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Microelectronics의 Nomadik™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삼성 휴대폰에 채택
상태바
STMicroelectronics의 Nomadik™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삼성 휴대폰에 채택
  • PC사랑
  • 승인 2006.12.20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Microelectronics (NYSE: STM)는 삼성 전자가 ST의 Nomadik™ 멀티미디어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한국 시장용 디지털 TV 휴대폰 모델에 채택했다고 밝혔다. 노마딕을 채택한 삼성전자의 휴대폰은 T-DMB (Terrestrial 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신호를 수신하며 3G CDMA EV-DO 및 3.5G HSDPA 셀룰러 네트워크에서 작동한다.

T-DMB 폰은 사용자들이 일기 예보 또는 교통 및 여행 정보와 같은 정보 서비스와 함께 여러 TV 및 라디오 채널을 즐길 수 있어 오늘날 한국에서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러한 표준을 지원하는 제품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ST의 노마딕 멀티미디어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시리즈인 STn881x로 구동되는 이 휴대폰은 노마딕 고유의 아키텍처의 혜택으로 고성능 T-DMB 모바일 TV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삼성 디지털 TV 휴대폰 모델이 현재 한국의 소비자들에게 공급되고 있다.

STMicroelectronics의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사업부 총괄인 이르키 하니카이넨 (Jyrki Hannikainen)은 “ST는 노마딕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제품군이 삼성의 모바일 기술과 결합하게 된 점에 매우 자부심을 갖고 있다. 오디오 및 비디오 가속도계에 기반하고 있는 노마딕 고유의 아키텍처는 모바일 TV 어플리케이션과 완벽하게 맞아 떨어진다. 노마딕이 모바일 제품에 필요한 저전력 소모와 함께 최상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하며, 제조사들에게 컨슈머 시장의 공격적인 가격 요건을 맞출 수 있는 비용을 제공하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ST의 노마딕 모바일 멀티미디어 프로세서는 ARM926EJ-S 코어에 기반한 멀티 코어 분배 아키텍처를 활용하여, 최상의 비디오, 오디오 및 그래픽을 구현한다. 또한 전력 소모를 감소시키며, 스마트폰, 멀티미디어 기능 폰, PDA (personal digital assistants), 인터넷 어플리케이션 및 카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등의 제품용 소프트웨어 개발을 단순화한다. STn8800은 마이크로프로세서 리포트의 (Microprocessor Report)의 2004 올해의 베스트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상을 수상한 바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