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0] 소니, 5G, AI, 이미지센서 등 핵심 기술 및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 제공
상태바
[CES 2020] 소니, 5G, AI, 이미지센서 등 핵심 기술 및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 제공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0.01.07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S 2020에서 소니는 8K LCD TV 'Z8H' 시리즈를 선보인다.
CES 2020에서 소니는 8K LCD TV 'Z8H' 시리즈를 선보인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소니는 1월 7일(현지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국제전자쇼 'CES 2020'에서 5G, AI, 이미지센서 등 미래 혁신을 이끌 핵심 기술 및 신제품을 공개했다.

요시다 켄이치로(Yoshida, Kenichiro) 소니 사장 겸 CEO는 CES 2020 개막 하루 전날인 6일 개최된 공식 기자간담회에서 "소니는 '창의력과 기술의 힘을 통해 세상을 감동으로 채우는 것'을 목표로, 사람들과 공감하고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제품,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창의력은 소니를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강력한 원동력으로서, 여기에 소니의 기술을 결합했을 때 앞으로의 가능성은 더욱 무궁무진해질 것”이라고 연설을 마무리한 뒤 전자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신제품 및 최신 성과를 소개했다.

뒤이어 간담회 무대에 오른 짐 라이언(Jim Ryan)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사장 겸 CEO는 플레이스테이션4(PS4)의 전세계 누적 제품 판매량이 1억 600만대를 돌파했으며,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의 월간 사용자 수가 1억 300만명에 도달했다고 발표했다.

이와 함께 연말 출시 예정인 플레이스테이션5(PS5)의 최첨단 기술과 특징을 소개하고 콘솔 로고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했다. 그는 연설에서 “1억 명에 달하는 플레이스테이션 커뮤니티를 위한 우리의 약속은 최고의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고 전례 없는 속도로 PS5만의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소니는 이번 CES에서 '세이프티 코쿤(Safety Cocoon)'이라는 모빌리티 경험을 선보인다. 세이프티 코쿤은 일종의 안전 지대를 의미하며 차량의 360도 주변 감지를 통해 일상의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차량 안전을 확보함으로써, 위험을 미리 감지하고 피할 수 있도록 한다. 소니 부스 방문객들은 ‘세이프티 코쿤’을 구현하는 CMOS 이미지 센서, 솔리드 스테이트 라이다, 센서 퓨전기술, ToF 센싱 솔루션 등을 직접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소니는 지난 2019년 12월 선보인 5G 연결 카메라를 통한 스포츠 라이브 기술검증 시연과 더불어 PXW-Z450 숄더 캠코더, 고속 데이터 업링크를 지원하는 엑스페리아 5G mmWave 디바이스, 고화질 영상을 실시간으로 압축 및 전송하는 송신기 박스 프로토타입 등을 선보인다. 기존의 육안 3D 디스플레이에서는 볼 수 없었던 초정밀 공간 현실 경험을 가능케 하는 아이 센싱 라이트 필드 디스플레이와 3D 볼륨메트릭 캡쳐를 통한 가상 프로덕션 기술도 전시한다.

이와 함께 소니는 브라비아 플래그십 마스터(BRAVIA flagship MASTER) 시리즈에 탑재된 기술을 계승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8K LCD TV 'Z8H' 시리즈는 최고의 이미지 프로세서 X1 얼티미트(X1 Ultimate)가 선사하는 궁극의 화질뿐만 아니라 소니 고유의 새로운 '프레임 트위터(Frame Tweeter)'를 통해 슬림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화면에서 소리가 울리는 것 같은 리얼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OLED TV 'A8H' 시리즈는 밝기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잔상을 최소화함으로써 빠르게 움직이는 이미지를 선명하게 표현하는 X-모션 클래리티(X-Motion Clarity)를 특징으로 한다. 소니는 대형 화면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는 고화질 및 고음질을 제공한다.

또한, 소니는 2019년 가을 북미와 유럽에서 출시된 몰입형 음악 경험을 선사하는 '360 리얼리티 오디오'와 호환 가능한 디바이스를 추가로 발표한다. 소니 부스 방문객들은 헤드폰과 스마트폰을 스트리밍 서비스와 결합해 360 리얼리티 오디오를 체험할 수 있으며, 360 리얼리티 오디오를 사운드 바와 무선 스피커로 즐기는 방법을 시연해 마치 아티스트와 한 공간에 있는 듯한 느낌을 경험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