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SPORTS, ‘피파 23’에 적용되는 완전히 새로운 ‘피파 월드컵 2022’ 업데이트 공개
상태바
EA SPORTS, ‘피파 23’에 적용되는 완전히 새로운 ‘피파 월드컵 2022’ 업데이트 공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11.0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Electronic Arts, Inc.(이하 EA)FIFA World Cup 2022(이하 피파 월드컵 2022)를 앞두고 EA SPORTS FIFA 23(이하 피파 23)에 추가되는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하여 세계의 게임을 다시 한 번 기념했다.

팬들은 2022119일부터 PlayStation 5, Xbox Series X|S, PC, PlayStation 4, 그리고 Xbox One에서 무료 월드컵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또한, 플레이어는 118일부터 EA SPORTS FIFA Mobile에서도 국제 축구의 정점을 경험할 수 있다.

EA SPORTS FC의 총괄 책임자이자 부사장인 닉 울디카는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4년마다 월드컵은 축구 세계를 하나로 묶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번에 다시 한 번 전 세계 축구 팬들에게 몰입감 넘치고 직접적인 경험을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또 우리의 첫 번째 축구 게임은 국제 축구를 중심으로 구축되었었고 그 이후로 경험에 초점을 두고 변화시켜 왔습니다. 팬들이 진정으로 최고, 최저, 그리고 그 사이의 모든 것을 경험하는 것은 전 세계가 세계의 게임을 통해 하나가 될 때만 느낄 수 있는 놀라운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팬들은 피파 23에서 독점적으로 피파 월드컵 2022의 개막전부터 결승전까지, 본선에 진출한 32개 국가를 선택하여 1인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또한, 플레이어는 그룹을 변경하고 결승에 진출하지 못한 일부 팀을 교체하여 토너먼트 경험을 사용자 정의할 수도 있다. 온라인 토너먼트 모드에서 팬들은 본선에 진출한 국가 중 하나를 선택하고 녹아웃 스테이지를 통과하여 전 세계의 다른 플레이어와 영광을 목표로 싸워야 한다.

1121일부터 1218일까지 진행되는 피파 월드컵: 라이브를 통해 최초로 오직 피파 23’에서만 엄선한 월드컵 경험이 플레이어에게 제공된다. 이전에 보고 경험한 것과는 달리 이 새로운 라이브 경험은 토너먼트의 그룹 및 녹아웃 단계까지 업데이트를 반영하여 플레이어가 각 게임의 실제 경기 및 스쿼드를 그대로 따라갈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팬들은 지난 게임의 결과는 변경하고 스포트라이트를 제공하여 역사를 자신의 손으로 직접 써 내려 갈 수 있다.

나만의 피파 월드컵을 통해 플레이어는 국가를 선택하고, 과거 또는 현재 매치데이의 실시간 스타팅 포인트를 선택하고, 라인업 및 경기 통계를 포함하여 현재까지의 실제 진행 상황이 모두 반영된 정통의 싱글 플레이어 토너먼트를 플레이하여 그들이 좋아하는 팀의 운명을 직접 제어할 수 있도록 한다.

1111일부터 1223일까지는 새로운 FUT 캠페인이 출시되어 플레이어가 그 어느 때보다 액션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특별한 홀리데이 상품이 FIFA Ultimate Team 경험의 수준을 높일 예정이다.

플레이어가 토너먼트 여정을 시작하면 EA는 이를 통해 각 국가의 진행 상황에 따라 진행도 업그레이드가 적용되는 라이브 아이템과 함께 흥미진진한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팀 키트, 경기장 치장 아이템, 비주얼, 매치 볼, 전용 해설 등 더 다양한 현실감 넘치는 아이템과 함께 팬들을 세계 챔피언의 최종 관문까지 데려다줄 예정이다.

또한, 1111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는 월드컵, 그 영광으로 향하는 길이벤트를 통해 30명의 특별한 월드컵 아이콘을 만날 수 있다.

녹아웃 스테이지가 시작되면 EA는 전 세계를 사로잡은 주요 순간을 다시 공유하여 월드컵의 과거와 현재에 발생하는 가장 임팩트 있는 순간은 기념할 예정이다. 8강전이 시작되면 FIFA 팬들은 새로운 클래스인 월드컵 FUT Phenom의 추가와 함께 축구계에서 가장 빛나는 스타들의 활약을 함께 펼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월드컵이 끝나갈 쯤에 피파 23’은 여정 내내 최고의 성과를 낸 선수를 기념하기 위해 최고의 토너먼트 팀(Team of the Tournament)의 멤버로 선정하고 영구적으로 부스트 된 아이템을 수여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소개한 모든 것을 포함한 그 이상의 콘텐츠가 119일부터 모든 4세대 및 5세대 플랫폼에서 피파 23’의 플레이어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FUT 업데이트는 1111일부터 시작된다. 또한 이 흥미진진한 업데이트는 내년 여름 진행되는 피파 여자 월드컵 호주 및 뉴질랜드 2023과 함께 계속될 예정이다.

2022118일에 제공되는 EA SPORTS FIFA Mobile FIFA World Cup 2022 토너먼트 모드에서 팬들은 토너먼트를 완료하고 진행 상황과 선택한 난이도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보상은 추가될 피파 월드컵 2022 라이브 이벤트에서 사용 가능하다.

라이브 업데이트가 1117일 이후에 시작되면 플레이어는 토너먼트에서 우승하여 FIFA Mobile Ultimate Team에 추가할 수 있는 특별한 월드컵 선수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