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 2020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공유기 부문 ‘ipTIME’ 수상
상태바
[smartPC사랑 2020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공유기 부문 ‘ipTIME’ 수상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0.12.01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smartPC사랑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반년과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를 진행하고 있다.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는 smartPC사랑을 아껴주는 네티즌과 독자들의 투표로 함께 선정되는 만큼 브랜드의 선호도 변화를 보여주는 지표이기도 하다.

이번 2020 베스트 하드웨어 설문조사는 지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smartPC사랑 홈페이지에서 진행되었으며, 총 426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중 2020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의 공유기 부문은 ‘ipTIME’이 수상했다.

ipTIME AX8004BCM

더 빠른 무선 인터넷 속도를 지닌 와이파이 6(Wi-Fi 6)를 사용하는 이들이 점점 늘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출시된 ipTIME AX8004BCM은 차세대 무선 규격인 IEEE 802.11ax를 통해 Wi-Fi 6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존 11ac보다 3배 빨라진 연결속도와 더 넓은 커버리지를 제공하며, 채널당 더 큰 대역폭과 OFDMA 방식으로 넷플릭스 비디오, 온라인 게임, IoT가전처럼 고대역폭을 필요로 하는 인터넷 환경에 아주 적합하다.

ipTIME의 메시 와이파이 기술인 이지메시(Easy Mesh) 기술도 지원한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컨트롤러 공유기와 에이전트 공유기를 하나의 와이파이망으로 묶어 넓은 공간에서 통합된 무선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양방향 MU-MIMO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서 다수의 기기와 연결된 상태에서도 와이파이 속도가 줄지 않고, USB 3.0 포트와 USB 메모리, 외장하드 등을 연결해 간단히 네트워크 서버, 미디어 서버 등을 만들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