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아이비브릿지 탑재한 신형 울트라북 발표
상태바
HP, 아이비브릿지 탑재한 신형 울트라북 발표
  • PC사랑
  • 승인 2012.06.08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사랑]한국HP는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모바일 성능을 강화하고 인텔의 아이비브릿지를 탑재한 프리미엄 울트라북 HP 엔비 스펙터XT와 스타일과 기능면에서 모두 뛰어난 신형 울트라북 2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HP의 울트라북 라인업 확대와 다양성 추구의 의지를 담은 제품이다.
 
HP 엔비 스펙터XT는 부드러운 느낌의 결과 분명한 선이 대조적인 멋을 내는 무광택의 올 실버 메탈 소재로 디자인한 제품이다. 이동성을 고려해 아래쪽으로 갈수록 점점 얇아지는 스타일로 제작됐으며, 두께 14.5mm에 무게는 1.39kg이다. 디스플레이는 13.3인치로, 내로우 베젤을 적용해 본체 사이즈가 액정 크기에 비해 작게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아이비브릿지 i7-3517U/i5-3517U를 탑재했으며 탁월한 속도를 자랑하는 SATA3 타입의 SSD, 인텔 ‘래피드 스타트’ 기술로 10초대의 속도로 부팅과 재부팅이 이뤄진다. 또 ‘스마트 커넥트’ 기술이 적용돼 휴식 모드에서도 이메일 수신을 자동으로 업데이트한다.
 
엔비 스펙터XT는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유선 랜 포트, HDMI 포트, 2개의 USB 3.0 포트, 마이크/헤드폰 겸용 콤보 잭, 멀티 카드 리더기 등 일반적으로 노트북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포트를 모두 갖추고 있다. VGA를 필요로 하는 사용자를 위해 HDMI-VGA 동글을 같이 제공하며, 256GB SSD 스토리지, 8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를 제공한다.
 
백라이트 키보드와 비츠 오디오 기능 돗보여
이 제품은 또한 외부 출장이 잦은 30대 프로페셔널 디자이너들을 위해 어도비의 포토샵 Elements 10과 프리미어 Elements 10 풀 버전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손가락의 멀티터치 움직임을 정확하게 감지하는 이미지패드, 어두운 곳에서도 불편함 없이 선명하게 화상채팅이 가능한 HD급의 트루비전, 어두운 곳에서도 컴퓨터를 편하게 쓸 수 있도록 백라이트 키보드도 내장돼있다.
 
그리고 풍부한 오디오 경험을 위해 비츠 오디오와 4개의 스피커를 장착했으며 노트북의 온도를 유동적으로 관리해 쾌적한 사용 환경을 만들어주는 쿨센스 기능도 탑재했다.
 
한편 이 제품은 TPM 보안 칩 내장으로 보안에 민감한 사용자를 위해 이메일 상의 데이터는 물론 하드 드라이브의 정보도 보호해준다. 기밀 데이터를 보호하고 사이버 위협을 막기 위해 1년간 Absolute Data Protect 서비스, 2년간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가 제공되며, 인텔의 Identity Protection을 통해 고급 보안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국내 출시 가격은 사양에 따라 129만원, 169만원, 189만원으로 나뉜다.
 
함께 공개된 엔비 울트라북은 14인치 ‘엔비 4’와 15.6인치 ‘엔비 6’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어 사용 용도나 장소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엔비 4는 두께 19.8mm, 무게 1.79kg이며 엔비 6는 두께 19.8mm, 무게 2.15kg이다.
 
제품 컬러는 블랙&레드, 실버&블랙 두 가지가 있으며, 사용자의 실수로 떨어뜨리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미끄럼 방지 베이스를 적용했다.
 
엔비 울트라북은 모두 i5-3317U(1.7GHz), 라데온 HD7670M 2G, SATA3 타입의 SSD를 장착해 최상의 성능을 자랑한다. 스펙터XT와 마찬가지로 래피드 스타트, 스마트 커넥트 기술이 적용되며, 이미지패드도 가지고 있다. 또한 비츠 오디오 듀얼 스피커와 서브 우퍼를 탑재해 영화와 음악을 최상의 품질로 즐길 수 있다. 배터리 수명은 엔비 4는 최대 8시간 20분, 엔비 6는 최대 9시간이다.
 
USB 3.0, USB 2.0, HDMI, RJ-45/이더넷 등 다양한 포트 구성으로 따로 동글이나 어댑터를 챙기지 않아도 된다. 국내 출시 가격은 엔비 4가 79~109만원이며 엔비 6는 109~129만원이다.
 
PC사랑 우재용 기자 wjy@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