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덴스비츠와 고성능 저비용 SSD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
상태바
씨게이트, 덴스비츠와 고성능 저비용 SSD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
  • PC사랑
  • 승인 2012.06.2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사랑] 하드 디스크 및 스토리지 솔루션 기업인 씨게이트 테크놀로지(www.seagate.com)는 세계 최초의 메모리 모뎀(Memory Modem) 개발사인 덴스비츠 테크놀로지(DensBits Technologies, 이하 덴스비츠)와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이하 SSD)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양사는 고성능 저비용의 소비자 및 기업용 SSD를 개발하는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또한, 씨게이트는 이번 전략적 협력과 함께 덴스비츠에 대한 지분 투자도 단행했으며, 투자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사용자에게 큰 비용 절감, 최상의 안정성 그리고 최강의 성능을 모두 제공할 수 있는 미래 제품 개발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이번 제휴에 따라 덴스비츠의 메모리 모뎀(Memory Modem) 콘트롤러 기술은 씨게이트의 다양한 스토리지 기술들에 통합될 예정이며, 셀당 3비트 (3 bits/cell, 트리플 레벨 셀) 방식의 1Xnm 플래시 기반 소비자용 SSD 및 셀당2비트 (2 bits/cell, 멀티 레벨 셀) 1Xnm 플래시 기반의 기업용 SSD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소비자 및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집중하게 된다.

씨게이트의 영업 및 마케팅 부문 최고 책임자인 록키 피멘텔(Rocky Pimentel)은 “지난 30 년 동안 씨게이트는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통해 고성능 기업용 드라이브에서 솔리드 스테이트 하이브라이드 드라이브에 이르기까지 스토리지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가 되었다” 며 “씨게이트는 유능한 덴스비츠와 함께 일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이 전략적인 협력으로 SSD 시장에서 우리의 리더십을 확장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갖게 된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덴스비츠의 회장 겸 CEO인 일란 헨 (Ilan Hen)은 “우리는 씨게이트와 협력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제휴는 우리의 기술적 리더십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으로, 덴스비츠 고유의 메모리 모뎀TM 컨트롤러 기술과 씨게이트의 뛰어난 스토리지 역량이 결합되어 업계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라고 밝혔다.

PC사랑 우재용 기자 wjy@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