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경량 프리미엄 비즈니스 2in1 노트북,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9JT74PA
상태바
초경량 프리미엄 비즈니스 2in1 노트북,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9JT74PA
  • 김희철 기자
  • 승인 2020.01.20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김희철 기자] 2019년 11월 27일 HP코리아는 여의도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신제품 출시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서 공개된 제품은 초경량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HP Elite Dragonfly)’와 전작보다 강화된 프리미엄 노트북 ‘HP 스펙터(Spectre) x360 13’이다.

두 제품 다 인텔 ‘아테나 프로젝트(Project Athena)’ 인증을 받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의 경우 드론에 매달려 행사장으로 등장했다는 점이다. 이는 1kg가 채 되지 않는 가벼운 무게 덕분이었다. 그러면서도 성능 및 보안 기능도 아주 뛰어나다.

 

가볍고 날렵하며 독특한 2in1 비즈니스 노트북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는 HP가 새롭게 선보인 13.3인치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이다. 13인치 비즈니스 컨버터블 중 세계 최장 수준인 약 24.5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했다. 덕분에 사용자는 장소와 상관없이 8세대 인텔 코어 vPro 프로세서로 쾌적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다. 와이파이6와 기가비트급 LTE 네트워크 연결도 지원된다.

 

엘리트 드래곤플라이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최상의 업무 환경을 보장하는 8세대 인텔 코어 vPro 프로세서

- 이음매가 없는 컴퓨터수치제어(CNC) 정밀가공 마그네슘 재질로 1kg이 안되는 초경량 본체

- 기존 대비 최대 3배 빨라진 속도 및 고밀도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와이파이 6

- 4x4 LTE 안테나 내장 및 기가비트급 4G LTE Cat16 광대역 무선망에 접속 지원

- 최대 1000니트 휘도 및 시각적 해킹을 막는 프라이버시 스크린 기능의 HP 슈어뷰

- 인공지능 기반 멀웨어 공격 방어 보안 솔루션인 HP 슈어 센스 등 강력한 보안 기능들

- 낙하,충격,진동,습도,저온,고온 등 19가지 MIL-STD-810G 미국 국방성 표준규격시험 통과

- 한 번의 충전으로 최대 24시간 30분 지속되는 배터리

- 근무 중인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측정 후 휴식과 가벼운 운동을 유도하는 HP 워크웰

 

성능 좋고 가벼운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9JT74PA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9JT74PA는 13.3인치 2in1 노트북이다. 13.3인치에서 볼 수 있듯 비즈니스 노트북 중에서도 최고의 휴대성을 갖췄다.

성능은 다음과 같다. 코어 i7-8565U 1.8GHz(4.6GHz), 온보드 LPDDR3 16GB, SSD 512GB, 13.3 FHD IPS 디스플레이, 56.2Wh 배터리, 무게 1.06kg, 뱅앤올룹슨 사운드, 지문인식 리더, HP IR 카메라, 터치스크린(멀티 터치 지원), 썬더볼트 3 포트 등을 지원한다. 특히 무선 인터넷에 주목할 만하다. 옵션에 따라 기가비트급 4G LTE를 지원하거나 와이파이6를 지원해 초고속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코어 i7-8765U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코어 i7-8765U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드래곤플라이 블루 색상의 아름다운 노트북

비즈니스 노트북은 평범한 외관을 지닌 경우가 많은데,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9JT74PA에 한해서는 해당하지 않는다. 아름다운 HP 노트북 중에서도 특히 돋보이는 디자인을 갖췄다. 컬러는 팬톤의 드래곤플라이 블루다. 재질은 차세대 울트라 브라이트 CNC 마그네슘 섀시다. 첫 인상은 상당히 차가워 보인다. 그런데 차분하게 가라앉아 보이는 색상이면서도 각도를 돌려 가면서 보면 화려함이 공존한다.

무게도 또한 잠자리라는 이름처럼 아주 가볍다. 제품에 따라 1kg 미만도 있는데,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9JY74PA는 1.06kg으로 미세하게 1kg를 넘는다. 이 정도로도 휴대성은 아주 뛰어나다고 볼 수 있다. 키보드는 매우 조용하며 백라이트 키보드다. 저조도 환경에서 키보드가 헷갈릴 일 없이 편하게 쓸 수 있다.

