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시스, PC 음악을 무선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 출시
상태바
링크시스, PC 음악을 무선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 출시
  • PC사랑
  • 승인 2006.12.15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가정, 소호 및 소기업용 음성, 무선, 랜 스위치 및 네트워킹 하드웨어의 대표적인 제조업체로서 시스코 시스템스의 자회사인 링크시스 코리아(www.linksys.com/kr)는 오늘 '링크시스 뮤직 브리지 (WMB54G)'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링크시스 뮤직 브리지, WMB54G는 인터넷에서 제공되는 음악뿐만 아니라 PC에 저장된 디지털 음악을 오디오 시스템, TV, DVD등과 같은 디지털 가전기기로 무선 전송하여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이 장치를 사용하면 방마다 일일이 케이블로 연결 시켜야 하는 번거로움에서 벗어나 공간적 자유를 가질 수 있다. 또한 최적의 사운드를 위해 콕스(Coax)와 옵티컬(Optical) 입력단자를 내장하고 있어 5.1 채널 디지털 스트리밍 방식으로 가정용 서라운드 시스템으로 전달하여 준다. 이로써 음질이 떨어지는 컴퓨터 스피커로 감상하던 음악을 거실 오디오를 통해서도 즐길 수 있어 고품위의 디지털 홈 엔터테인먼트의 시대를 열 것으로 예상된다.

뮤직 브리지는 PC모니터상에 가상 콘솔을 만들어 음악을 자유 자재로 조정할 수 있게 한다. 예를 들어 서재에 있는 컴퓨터에서 듣고 싶은 음악을 지정한 뒤 거실에 있는 오디오를 통해 편안히 감상할 수 있게 된다.

사용자는 음악의 재생, 다운로드, 저장, 공유 및 MP3 전송 등을 조작할 수 있다. 또한 냅스터, 야후 뮤직과 같은 인터넷 음악 제공 서비스에서 아이튠즈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들과 PC간에 높은 호환성을 보장함으로써 사용자들의 편의를 도모한다.

또한 '뮤직 브리지'의 연결 방식은 단순해서 일반 전기 케이블을 이용하여 오디오 시스템에 연결하기만 하면 된다. 또한 무선 네트워크나 표준형 10/100 이더넷 케이블로도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뮤직 브리지의 이점으로는 첫째, PC의 종류나 사양에 상관없이 오디오 시스템과 연결이 가능하다. 둘째, 미디어 플레이어의 재생, 게임 및 스트리밍 인터넷 오디오 서비스 등과 같이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뮤직 브리지는 128비트 WEP 암호화 방식의 보안기능을 지원하여 안전한 보안을 가능케한다.

링크시스의 아태 지역 영업 총괄 이사인 산지브 굽타 (Sanjeev Gupta)는 “링크시스는 저렴한 비용과 손쉬운 방법으로 사용자들이 홈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뮤직 브리지처럼 간단한 클릭만으로 원하는 음원을 쉽게 오디오 시스템으로 연결해 줌으로써 다양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새로 출시된 링크시스 뮤직 브리지 WMB54G는 주요 유통업체 및 온라인쇼핑몰을 통해서 즉시 구매 가능하며 소매 권장 가격은 12만 9천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