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샤인’ 한글을 입다
상태바
LG전자 ‘샤인’ 한글을 입다
  • PC사랑
  • 승인 2006.12.2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블랙라벨 시리즈 두 번째 제품인 ‘샤인’이 한글 패턴의 새로운 옷으로 갈아입었다.

LG전자(대표: 金雙秀 / www.lge.com)는 19일 ‘샤인’에 패션 디자이너 이상봉씨가 디자인한 한글 문양을 입힌 ‘샤인 디자이너스 에디션(Shine Designer’s Edition)’을 출시했다.

‘샤인 디자이너스 에디션’은 제품 뒷면에 윤동주 시인의 ‘별헤는 밤’ 원문을 새겨 넣어 샤인이 지닌 고급스러운 소재감과 한글 디자인의 모던함이 어우러지는 고품격 디자인을 완성했다.

휴대폰을 비롯한 IT기기에 한글 디자인이 본격적으로 적용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전 세계적으로 극찬 받고 있는 한글의 아름다움을 디자인적인 요소로 풀어낸 점이 눈길을 끈다.

한편, LG전자는 ‘샤인 디자이너스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19일 저녁 서울 삼청각에서 각국 대사, 유명 연예인, 언론인 및 업계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글, 샤인폰 위를 걷다’라는 제목의 패션쇼 형태의 신제품 발표회를 열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샤인과 한글이 어우러지는 패션쇼 및 유명 국악인 장사익 씨의 공연 등 문화 코드를 접목한 이색 신제품 런칭쇼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특히, 패션쇼에는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오지호씨와 홍수현씨가 메인 모델로 등장, ‘샤인 디자이너스 에디션’의 아름다움을 선보였다.

‘샤인’에 한글을 접목한 이상봉 씨는 한국과 프랑스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 패션 디자이너로 올해 2월, 9월 ‘파리 프레타 포르테 컬렉션’에서 한글이 적용된 컬렉션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이상봉 디자이너는 “혁신적인 최첨단 기술과 고품격 디자인으로 정평난LG전자와 함께 일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글은 예술적 가치가 있을 뿐 아니라 감성 전달에도 효과적이어서 ‘샤인 디자이너스 에디션’은 하나의 예술품으로써의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최근 하루 판매 최고 3,000대에 육박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샤인에 한글 디자인의 모던함과 독특함이 어우러져 다양한 연령대에서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 한국사업부 조성하(趙星河) 상무는 “우리 문화의 원류로 대표성과 상징성을 띠고 있는 한글을 샤인에 적용한 것은 LG전자 디자인의 혁신성과 창의성을 입증하는 대표적인 사례”라며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독보적인 디자인과 마케팅을 바탕으로 ‘샤인’을 글로벌 빅히트 모델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