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SATA3 적용된 SSD 발표
상태바
인텔, SATA3 적용된 SSD 발표
  • doctorK
  • 승인 2011.03.01 0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은 인텔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제품군에 속하는 차세대 인텔® SSD 510 시리즈를 오늘 발표했다. 최신 인텔 SSD 510은 최근 출시된 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플랫폼의 성능을 극대화하는 고속 SATA 버스 인터페이스를 지원함으로써 SATA 6 Gbps의 빠른 성능의 실질적 혜택을 누릴수 있다.

인텔 SSD 510의 순차읽기 속도(sequential read speeds)는 최대 초당500메가바이트, 순차쓰기 속도(sequential write speeds)는 최대 초당 315 메가바이트로서 현재 상용되고 있는 인텔의 3Gbps SSD 와 비교했을 때 순차읽기에서는 두 배, 순차쓰기에서는 세 배 이상 향상된다. 이는 짧은 시간 안에 더욱 많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여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게이머와 미디어 전문가, 성능집약적 워크스테이션 사용자 및 기술 전문가에게 이상적이다.

인텔 SSD 510 시리즈에는 인텔 34나노 낸드 플래시 메모리가 사용되기 때문에 고용량 모델에서 최대 500MB/s 순차읽기 속도와 최대 315MB/s 순차쓰기 속도를 구현하는 최상급의 순차 성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미화584달러의 250GB와 미화284달러의 120GB의 두 가지 버전으로 공급되고 있다. 품질보증기한은 총 3년이다.

120GB 버전은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하이브리드 형식의 듀얼 드라이브 데스크톱에 적합하다. 이 구성에서는 SSD에는 주로 운영체제나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및 게임들을 저장하여 부팅 시간을 단축시키고 애플리케이션 로딩속도를 빠르게 할수 있다. 또한 HDD는 데이터 저장용으로 주로 이용된다.

인텔 SSD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intel.com/go/ssdwww.intel.com/pressroom/kits/ssd 의 멀티미디어 킷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트위터: @intelssd 나 페이스북: Intel Solid State Drive, communities.intel.com 을 통해서도 인텔 SSD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