팬톤의 드래곤플라이 블루 색상의 노트북이다.
충전기를 포함하더라도 1.3kg 정도로 아주 가볍다.
두께는 가장 두꺼운 부분이 0.613인치 정도로 아주 얇다.
썬더볼트 3 포트와 HDMI 포트를 갖췄다. 전원 공급은 Type-C 포트를 통해 어댑터와 연결한다.
측면에 전원 버튼을 갖춰 태블릿으로 사용할 수 있다.

 

FHD 터치스크린과 태블릿 모드로 콘텐츠 감상에 최적화된 2in1 노트북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9JT74PA는 FHD 터치스크린과 360도 회전이 가능한 2in1 제품군이다. 추가로 동봉되는 HP 틸트 펜을 활용해 필기를 하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고, 태블릿 모드 변경 후 윈도우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은 후 조작할 수도 있다.

무엇보다 360도 회전 기능을 지원해 노트북, 태블릿, 텐트, 미디어 모드 등을 오갈 수 있다. 태블릿 모드로 변경 시 간단하게 필기하거나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텐트 모드에서는 콘텐츠 공유가 가능하다. 영화 감상 시에는 미디어 모드로 키보드를 보이지 않게 설정할 수 있다. 영업·상담용으로 사용 시에는 180도로 펼쳐 두면 된다.

사운드 감상 시에는 뱅앤올룹슨 기술이 적용된 4개의 스피커가 현장감이 강화된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외에 HP 노이즈 캔슬레이션 등이 지원된다.

노트북으로 사용 시에는 훌륭한 비즈니스 노트북이 된다. 생산성 작업에도 적합하다. 키보드는 저소음이라 어느 장소에서 사용해도 부담이 적다.
노트북으로 사용 시에는 훌륭한 비즈니스 노트북이 된다. 생산성 작업에도 적합하다. 키보드는 저소음이라 어느 장소에서 사용해도 부담이 적다.

 

HP 틸트 펜으로 필기를 할 수 있다.
HP 틸트 펜으로 필기를 할 수 있다.
텐트 모드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텐트 모드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뒤로 완전히 젖히면 태블릿으로 변한다.
뒤로 완전히 젖히면 태블릿으로 변한다.
태블릿 상태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 진입 후 게임 앱을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다.

 

보안 기능이 대단히 뛰어나다

물리적으로 웹캠을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이 지원된다.
상단 웹캠 스위치를 열어 둔 상태다.
웹캠 스위치를 닫아서 가리면 해킹 등의 상황에서도 화면이 물리적으로 보이지 않아 개인 정보를 지켜 준다.
다양한 보안 기능이 지원된다.

 

성능은 어떨까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9JT74PA는 코어 i7-8565U 1.8GHz(4.6GHz), 온보드 LPDDR3 16GB, SSD 512GB가 탑재됐다. 코어 i7-8565U는 4코어 8스레드 프로세서로 비즈니스용 노트북으로는 상당히 뛰어난 성능이다. 참고로 GPU는 인텔 내장 그래픽이다. 이어 LPDDR3 16GB도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는 작업도 무리 없이 구동할 수 있을 정도다. 또한 SSD 512GB로 대용량 자료도 저장해둘 수 있다. 간단하게 성능을 확인해 봤다.

4코어 8스레드 CPU다.
LPDDR3 16GB 메모리가 탑재됐다.
CPU 자원이 요구되는 작업을 구동할 때는 3GHz로 올코어가 동작하다 특정 온도 이상으로 올라가면 올코어 2.1GHz 정도로 하락한다. 단 온도도 같이 하락해 안정적으로 노트북 시스템을 유지할 수 있다.
CPU 자원이 요구되는 작업을 구동할 때는 3GHz로 올코어가 동작하다 특정 온도 이상으로 올라가면 올코어 2.1GHz 정도로 하락한다. 단 온도도 같이 하락해 안정적으로 노트북 시스템을 유지할 수 있다.
옵션 타협 후 간단한 온라인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옵션 타협 후 온라인 게임도 즐길 수 있다. 1920x1080 스탠다드 랩톱 옵션인데, 해상도를 조절해 주면 좀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마치며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9JT74PA는 1.06kg으로 휴대성이 아주 뛰어나다. 성능도 생산성 작업 등을 쾌적하게 구동할 수 있고, 간단한 온라인 게임도 즐길 수 있었다. 그러면서도 뱅앤올룹슨 스피커로 콘텐츠 감상에도 특화된 모습을 보였다. 키보드도 저소음이며 백라이트로 어둠 속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보안 기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을 체험할 독자라면 HP 엘리트 드래곤플라이 9JT74PA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