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샵, 높은 해상력의 울림 있는 사운드를 들려주는 '메제 오디오(MEZE AUDIO)' 첫 오픈형 헤드폰 '109 PRO' 런칭
상태바
소리샵, 높은 해상력의 울림 있는 사운드를 들려주는 '메제 오디오(MEZE AUDIO)' 첫 오픈형 헤드폰 '109 PRO' 런칭
  • 남지율
  • 승인 2022.10.0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소리샵(대표: 최관식)이 금일 루마니아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메제 오디오(MEZE AUDIO)'의 오픈형 우드 헤드폰 '109 PRO'를 런칭했다. 메제 오디오는 품질, 만듦새, 성능까지 타협하지 않고 오래도록 지속되는 가치를 가진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브랜드로, '99 CLASSICS (99 클래식)'과 같이 헤드폰과 예술품의 경계를 넘나드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오디오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새롭게 출시되는 109 PRO는 메제 오디오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오픈형 우드 헤드폰으로, 새로운 50mm 다이내믹 드라이버(Dynamic Driver)가 탑재되었다. 해당 드라이버는 최고의 정밀도로 조립 및 튜닝되어 109 PRO의 속도, 정확도, 다이내믹 레인지 성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렸다.

특히 109 PRO는 셀룰로오스-카본파이버 복합체, 베릴륨 도금 폴리머, 구리-아연 합금을 조합하여 개발된 '듀얼 복합 다이어프램'을 탑재했다. W자형 돔은 고역대를 세밀한 디테일과 명료함으로 선명하게 구현하고, 기존의 돔보다 내구성이 높으며 가볍다. 가볍고 얇은 두께의 베릴륨 도금 폴리머는 정밀하게 조각되어 드라이버의 강성을 높였으며 빠른 과도 응답을 지원한다. 또한, 베릴륨의 높은 댐핑 품질은 불필요한 공명을 억제하여 중립적이고 생생하며 투명한 ‘109 PRO’만의 사운드 특성을 만들어낸다.

지금까지 메제 오디오에서 선보인 오디오 제품 중 가장 개방적인 디자인을 가진 109 PRO는 생생하고 활기찬 사운드를 만들어내 사용자가 음악에 몰입할 수 있게 한다. 뛰어난 디테일, 명료함, 적당한 펀치감이 조화를 이루어 감정적으로 매력적인 사운드를 구현한다. 더욱이 탁월한 다이내믹, 우수한 이미징, 전 음역대에서 고르게 들리는 보컬이 더해져 디테일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뿐만 아니라 109 PRO는 월넛 우드, 아연, 망간강, 비건 가죽 등 다양한 재료로 제작되어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며 드라이버 역시 인체공학적으로 배치되어 이상적인 핏을 선사한다. 또한 최적의 밀착력과 우수한 통기성을 제공하는 벨루어 쿠션의 이어 패드와 균일하게 무게를 분산시키는 헤드 밴드는 사용자에게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하여 무리 없이 장시간 음악 감상을 즐길 수 있다.

109 PRO의 주파수 응답은 5Hz-30kHz이며 감도는 112dB, 임피던스는 40Ohm으로, 휴대용 기기부터 홈 오디오까지 구분 없이 대부분의 기기에서 구동이 쉽다. 구성품으로는 EVA 파우치와 3.5mm 단자를 탑재한 1.5m, 3m TPE 케이블, 6.3mm 잭 어댑터가 포함된다.

소리샵 관계자는 "109 PRO는 오랜 시간 들어도 편안한 사운드 시그니처와 착용감을 가진 제품"이라며 "뛰어난 품질과 높은 음악성을 자랑하는 메제 오디오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오픈형 헤드폰인 만큼 오디오 팬들의 기대감이 상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제 오디오의 신제품 109 PRO의 출시 가격은 129만원이며, 제품 관련 문의는 공식 수입원인 소리샵을 통해 진행되고 구매 및 청음은 서울 청담에 위치한 프리미엄 청음샵 셰에라자드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