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dpi 고감도 안테나로 무선거리 확대 - 버팔로 에어스테이션 WCR-G300
상태바
5dpi 고감도 안테나로 무선거리 확대 - 버팔로 에어스테이션 WCR-G300
  • PC사랑
  • 승인 2012.06.07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300Mbps, 기기 간 방해 방지 기술 적용
G300은 2개의 고감도 안테나로 최대 300Mbps로 데이터를 전송한다. 일반적인 인터넷 회선의 속도가 100Mbps인 것을 감안하면 무선으로도 속도 저하 없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기기 후면에 4개의 유선 LAN 포트를 제공하지만 2개 이상의 기기를 연결해도 속도가 크게 떨어지지 않는다. 여러 기기가 공유기의 신호를 이용할 경우, 프로그램 별로 네트워크의 우선순위를 정해 주는 QoS(Quality of Service) 시스템 덕분이다. 게다가 무선 신호가 약해지는 거리에서 다른 공유기의 무선 신호가 잡히면 WDS(Wireless Distribution System) 기능이 작동해 무선 인터넷의 사용 범위를 증가시켜 준다.

원터치 보안기능으로 보안 설정 가능
G300의 특징 중 하나는 AOSS(Airstation One-touch Secure System)와 WPS(Wifi Protected Setup) 기능이다. 측면의 AOSS/WPS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G300과 연결하는 모든 유무선 기기의 보안 설정을 할 수 있다. 버튼을 3초 이상 누르면 작동하는 이 기능들은 버팔로의 AOSS 호환 기기와 모바일 기기를 모두 지원한다. 각종 스마트폰에서 태블릿까지 무선 신호를 수신하는 모든 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계열의 경우 AOSS 버튼 대신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제공하는 AOSS 어플리케이션으로 이 기능을 활성화시킬 수 있다.

가정용 게임기 PS3와 XBOX360, Wii 등 무선인터넷을 지원하는 콘솔 사용의 문제는 보안이었다. PC처럼 사용자가 직접 보안 시스템을 조작할 수 없기 때문에 기기자체의 보안을 믿을 수밖에 없었다. G300은 이를 위해 자체 보안 시스템을 강화하고 다중 기기 연결에 대한 ‘멀티 시큐리티’도 지원한다. 스마트폰에도 바이러스가 침투하는 시대에 무형의 신호에 대한 신뢰는 상당히 위험하기 때문에 기기 자체에서 보안을 강화한 제품이 인기다. 3년의 A/S 기간을 포함한 G300의 보안과 호환성은 사용자의 만족감을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