로 듀얼 모니터를 활용하고 싶다면 24인치 모니터가 제일 좋은 선택이다. 사무용 24인치 모니터라면 20만원 정도로 가격까지 저렴해 가성비까지 챙길 수 있다.

단순한 24인치 모니터가 아니라 특별한 기능까지 챙긴 24인치 모니터를 찾는다면 ASUS VA24DQLB 피벗 시력보호 모니터와 ASUS VA24DCP 아이케어 모니터를 추천한다. ASUS VA24DQLB 피벗 시력보호 모니터는 24인치 모니터에서는 찾아보기 드문 피벗 기능을 제공하며, ASUS VA24DCP 아이케어 모니터는 USB Type-C 단자를 갖춘 24인치 모니터다.

 

 

다양한 화면 사용법을 원한다면
ASUS VA24DQLB 피벗 시력보호

ASUS VA24DQLB 피벗 시력보호는 24인치 크기에 어느 방향이든 피벗이 되고 스위블도 양방향 모두 90도 회전이 가능한 모니터다. 아래를 제외한 3면 베젤이 극도로 얇은 베젤리스 디자인을 채택해 2대를 나란히 붙여 듀얼 모니터로 구성해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입출력 단자는 최신 그래픽카드에 사용되는 DP 단자,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HDMI 단자, 구형 그래픽카드에 사용되는 D-Sub 단자까지 있어 어떤 기기든 연결 가능하다.

해상도는 24인치 모니터에 적합한 FHD, 웹 서핑이나 영상 감상, 게임 플레이에도 충분한 성능을 지녔다. 게다가 1,670만 색상이 적용된 IPS 패널이 탑재되어 보다 뛰어난 디테일과 함께 상하좌우 178도에 달하는 광시야각을 자랑한다. 또한, 매끄러운 화면 재생을 위해 일반 모니터의 60Hz 주사율보다 25% 높은 75Hz 주사율을 갖췄다. 응답속도 5msAMD 프리싱크 기능도 탑재해 게임을 즐기기에도 무난하다.

스탠드는 고급 모니터에 탑재되는 HAS 스탠드가 적용되었다. 좌우 각도 조절인 스위블, 상하 각도 조절인 틸트, 높이 조절인 엘리베이션, 화면 회전인 피벗까지 모두 갖췄다. 좀처럼 보기 힘든 양방향 피벗과 무려 양방향으로 90도 각도로 돌려지는 스위블 기능까지 지원한다. 덕분에 가로형 듀얼 모니터 구성은 물론, 한 대는 왼쪽으로 피벗하고 다른 한 대는 오른쪽으로 피벗해 사용하는 세로형 듀얼 모니터 구성도 가능하다.

제품 이름에서도 있듯이 눈 건강을 위한 블루라이트 필터(Blue Light Filter)와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같은 강력한 시력보호 기능도 갖췄다. 모니터에서 방출되는 블루라이트(청색광)는 눈의 피로, 두통 및 수면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ASUS의 블루라이트 필터 기능은 4단계 설정이 가능하며, 다양한 상황에 맞게 블루라이트를 억제하면서 최적의 화면을 제공한다.

모니터 화면의 깜빡인 현상인 플리커는 밀리 초 단위의 급격한 밝기 변화를 주기 때문에 눈을 깜짝 놀라게 한다. 이러한 광도의 변화로 인해 동공이 확장 및 수축되어 눈의 피로, 긴장 및 두통을 유발한다.

TUV Rheinland에서 인증한 ASUS 플리커 프리 기술은 스마트 동적 백라이트 조정을 사용하여 깜박임을 줄여준다. LED 백라이트의 고속 깜박임으로 이어지는 낮은 밝기 수준을 방지하여 모니터를 장기간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눈의 피로를 최소화한다.

 

피벗 기능을 지원한다.

 

고급형 HAS 스탠드가 적용되었다.

 

입력 단자는 DP x1, HDMI x1, D-Sub x1이 있다.

