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경량 미니 무선 게이밍 마우스, ASUS ROG KERIS WIRELESS 제이웍스
상태바
초경량 미니 무선 게이밍 마우스, ASUS ROG KERIS WIRELESS 제이웍스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1.0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2020년은 수많은 게이밍 기어에 무선 기술이 적용된 해였다. 이런 트렌드의 선봉에 무선 게이밍 마우스가 있었다. 때마침 ASUS가 무선 트렌드에 맞춰 아주 가벼운 무선 게이밍 마우스를 출시했다. 바로 ASUS ROG KERIS WIRELESS 제이웍스다.

이 제품은 ASUS가 한국 및 아시아를 위해 준비한 최초의 경량, 무선, 미니 게이밍 마우스로, 원하는 스위치로 자가 교환이 가능하다는 ASUS ROG 마우스의 특색도 계승했다.

(좌) 오른손잡이용 마우스로, 큼직한 사이즈의 좌우 클릭 버튼과 스크롤 휠이 적용됐다. (우) 하단에는 PIXART PAW3335 센서와 DPI 조절 버튼, 페어링 버튼, 블루투스/2.4GHz 전환 버튼 등이 배치됐다.
(좌) 오른손잡이용 마우스로, 큼직한 사이즈의 좌우 클릭 버튼과 스크롤 휠이 적용됐다.
(우) 하단에는 PIXART PAW3335 센서와 DPI 조절 버튼, 페어링 버튼, 블루투스/2.4GHz 전환 버튼 등이 배치됐다.

 

작고 가벼워 편하다

새롭게 출시된 ASUS ROG KERIS WIRELESS의 사이즈는 118x62x39mm로, 웬만한 게이밍 마우스보다 작은 편에 속한다. 여기에 허니콤 스타일의 타공 설계를 내부에 적용해서 무게는 79g에 불과하니 아주 가볍다.

또한, 이 게이밍 마우스는 동양인의 오른손에 맞게 설계되었다. 서양인에 비해 손이 작은 편인 동양인을 위해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되어서 그립감이 아주 편안하다. 게다가 클로 그립과 핑거팁 그립에 최적화되어서 다양한 그립법도 소화할 수 있다.

동양인의 오른손에 최적화된 그립감을 보여준다.
동양인의 오른손에 최적화된 그립감을 보여준다.

 

유선으로도, 무선으로도 강력한 성능

ASUS ROG KERIS WIRELESS는 USB를 통한 유선 연결은 몰론 2.4GHz 대역과 블루투스를 통한 무선 연결도 지원한다. RGB 조명을 끄면 무선으로 최대 78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고, 조명을 켠 상태에서도 최대 52시간이나 쓸 수 있으니 배터리 걱정도 없다.

성능도 막강하다. PIXART PAW3335 센서를 바탕으로 16000DPI, 400IPS, 폴링레이트 1,000Hz 등의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이러한 성능은 100% 테프론으로 제작된 옴니 마우스 피트로 극대화된다. 이 마우스 피트는 일반 피트보다 25% 부드러워 자유로운 마우스 움직임을 보장한다.

유선은 물론 무선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유선은 물론 무선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자유로운 스위치 교체

ASUS ROG 마우스는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는 제품이 많았다. 새로운 ASUS ROG KERIS WIRELESS 역시 7,000만 클릭 횟수를 보장하는 ROG 마이크로 스위치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푸시-핏 스위치 소켓을 통해 다른 스위치로 바꾸거나 고장난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다.

측면의 PBT 버튼 역시 교체할 수 있다. 취향에 따라 블랙/레드/그레이 컬러로 바꿔 자신만의 스타일을 살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ASUS AURA RGB 조명도 지원하며, 전용 소프트웨어인 ARMOURY CRATE를 통해 원하는 효과로 변경할 수 있다.

다른 ASUS ROG 게이밍 기어와 함께 사용하면 ASUS AURA RGB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다른 ASUS ROG 게이밍 기어와 함께 사용하면 ASUS AURA RGB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ASUS ROG KERIS WIRELESS는 작은 사이즈에 가벼운 무게가 더해져 더 빠르고 자유로운 컨트롤을 보장하는 무선 게이밍 마우스다. 마우스의 성능도 대단히 뛰어난데다가 마우스 커스터마이징도 자유롭다. 빠르고 정확한 컨트롤이 요구되는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1월 6일 기준으로 119,000원이며, 제품 관련 문의는 ASUS ROG 게이밍 기어 공식유통사 제이웍스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