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루리웹과 포괄적 업무 제휴
상태바
다음, 루리웹과 포괄적 업무 제휴
  • doctorK
  • 승인 2011.03.0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이 국내 대표 비디오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인 루리웹(www.ruliweb.com)과 검색, 콘텐츠 강화 및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가 보유한 기술 및 서비스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포괄적인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루리웹은 비디오 게임을 주로 다루는 커뮤니티로 현재 100만 명이 넘는 10~20대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콘솔 게임기 및 휴대용 게임기용 게임과 관련한 뉴스, 게시판, 콘텐츠 등을 제공하는 국내 최대 비디오 게임 커뮤니티다. 

이번 제휴를 통해 다음은 루리웹이 보유하고 있는 양질의 게임, 스마트기기 관련 콘텐츠를 다음 검색에 제공함으로써 이용자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서치 얼라이언스(Search Alliance)를 맺고 루리웹에 다음 검색을 탑재해 검색 마켓을 확대하고, 게임의 주요 마니아층인 10~20대의 젊은 이용자들의 검색 체험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루리웹은 다음의 우수한 인프라를 비롯해 통합검색, 동영상 서비스 ‘tv팟’, SNS서비스 ‘요즘’ 등 다양한 서비스를 루리웹에 적용할 수 있게 됐으며, 향후 다음 게임과 연계해 기존의 비디오 게임뿐만 아니라 온라인 게임 등으로 이용자층을 더욱 다변화할 계획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루리웹의 기본 도메인은 ruliweb.daum.net으로 변경되었으며, 오는 4월경 다음 회원은 루리웹에 별도로 회원 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다음 아이디로 루리웹의 다양한 서비스 및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다음 이상민 컨텐츠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포털과 중소 커뮤니티가 상호협력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더욱 우수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너지를 창출하는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다음은 루리웹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통해 검색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도 상호 협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루리웹 박병욱 대표는 “포털 다음이 제안한 중소 게임 커뮤니티와의 상생 모델의 뚜렷한 시너지와 비전을 환영하며, 게임사들에게는 자사 게임의 성공적인 바이럴 및 마케팅을 가능하게 돕는 최고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