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새롭게 리마스터된 ‘워크래프트 3: 리포지드’ 출시
상태바
블리자드, 새롭게 리마스터된 ‘워크래프트 3: 리포지드’ 출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0.01.29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실시간 전략(RTS, real time strategy) 게임을 재구성한 워크래프트 3: 리포지드(Warcraft III: Reforged)’129일 출시되었다. 아제로스(Azeroth)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순간들을 이제 다시 경험할 수 있다.

워크래프트 3: 리포지드워크래프트 3: 혼돈의 지배(Warcraft III: Reign of Chaos)’와 수상 경력에 빛나는 확장팩 얼어붙은 왕좌(The Frozen Throne)’로 구성되었다.

워크래프트 세계관의 주요한 시기를 7개의 캠페인으로 구성된 풍부한 싱글 플레이어 스토리, 대대적인 개편을 거친 그래픽과 오디오, 블리자드 Battle.net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통해 현대화된 소셜 및 대전 상대 찾기 기능, 커뮤니티의 창작물에 힘을 실어줄 새로워진 월드 에디터 등을 통해 다시 그려 나간다.

리포지드는 강력한 오크, 고결한 인간, 고대 나이트 엘프, 흉악한 언데드 등 4개 종족의 시점에서 경험하는 60개 이상의 미션을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워크래프트 3 스토리를 장대하게 다시 들려준다.

플레이어들은 불타는 군단의 침공부터 리치왕의 승천 등 아제로스 역사의 주요 순간들을 직접 목격할 수 있고 스랄(Thrall), 제이나 프라우드무어(Jaina Proudmoore), 실바나스 윈드러너(Sylvanas Windrunner), 일리단 스톰레이지(Illidan Stormrage) 등 워크래프트의 상징적인 주요 인물들의 이야기도 확인할 수 있다.

J. 알렌 브랙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J. Allen Brack, president of Blizzard Entertainment)워크래프트 III는블리자드가 한 회사로서 이룬 가장 자랑스러운 업적 중 하나로 전세계적으로 수많은 플레이어들이 여전히 워크래프트 3RTS 장르의 귀감이 되는 게임으로 여기는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플레이어들이 좋아하는 부분들은 유지한 채 게임을 현대화하는 것이 워크래프트 3: 리포지드에 있어 가장 중요한 목표였고, 모든 이들이 우리가 그 목표를 이뤘다고 동의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워크래프트 3: 리포지드 출시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워크래프트 3: 리포지드 주요 특징:

- 대폭 개선된 그래픽: 워크래프트 3: 리포지드는 새롭게 개선된 캐릭터, 구조물, 환경, 애니메이션 및 그래픽 효과 등을 통해 오리지널 게임을 현 시대에 맞게 재탄생시켰다.

- 버전 간 멀티플레이어 호환: 플레이어들은 오리지널과 리포지드 구분 없이 워크래프트 3를 즐기는 모든 사람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 상향된 오디오 품질: 오리지널 음성을 포함해 워크래프트 3의 오디오가 리포지드를 위해 리마스터 및 개선됐다.

- 새롭게 만들어진 월드 에디터: 리포지드는 오랜 기간 동안 활동한 워크래프트 3 제작자 커뮤니티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새로운 월드 에디터를 선보인다. 새로운 월드 에디터는 수백 가지 새로운 트리거와 LUA 지원, 모델을 불러오는 데 사용되는 새로운 도구 및 향후 계획된 추가 개선사항 등을 담고 있다.

- Battle.net 연동: Battle.net 연동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문자 및 음성 채팅, 그룹, 간단한 설치 및 패치 등 워크래프트 III 플레이 경험을 더욱 편리하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워크래프트 3: 리포지드는 블리자드 샵에서 일반판은 36,000원에, 아서스(Arthas), 세나리우스(Cenarius), 제이나(Jaina), 스랄(Thrall) 영웅들의 스킨이 포함되어 있는 전쟁의 전리품(the Spoils of War Edition)47,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전쟁의 전리품에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체 수레 탈 것, 하스스톤(Hearthstone)에서 사용가능한 3차 대전쟁 카드 뒷면, 디아블로(Diablo) 3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말가니스(Mal’ganis) 애완동물 등 블리자드의 다른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너스 아이템도 포함되어 있다.

출시와 함께 PC방에서도 워크래프트 3: 리포지드를 즐길 수 있다.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워크래프트 3: 리포지드를 즐기는 플레이어들은 대전 찾기 승리를 통해 특별한 초상화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할 수 있는 초상화는 총 6가지로 첫 번째 초상화는 5, 마지막 여섯 번째 초상화는 100승을 달성했을 때 주어진다.

특별 초상화는 한 번 획득하면 PC방이건 다른 어디서든 장착 가능하다. 이에 더불어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는 워크래프트 3: 리포지드 캠페인이 열린 형태로 제공돼 진척도와 상관없이 원하는 미션을 선택해서 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

워크래프트 III: 리포지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크린샷이나 영상 등 자료는 블리자드 프레스 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