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카페, 커뮤니티형 소셜게임 '무림대전' 오픈
상태바
다음 카페, 커뮤니티형 소셜게임 '무림대전' 오픈
  • doctorK
  • 승인 2011.03.1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일본의 게임개발사 게임온 및 플로우게임즈(대표 김헌준)와 제휴를 맺고 국내 최대 커뮤니티 서비스인 다음 카페(http://cafe.daum.net)를 통해 커뮤니티형 소셜네트워크게임(SNG, 이하 소셜게임) ‘무림대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존 소셜게임이 개인이나 친구 등 이용자 간 관계에 중점을 두었는데 반해, ‘무림대전’은 다음 카페 전용으로 개발된 게임으로 커뮤니티 단위로 게임을 즐길 수 있어 카페를 기반으로 서로 재미있고 즐겁게 친목을 쌓을 수 있도록 했다. 

다음은 지난 1월 다음 카페 내에 소셜게임 ‘아크로폴리스’를 시작으로 ‘Go! 마이농장’, '마이킹덤’ 등을 차례로 선보이며 카페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소셜 게임을 통해 다음 카페 내 회원들 간 게임을 통한 교류가 늘어나며 게임 관련 게시판이나 채팅 기능 등 카페 활동도 덩달아 활성화되고 있다.

새롭게 론칭한 ‘무림대전’은 다음 카페 이용자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카페 왼쪽 메뉴의 카페게임에서 ‘무림대전’을 클릭하면 된다.

다음 송세정 커뮤니티 본부장은 “무림대전은 한국형에 적합한 ‘단체’라는 개념을 적용한 최초의 소셜게임으로, 이용자들이 카페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면서 소셜게임의 진정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핵심”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셜게임을 통해 이용자들이 다음 카페에서 더 큰 즐거움을 찾을 수 있도록 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