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디렉트, 손쉽게 BIOS 업데이트 가능한 기가바이트 'Q-FLASH PLUS' 사용자 매뉴얼 배포
상태바
피씨디렉트, 손쉽게 BIOS 업데이트 가능한 기가바이트 'Q-FLASH PLUS' 사용자 매뉴얼 배포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0.11.1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글로벌 PC 부품 제조사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GIGABYTE Technology Co., Ltd.)의 한국 공식 유통사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는 손쉽게 BIOS가 가능한 Q-FLASH PLUS 사용자 매뉴얼을 작성 및 배포한다고 밝혔다.

기가바이트가 제공하는 Q-FLASH PLUS는 CPU, 메모리, 그래픽카드, 모니터가 없어도 최신 BIOS로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기술로서 메인보드에 전원을 공급하는 파워서플라이와 메인보드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BIOS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Q-FLASH 지원 제품 목록은 기가바이트 홈페이지 및 제품 매뉴얼에서 확인 가능하다.

Q-FLASH PLUS를 통해 BIOS 업데이트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파워서플라이의 24핀 및 8핀 전원케이블을 메인보드에 연결하고, 기가바이트 홈페이지에서 최신 BIOS를 다운 및 파일명을 'gigabyte.bin'으로 변경 후 USB 드라이브에 저장한다.

이후 Q-FLASH 지원 USB 포트에 삽입 후 Q-FLASH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BIOS 업데이트가 시작되며, LED 점멸등을 통해 업데이트 상황 체크가 가능하다. (점멸등 ON : BIOS 업데이트 중, 점멸등 OFF : BIOS 업데이트 완료) 업데이트는 통상적으로 5분 정도가 소요된다.

피씨디렉트가 유통하는 기가바이트 메인보드는 각종 가격비교 사이트 및 쇼핑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구매 및 기술문의와 관련된 사항은 피씨디렉트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