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에는 얼마? - 아이비브릿지 정말 이럴거야?
상태바
이달에는 얼마? - 아이비브릿지 정말 이럴거야?
  • PC사랑
  • 승인 2012.05.2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인보드 - 많은 제조사들이 샌디브릿지와 차세대 프로세서인 아이브릿지를 지원하는 Z77칩셋의 메인보드 신제품을 연이어 내놓고 있다. 실속형인 인텔 H61칩셋은 여전히 강세이며 SSD의 SATA3속도가 가능한 H67칩셋이 인기이다.




 
그래픽카드 - GTX680이 출시되면서 가격을 낮춘 GTX500시리즈가 인기를 끌었다. 라데온에서는 가성비가 뛰어난 HD6850시리즈가 지포스에서는 GTX560 시리즈가 인기이다.


 
LED모니터 - LCD패널가격 하락세가 이어지면서 전체적으로 모니터가격이 조금 내렸다. 디아블로3와 같이 3D를 지원 하는 블록버스터 급 게임들이 대거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3D 모니터 판매도 증가되고 있는 추세다


 
전원공급장치(ATX규격) - 3월 마찬가지로 4월도 전반적으로 가격이 보합세이다. 고사양 게임에 필요한 500W이상의 V2.3 정격출력의 파워가 인기다.

 
메모리 - 3월 세계반도체 업계 3위인 일본의 엘피다 메모리가 파산 신청 하면서 D램 모듈가격이 40% 가까이 상승했지만 빠르게 가격이 안정세를 찾고있는 추세이다.

 
 
하드디스크 - 폭등한 HDD가격이 공급 안정화로 점차 가격이 내려가고 있다. SSD업체들이 비싼 HDD가격때문에 고민하는 고객을 흡수하기 위해 가격을 파격적으로 하고 있다. HDD가격이 정상화 된다면 다시 HDD의 수요가 점차 늘어날 것이다

 
광학 디스크 드라이브

 
케이스 - 케이스 상단에 멀티포트가 있거나 측면을 볼 수있는 아크릴 케이스가 소비자들에게 인기이다. 배틀필드3같은 고사양 게임을 위한 그래픽카드 발열에 대응하여 뛰어난 쿨러성능이 포함된 제품이 전반적으로 많이 출시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