 

제원

화면 크기 - 24인치
화면 비율 - 16:9
패널 종류 - IPS
시야각 - 178도 광시야각
해상도 - FHD(1920x1080)
최대 밝기 - 250cd/
명암비 - 1000:1
표시 색상 - 1,670만 색상
응답 속도 - 5ms(GTG)
최대 주사율 - 75Hz
입력 단자 - DP x1, HDMI x1, D-Sub x1, 이어폰 잭 x1
특수기능 - AMD 프리싱크, 플리커 프리, 블루라이트 차단, Splendid PLUS, 퀵핏, 게임플러스, HDCP, 모션싱크, 스위블, 틸트, 엘리베이션, 피벗, 베사 월 마운트(100x100mm), USB 허브
크기(스탠드 포함) - 540x211x350~480mm
무게(스탠드 포함) - 5.5kg

 

 

다양한 연결 환경에 적합한
ASUS VA24DCP 아이케어 모니터

다양한 연결 환경에 적합한 모니터를 찾는다면 ASUS VA24DCP 아이케어 모니터를 추천한다. ASUS VA24DCP 아이케어 모니터에는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입력 단자인 HDMIUSB Type-C 단자가 포함되었기 때문이다.

USB Type-C 단자는 고급형 전문가용 모니터에서나 찾아볼 수 있었지만, 보급형 모니터에는 거의 찾아보기 힘든 단자다. 하지만 최근 출시되는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에서 USB Type-C 단자가 탑재되면서 이를 통해 연결할 수 있는 모니터가 있으면 좋은 환경이 조성되었다.

특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모두 USB Type-C 단자를 사용하고 있어 ASUS VA24DCP 아이케어 모니터에 연결하면 손쉽게 외부 디스플레이로 출력할 수 있다. 더구나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은 USB Type-C 단자를 통해 DeX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또한, 최대 65W 전력 공급도 지원해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의 화면을 출력하면서 충전까지 할 수 있다.

ASUS VA24DCP 아이케어 모니터는 기본기도 탄탄한 제품이다. 크기는 23.8인치이고 해상도는 FHD75Hz 주사율을 지원한다. 상하좌우 어디서나 잘 보이는 178° 광시야각 IPS 패널을 탑재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명하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내장 스피커(2W x2)가 있어 별도로 스피커를 연결하지 않아도 소리를 들을 수 있어 편리하다.

영화를 볼 때, 게임을 할 때, 글을 읽을 때 등 사용자 환경에 맞추는 화면 최적화 기능을 탑재했다. 비비드 픽셀 기능은 화면의 픽셀을 더 선명하게 해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낮은 해상도의 환경에서도 이미지를 최적화한다. 또한, ASUSSplendid PLUS 기능으로 독서, sRGB, 다크룸, 게임, 야경 등 8가지 환경에 최적화된 색온도와 밝기를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를 위한 게임 플러스 기능도 탑재되었다. 6가지 디자인의 조준선을 화면 중앙에 띄울 수 있는 십자선 기능, 시간을 알려주는 타이머 기능, 현재 프레임을 알려주는 FPS 카운터 기능 등 게임 플레이 시 도움을 준다. 여기에 테어링 현상을 없애주는 AMD 프리싱크 기능 등으로 보다 매끄러운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탠드는 틸트 기능만 지원한다.

 

입력 단자로 HDMI x1, USB Type-C x1이 있다.

 

눈을 보호해주는 로우 블루라이트와 플리커 프리 기능이 탑재되었다.

 

게임 중 화면이 찢어지는 테어링 현상을 막아주는 프리싱크 기능이 탑재되었다.

 

제원

화면 크기 23.8인치
화면 비율 16:9
패널 종류 - IPS
해상도 FHD(1920x1080)
최대 밝기 - 250cd/
명암비 1000:1
응답 속도 - 5ms(GTG)
입출력 단자 - HDMI 1.4 x1, USB Type-C x1(DP Alt 모드), 이어폰 잭
최대 주사율 75Hz
특수기능 - AMD 프리싱크, 플리커 프리, 스플렌디드, 색온도 선택, 게임 플러스, HDCP 1.4, 로우 블루라이트, 아이케어 플러스, 틸트, 베사 홀(100x100mm)
크기(스탠드 포함) - 539.7x390.41x205.01mm
무게(스탠드 포함) - 4k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