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코어 2 듀오 씽크패드 T60 와이드스크린 노트북 출시
상태바
한국레노버, 코어 2 듀오 씽크패드 T60 와이드스크린 노트북 출시
  • PC사랑
  • 승인 2006.12.22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적인 글로벌 하드웨어 기업인 한국레노버(대표: 이재용)는 레노버의 첫번째 15.4인치 와이드스크린 T 시리즈 노트북인 씽크패드 T60 와이드스크린 노트북PC를 출시했다. 기본 중량이 2.3kg인 씽크패드 T60 와이드스크린은 세계 5대 PC업체의 15.4인치 와이드스크린 노트북 중 가장 가벼우며 씽크패드 T 시리즈의 혁신 및 뛰어난 성능의 전통을 계승하는 제품이다.

PC 사용자들 사이에서 와이드스크린 PC의 인기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가트너에 따르면 2006년 한 해 동안 와이드스크린 포맷을 비롯한 수많은 기술 변화가 보다 높은 해상도와 더불어 더욱 확산되었다고 한다.

샘 두시(Sam Dusi) 레노버 노트북 사업부 마케팅 총괄 이사는 “와이드스크린 PC의 인기가 일반 소비자 시장에서 비즈니스 사용자로 확대되면서 씽크패드 T60 와이드스크린은 사용자에게 더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며 “이번에 출시된 노트북 신제품은 다양한 인터넷 연결 옵션과 강력한 그래픽 기능 등 비즈니스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얇고 가벼운 와이드스크린의 형태로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15.4인치 씽크패드 T60 와이드스크린 화면은 15인치 씽크패드 T60 표준 모델의 화면보다 길이가 짧기 때문에 출장을 자주하는 비즈니스 사용자들이 비행기내에서 노트북을 열고 사용할 때 노트북의 와이드스크린과 앞좌석 등받이 사이에 더 넓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이 크기의 화면은 비행기나 기타 이동중인 상황에서 스프레드시트나 그 밖의 데이터를 검토할 때 특히 유용하다. 15.4인치 씽크패드 T60 와이드스크린 WXGA 디스플레이는 협소한 물리적 공간에서도 사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기존의 14.1인치나 15인치 씽크패드 T60 XGA 디스플레이보다 30% 이상 많은 데이터를 볼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또한 넓어진 화면으로 스프레드시트 상에서 4개의 열을 추가로 볼 수 있으며, 여러 개의 창을 나란히 띄워서 인터넷 쇼핑, 웹 서핑, 디지털 사진 편집, 비디오 프리젠테이션 제작, DVD 영화 시청 등의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된다. 비즈니스 사용자들은 T60 와이드스크린 노트북 신제품의 WSXGA+ 옵션 스크린 상에서 인텔 통합그래픽칩셋이나 ATI 그래픽 카드 중 하나를 사용해서 생생하고 강렬한 멀티미디어 프리젠테이션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씽크패드 T60 와이드스크린의 우수한 성능을 바탕으로 802.11n 방식 내장형 무선LAN(WLAN) 카드, 블루투스 무선 기술 및 적외선 등의 다양한 무선 연결 옵션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사용자가 해당 무선 통신 업체를 통해 유무선 네트워크 사이를 전환하며 인터넷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씽크밴티지 액세스 커넥션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씽크패드 T60 와이드스크린 신제품 중 일부 모델은 9셀 배터리를 채택해 최장 8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최소 두께는 약 2.8cm이다. 또한, 최신 인텔 코어 2 듀오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고,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즈 비스타 케이퍼블이나 비스타 프리미엄 레디 모델이므로 소비자는 차세대 운영 체제에 대비할 수 있다.

에어백과 같은 기능의 동작감지 HDD 보호 시스템 (Active Protection System)과 액체유입방지 키보드는 씽크패드 T60 와이드스크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내구성 기능의 일부이다. 또한 본 제품은 임베디드 보안 시스템과 옵션으로 제공되는 지문 인식기 등 레노버의 최신 보안 툴을 탑재하고 있으므로 허가 받지 않은 사용자가 데이터에 접근하는 것을 막는다.

또한 무선 워크스테이션으로도 제공되는 씽크패드 T60 와이드스크린은 강력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서, 사무실에서만 작업할 수 밖에 없었던 전통적인 직종의 종사자들도 모든 종류의 무선 환경에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씽크패드 T60 와이드스크린 노트북은 국내에서는 11월 30일부터 레노버의 비즈니스 파트너 및 www.lenovo.com/kr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국내에 출시되는 씽크패드 T60 와이드스크린 노트북의 가격은 1,815,000원 (부가세 포함)부터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