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플래그십 퍼포먼스 서버 프로세서 '에픽 7003' 발표
상태바
AMD, 플래그십 퍼포먼스 서버 프로세서 '에픽 7003' 발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3.16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AMD가 15일(현지시간) 개최된 디지털 행사에서 최상급 성능의 서버 프로세서인 'EPYC 7763'을 포함한 새로운 'EPYC 7003' 시리즈 CPU를 발표했다.

새로운 EPYC 7003 시리즈 프로세서는 HPC,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이 클럭당 최대 19% 더 많은 명령 처리가 가능해 더 많은 작업을 더 빠르게 수행할 수 있게 한다.

EPYC 7003 시리즈 프로세서는 프로세서당 최대 64개의 젠 3 코어를 갖추고 새롭게 진화한 코어 캐쉬 메모리를 도입하는 한편, PCIe 4.0 연결성과 동급 최고의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검색 시간이 대폭 단축되어 더 많은 I/O5 및 메모리 처리량과 HPC 작업 시 최대 2배의 성능을 제공한다.

최신 보안 긴으도 포함됐다. 이 프로세서는 SEV-SNP(Secure Encrypted Virtualization-Secure Nested Paging)라는 새로운 기능을 통해 강력한 메모리 무결성 보호 기능을 추가하여 격리된 실행 환경을 만들어 악성 하이퍼바이저 기반 공격을 방지한다.

AMD 에픽 7003 프로세서는 AWS, 시스코, 델 테크놀로지, 구글 클라우드, HPE, 레노버, MS Azure, 오라클, 슈퍼마이크로, 텐센트 클라우드, VM웨어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AMD 데이터 센터 밑 임베디드 솔루션 비즈니스 그룹 수석 수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포레스트 노로드(Forrest Norrod)는 "3세대 AMD 에픽 프로세서가 출시됨에 따라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서버 CPU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는 최신 서버 CPU를 통해 HPC,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의 경쟁 우위를 2배로 높일 뿐만 아니라 AMD Instantic GPU와 함께 슈퍼컴퓨팅의 엄청난 장벽을 허물고 이전에는 인류가 감당할 수 없었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