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클록을 위해 태어났다 컬러풀 지포스 GTX560 Ti i게임 D5 1GB 샤크
상태바
오버클록을 위해 태어났다 컬러풀 지포스 GTX560 Ti i게임 D5 1GB 샤크
  • firstvm
  • 승인 2011.12.0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이머의 시선을 끌기 위해 화려한 그래픽과 최신 기술은 필수다. 이런 게임 영상은 가슴 뛰게 하지만 이를 위한 최소 제원이 문제다. 현실적으로 값과 타협하면서 화려한 게임 화면을 맛볼 방법이 없을까? 컬러풀 지포스 GTX560 Ti i게임 D5 1GB 샤크는 이를 위해 태어났다.

버튼 하나로 끝나는 오버클록
지포스 GTX560 GPU는 최신 지포스 시리즈 중 값 대비 성능으로 가장 절충한 모델이다. 현실적인 값에 뛰어난 성능으로 많은 사람이 찾지만 최신 3D 게임을 높은 해상도에서 화려하게 즐기고 싶다면 아무래도 부족하다. 조금이라도 빠르게 해보고 싶다면 작동클록을 높이는 수밖에 없다.
컬러풀 지포스 GTX560 Ti i게임 D5 1GB 샤크는 브라켓에 달린 버튼 한 번 누르는 것으로 간단히 오버클록 되게 해놨다. 이 버튼은 서로 다른 클록으로 작동하게 설정한 바이오스를 고르는 기능을 한다. 두 바이오스는 각각 822/4000MHz 레퍼런스, 900/4200MHz 오버클록으로 설정해놨다. 좀 더 세밀히 설정하고자 한다면 전압 측정용 접점을 통해 제공받는 각종 정보를 활용하면 된다.

오버클록 버튼을 누르면 터보모드가 되면서 코어 클록을 높인다.

안정적 전원 및 냉각 장치
오버클록한 상태를 제대로 쓰려면 안정성이 필수다. 컬러풀 지포스 GTX560 Ti i게임 D5 1GB 샤크는 실버 플레이팅 기판을 써서 전기와 열 전도율을 높였다. 전원부도 6+1 페이즈로 구성해 안정성을 높였다.
2개의 커다란 냉각팬과 방열판, 4개의 히트파이프로 구성한 샤크 쿨러도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장치다. 냉각 효율을 높이면서 소음을 줄이기 위해 80mm와 70mm 냉각팬을 각각 하나씩 써서 GPU와 전원부를 따로 식힌다. 이런 구조를 통해 냉각팬 풍량을 40% 강화했다고 한다. 대형 방열판과 GPU 표면 온도를 교환하는 4개의 히트파이프는 서로 엇갈리게 배열해 열전도도를 향상시켰다. 전원을 공급하면 파랑색으로 빛나는 냉각팬 옆 i게임 로고, 기판을 보호하는 백플레이트는 덤이다.

히트파이프 4개와 대형 방열판으로 조합시킨 샤크 쿨러가 인상적이다.

레퍼런스를 벗어나 고급화를 꾀한 제품인 만큼 기초 기능성도 충실하다. 2개의 DVI 단자, 미니 HDMI 단자로 화질 손상 없이 여러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다. 세심한 배려도 눈에 띈다. PCI 익스프레스 단자, SLI 연결 단자에는 덮개를 씌워 유통 중 손상으로부터 보호했다. 멀티툴, 드라이버 키트, 방전장갑, 케이블 타이 등 PC 조립 필수 도구를 모은 파워팩도 제공한다. 지포스 GTX560 Ti 시리즈 그래픽카드 중 값이 약간 높은 편이지만 향상된 성능과 쾌적한 환경을 갖추기 위한 장치 등 여러 요소로 소비자들을 유혹할 수 있는 제품이다. 현실적인 값으로 쾌적하게 3D 게임을 즐기고픈 사람에게 추천한다.

그래픽카드
코어 클록 : 일반 822MHz, 터보 900MHz
메모리 클록 : 일반 4000MHz, 터보 4200MHz
메모리 : 256비트 GDDR5 1GB
인터페이스 : PCI 익스프레스 2.0 X16
출력 단자 : 듀얼링크 DVI-I 2, 미니 HDMI
크기 : 250×130×70mm
공급사 : 컬러풀 코리아 http://colorful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