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게이밍 키보드의 정석, COX CK01 교체축 사이드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상태바
가성비 게이밍 키보드의 정석, COX CK01 교체축 사이드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0.06.0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코로나19(COVID-19) 때문에 일자리가 사라지고 가게가 하나둘 문을 닫는 시대다. 하지만 진정한 PC 마니아라면 가난하다고 해서 기계식 키보드의 즐거움을 포기할 수 없는 법이다.

다행히 저렴한 가격에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를 적용한 게이밍 키보드를 구할 수 있는 길이 있다. 특히 COX CK01 교체축 사이드 RGB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이하 콕스 CK01)는 멋진 디자인, 퀵스왑 방식, 레인보우 LED 등 고급 사양이 모두 적용돼 가성비가 아주 출중하다.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이다. 색상은 화이트/블랙 2가지다.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이다. 색상은 화이트/블랙 2가지다.

 

GTMX 교체형 스위치로 키감을 살리다

GTMX 기계식 스위치가 장착됐다.
GTMX 기계식 스위치가 장착됐다.

콕스 CK01은 키보드 스위치로 GTMX 교체형 스위치를 사용했다. 이 스위치는 특유의 찰칵거리는 소리 덕분에 구분감이 좋은 청축(클릭축)은 물론 키압이 낮고 소음이 적은 적축(리니어축), 무난한 키압과 적절한 구분감으로 밸런스가 좋은 갈축(넌클릭축)도 지원한다.

자유롭게 스위치 교체가 가능한 것 또한 장점이다. 키캡 리무버로 키캡을 분리한 다음 키 스위치 리무버로 스위치 상하 부분을 잡고 수직 방향으로 들어 올리면 스위치가 분리된다. 이후 교체할 키 스위치를 키보드 PCB 기판의 스위치 홀에 맞춰 장착하면 스위치 교체가 완료된다. 이를 통해 스위치가 고장 났을 때도 혼자서 간편하게 수리가 가능하다.

 

사이드 RGB로 눈이 즐겁다

콕스 CK01에는 반짝이는 레인보우 LED가 적용됐다. 이 LED는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한글 영문 이중사출 키캡 각인 사이사이를 통해 발광되어 화려한 효과를 보여준다. Fn키와 Insert키, 숫자키를 조합하면 다양한 LED 모드를 적용할 수 있다.

또한, 키보드 양측면에는 RGB LED 라인이 적용되어 더 특별한 LED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저가형 키보드지만 이렇게 특색 있는 LED 효과를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낮은 물론 밤에도 사용하기에 적합한 게이밍 키보드다.

레인보우 LED에 사이드 RGB LED도 적용됐다.
레인보우 LED에 사이드 RGB LED도 적용됐다.
내구성이 뛰어난 한영 이중사출 키캡이 적용됐다.
내구성이 뛰어난 한영 이중사출 키캡이 적용됐다.

 

빠른 전송률과 무한 동시입력 지원

콕스 CK01은 게이밍 키보드로서의 능력도 갖추고 있다. 폴링레이트 1,000Hz의 빠른 전송률을 지원해 게임을 플레이할 때 신속하게 스킬과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104키 전체 동시 입력이 가능한 무한 동시입력도 지원해 스킬 사용 시 키를 조합할 때도 문제 없다.

여기에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적용해 어느 곳을 눌러도 안정적인 타이핑이 가능하며 멀티미디어 핫키를 Fn키와 조합해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컨트롤할 수 있다. 스텝스컬쳐 2 디자인으로 장시간 타이핑해도 손목이 편안하며, 높이조절 받침대와 미끄럼 방지용 고무패드 덕분에 언제나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받침대로 키보드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받침대로 키보드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콕스 CK01의 가격은 6월 1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29,600원이다. 기계식 키보드 중에서는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다. 그럼에도 기계식 키보드 특유의 키감은 그대로 지니고 있고, 스위치 교체도 가능한데다가 화려한 LED 효과, 폴링레이트 1,000Hz도 갖추고 있다. 가성비 좋은 게이밍 키보드를 찾는 사람에게 콕스 CK01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