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게이밍 키보드&마우스 체험장, ASUS(에이수스) TOUCH ROG 체험
상태바
하이엔드 게이밍 키보드&마우스 체험장, ASUS(에이수스) TOUCH ROG 체험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3.04.1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지난 47, 인천 영종도에 자리 잡은 더 벙커 PCROG ZONE’에서 ‘TOUCH ROG 오프라인 체험회가 진행되었다. ASUS ROG 게이밍 기어는 하이엔드 제품인 만큼 비싼 가격으로 인해 쉽게 접할 수 있는 곳이 없다. 이에 ASUS 코리아와 ASUS 게이밍 기어를 유통하는 제이웍스가 주관해 ASUS ROG 게이밍 기어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체험회를 진행했다.

참고로 더 벙커 PCROG ZONE’은 하이엔드 데스크톱 PC와 다양한 ROG 제품을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는 PC방이다. 굳이 이번 체험회가 아니더라도 더 벙커 PCROG ZONE’을 방문해 직접 ASUS ROG 게이밍 기어를 사용해 게임을 즐길 수가 있다.

 

ROG 감성을 입힌 수랭 PC가 구비되어 있다.

 

34인치 21:9 울트라 와이드 게이밍 모니터와 32인치 듀얼 모니터 환경 중 골라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하이엔드 게이밍 브랜드, ASUS ROG

하드웨어를 중요시하는 게이머라면 다양한 게이밍 브랜드를 알고 있을 것이다. 수많은 게이밍 브랜드 중에서도 ASUS(에이수스)의 게이밍 브랜드인 ROG(Republic of Gamers)는 그야말로 하이엔드 게이밍 브랜드를 추구한다.

수많은 PC 제품 라인업을 갖춘 ASUS인 만큼 ROG 라인업은 타사 게이밍 브랜드와 비교할 바가 되지 않는다. PC를 구성하는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파워서플라이, PC케이스는 물론, 게이밍 노트북, 게임을 원활하게 플레이하기 위한 모니터와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은 물론, 쾌적한 게임을 하기 위한 공유기까지 엄청난 카테고리를 자랑한다. 이만큼 게이밍 브랜드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업체는 ASUS가 유일하다.

국내에서도 다양한 ROG 제품군이 출시되고 있는데 다른 제품군에 비해 덜 알려진 제품군이 키보드와 마우스다. ASUS ROG의 키보드와 마우스가 성능이 안 좋은 것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하이엔드 제품만 출시하다 보니 쉽게 접할 수 없는 것이 문제다.

ASUS ROG 제품을 제대로 만나볼 수 없으니 성능이 어떤지도 모르고 그저 비싼 가격에 다른 게이밍 기어를 선택한 게이머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더 벙커 PCROG ZONE’을 방문하면 ASUS ROG 게이밍 기어를 직접 만져보고 사용해볼 수 있어 ASUS ROG 게이밍 기어를 구매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놀랍도록 조용한 게이밍 키보드 ROG AZOTH

이번 체험회의 메인은 ROG AZOTH 게이밍 키보드와 ROG HARPE ACE AIM LAB 게이밍 마우스다. 먼저 ROG AZOTH는 꼭 필요한 키를 모두 갖추면서 최대한 크기를 줄여 책상 위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75% 크기의 게이밍 키보드다.

프리미엄 커스텀 키보드에서 볼 수 있는 DIY 기능을 갖췄고 핫스왑 기능, 사전 윤활 처리된 ROG NX 기계식 스위치 및 키보드 스태빌라이저 등으로 뛰어난 타이핑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실리콘 개스킷과 실리콘 패드, PORON , 실리콘 폼 등 3중 완충 구성으로 소음을 최대한 줄였다.

체험회에서 여러 명이 ROG AZOTH를 동시에 조작하고 있었음에도 귀에서 거슬리는 소음이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체험회에서 사용된 제품은 적축과 청축을 혼합해 사용했는데 소음에 좀 더 민감한 게이머라면 적축을 추천한다.

숫자키를 제외한 방향키나, F1~F12, 페이지 업/다운키도 갖춰 사무를 위한 타이핑 용도로 쓰기에도 무난했다. 또한, 화려한 RGB 효과는 물론, 상단에 2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다양한 기능을 곧바로 확인하고 설정할 수 있다.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 ROG HARPE ACE AIM LAB

ROG HARPE ACE AIM LAB은 최고의 ROG 하드웨어와 전 세계 수백만명의 플레이어가 FPS 게임의 조작 기술을 향상하는 데 사용하는 에임 랩(Aim Lab)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최초의 게이밍 마우스다. 특히 54g 초경량으로 매우 빠른 게임 컨트롤이 가능하다.

정밀도를 위해 최대 36,000dpi 1cpi 미만의 편차를 갖춘 ROG 에임포인트(AimPoint) 광학 센서를 탑재했다. 여기에 초저지연 ROG 스피드노바(SpeedNova) 무선 기술로 2.4GHz RF 모드에서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과 최대 300시간 사용할 수 있는 탁월한 전력 효율성을 보장한다. 물론 블루투스 연결과 USB 유선 연결도 지원한다. 마이크로 스위치의 수명은 7천만회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가벼워 장시간 게임을 즐겨도 부담이 덜하다.

 

MS 엑스박스 인증 게임 패드, ROG Raikiri

ROG Raikiri도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자리였다. ROG RaikiriMS 엑스박스 인증을 받은 게임 패드로, 기계식 버튼을 적용해 빠르고 경쾌한 조작감을 지녔다. 전체적인 크기나 디자인은 엑스박스 게임 패드와 비슷하기 때문에 엑스박스 게임 패드를 메인으로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ROG Raikiri로 게임 패드를 변경해도 괜찮을 정도다.

다만, 상위 버전인 ROG Raikiri Pro는 만나볼 수 없었다. 출시는 할 예정이지만 정확한 일정은 미정이라고 하니 ROG Raikiri Pro를 사용하고 싶다면 조금 더 기다려야 할 듯하다.

ROG Raikiri는 별도로 공간이 조성된 ROG ZONE에서만 체험이 가능했다. ROG Raikiri 이외도 ROG 게이밍 체어나 다른 ROG 키보드, 마우스 등 다양한 게이밍 기어를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평소 ASUS ROG 게이밍 기어에 관심이 많거나 직접 사용해보고 싶다면 더 벙커 PCROG ZONE’에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