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DVD/외장하드에 담긴 영상,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 UD10NS10로 태블릿에서 보자!
상태바
CD/DVD/외장하드에 담긴 영상,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 UD10NS10로 태블릿에서 보자!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6.14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히타치 엘지 데이터 스토리지 UD10NS10.
히타치 엘지 데이터 스토리지 UD10NS10.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지난 5월에 출시된 히타치 엘지 데이터 스토리지 코리아(이하 HLDS) 외장 ODD UD10NS10은 현존하는 슬림 외장형 ODD 중 아주 특별한 기능을 가진 제품이다. 히타치 엘지 데이터 스토리지는 2000년부터 LG전자 광(光) 드라이브를 전문적으로 디자인 및 제조하며 2021년 현재까지 LG전자 브랜드로 공급하고 있다.

여기서 광 드라이브란 PC에서 CD, DVD 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드라이브이다. 현재는 CD, DVD 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은 작아졌지만, 불과 2000년 초중반은 조립PC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제품이었다. 특히 PC 관련 CD, DVD 게임이 유행하던 시기에는 게임 플레이를 위해 광 드라이브가 필수적이었다.

2012년에 접어들어 CD, DVD의 사용자수는 급격히 줄어들고 클라우드 기반과 모바일 게임이 자리를 잡기 시작했다. 하지만 CD에 담긴 추억의 게임이나 DVD 속 영화,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를 시청하려면 광 드라이브가 필수적이다.

이번 히타치 엘지 데이터 스토리지 UD10NS10 외장ODD 제품은 CD, DVD 미디어 재생뿐만 아니라 개인용으로 사용하는 USB메모리, 외장하드, SSD 외장하드 등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USB 3.0 포트는 물론 C타입 포트와 마이크로 SD카드 슬롯 등의 USB허브 기능을 장착한 제품이기 때문이다.

이 외장ODD가 있다면 포트를 통해 저장장치에 저장된 동영상을 안드로이드 전용 앱 UD링크를 통하여 재생할 수 있다. 또한, 저장된 영상이나 사진 등을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하거나 업로드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서 외장ODD를 모바일 NAS 스테이션처럼 활용할 수도 있다.

또한, C타입 호스트 포트는 물론 PD지원(C타입 유전원 기능) 포트도 갖추고 있어 제품의 자체적인 전력 공급이 약할 경우 원활한 전력 공급을 위해 PD지원 어댑터를 통하여 안전하게 외장하드, USB 메모리의 저장된 동영상, 파일을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스마트폰의 고속 충전기능의 C타입형 PD지원은 60W까지 가능하여, PD지원 어댑터 연결을 통하여, 스마트폰, 태블릿의 고속 충전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히타치 엘지 데이터 스토리지에서 출시한 UD10NS10 제품 하나만 있어도 추가적으로 주변기기를 구매할 필요없이 사용 가능하다.

요즘은 노트북 사용자가 많아졌고, 노트북의 디자인과 슬림함을 생각하여 C타입 포트로 장착된 노트북이 많이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 때문에 PC주변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하기 위해서는 USB 허브를 추가적으로 구매해야 하는 불편함을 가지게 되고 간혹 필요한 외장ODD를 함께 사용하여야 하는 경우 USB 허브를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불편함이 생기기 마련이다.

히타치 엘지 데이터 스토리지 UD10NS10 제품은 별도로 USB허브와 CD롬을 따로 구매할 필요없이, 외장ODD의 기능과 모바일 USB 스테이션 기능이 함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두 가지 기능을 합친 가격이라면 저렴한 편에 속하여 제품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좋은 장점을 가진 제품으로 히타치 엘지 데이터 스토리지의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