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MDS, 제스처 인식 기술 확보
상태바
한컴MDS, 제스처 인식 기술 확보
  • 김희철 기자
  • 승인 2020.06.1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한글과컴퓨터의 연결 자회사인 한컴MDS가 캐나다의 제스처 인식 소프트웨어(SW) 전문 기업인 모션제스처스(Motion Gestures)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한컴MDS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서 자동차, 로봇, 스마트 홈, 디지털 사이니지, 가전제품, 웨어러블, 게임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제스처 인식 솔루션 적용을 추진함으로써 국내 언택트 서비스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모션제스처스는 2016년 캐나다 워털루에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별도의 프로그래밍이나 데이터 입력을 하지 않고도, 단 몇 분 안에 제스처 인터페이스를 구성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의 제스처 인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해당 솔루션은 손의 마디와 관절을 21개의 포인트로 구분하여 모양과 움직임을 분석하고, 사용자 손의 패턴을 인지하는 원리로 이루어진다. 고도화된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제스처 개발 시간과 비용을 대폭 줄여주며, 제스처 인식의 정확도와 정교함을 획기적으로 높인 것이 특징이다.

컬러(RGB), 입체(Depth), 근적외선(Near infrared) 카메라 등 다양한 종류의 카메라를 통해 제스처 인식이 가능하며, 프로그래머블 반도체(FPGA), 마이크로프로세서(MPU), 마이크로컨트롤러(MCU) 등 다양한 하드웨어 지원을 통해 여러 산업 분야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이창열 한컴MDS 이노베이션 사업부문 대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다양한 산업군에서 비대면 상호작용의 추세가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국내 기업들이 비대면 상호작용 방식의 솔루션을 활용한 미래 사업을 추진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