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적인 저녁 위한 무선충전기, 아임커머스 UM2 UMWHL10 고속 무선충전기
상태바
낭만적인 저녁 위한 무선충전기, 아임커머스 UM2 UMWHL10 고속 무선충전기
  • 조은혜 기자
  • 승인 2020.01.06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조은혜 기자] 바쁜 현대인들에게 숙면은 어떤 것과도 바꿀 수 없는 힐링 그 자체다. 최근에는 잘 자는 것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ASMR, 수면유도 캔들과 침구 등 숙면과 관련된 제품의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아늑한 조명으로 분위기를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무드등의 인기가 뜨겁다.

아임커머스의 UM2 UMWHL10은 그중 단연 주목할 만한 제품이다. 언뜻 보면 일반적인 무드등처럼 생겼지만 이게 다가 아니다. 고속 무선충전기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을 편리하고 쉽게 충전할 수 있다. 늦은 저녁 무드등으로 분위기 한번 내보고, 스마트폰 충전까지 편리하게 해보자.

 

제원
입력 DC 5V 2A, 9V 1.8A
출력 5W, 7.5W, 10W (MAX)
색온도 2700 - 6500K
최대 조도 ≥250 LUX (10cm 거리기준)
광원 12pcs LEDS
재질 ABS + RUBBER
사이즈 100x215x100mm, 167g
구성품 본체, 5핀 전원 공급 케이블, 사용설명서

 

안전하고 빠른 고속 무선충전기

삼성전자와 LG전자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이미 오래전부터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해 왔으며, 애플 역시 에어팟 2세대에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등 점점 무선 충전 생태계를 확장하는 중이다. 무선충전 규격은 현재 WPA의 Qi 규격이 보편화됐는데, UM2 UMWHL10 은 이러한 Qi 무선충전협회에 등록된 만큼 더욱더 높은 충전 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

아이폰 11 프로, LG G7도 문제없이 무선으로 빠르게 충전됐다.

출력은 5W, 7.5W, 10W를 지원한다. 즉, 애플 아이폰 8부터 시작해서 아이폰 11 Pro까지 일반 충전기보다 빠르게 충전시킨다. LG전자와 삼성전자의 무선충전 지원 스마트폰도 마찬가지다.

단자는 겉면으로 노출되지 않게 안쪽에 마련됐다. 바닥에는 쉽게 흔들리지 않도록 고무 패드를 붙였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함께 제공되는 A to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제품 우측의 전원공급 단자(마이크로 5핀)에 연결한다. 어댑터는 5V 2A, 9V 1.67A 고속충전용을 사용해야 고속충전이 가능하다. 이후, 본체 상단에 위치 한 + 부분에 제품을 올려놓으면 충전이 바로 시작된다.

자리를 많이 차지하지 않아 탁자 위에 올려놓고 쓰기 좋다.

 

무드등으로 변신하는 LED라이트

UM2 UMWHL10은 3단계의 색 온도로 밝기 조절을 지원해 시원하고 따뜻한 조명, 밝고 은은한 조명 등 각자 상황에 맞춰 최적의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전원 공급을 한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누르면 LED 전구가 점등된다. 버튼은 물리식이 아닌 무소음 터치형이라 물에 젖은 손으로도 손쉽게 조작 가능하다.

조명 온도는 LED 전구가 켜진 상태에서, M 버튼을 눌러 바꿀 수 있다.

조명 밝기는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단계 별로 서서히 어두워지거나 밝아진다. 밝기를 최대로 높이면 꽤나 눈부시며, 조사면적도 꽤 넓다. 형광등이 켜진 곳에서도 큰 문제없이 조명이 켜졌다는 것을 인지할 수 있을 정도다.

LED 전구의 표면은 고무 재질로 처리됐다.

주목할 점은 슬립 타이머 기능을 갖췄다는 것이다. LED 전구가 켜진 상태에서 시계 모양 터치 버튼을 길게 누르면 LED 전구가 깜빡이며 타이머 기능이 설정된다. 슬립 타이머 기능을 활성화하면 조명은 40분 뒤 자동으로 꺼진다.

 

충전기 전문 브랜드의 안전성

UM2 UMWHL10은 충전기의 상태를 LED 충전 표시등으로 알려줘, 사용자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충전이 불가능 한 자석 제품/열쇠/동전 등의 금속 물질을 올리면 붉은색으로 점멸한다. 이로 인해 충전과 상관없는 이물질로 인해 혹여나 발생할 수 있는 화재를 방지할 수 있다.

충전기 전문 브랜드답게 안전성도 갖췄다 과전류, 과부하, 과전압을 방지하는 기능을 탑재해, 배터리 용량이 적은 경우 급속으로 충전하고, 80% 충전이 되면 저속으로 충전한다.

UM2 UMWHL10은 무드등 혹은 충전기를 찾고 있던 이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다. 정체불명의 저가 제품이 아닌, 안전성을 보장하는 믿음직한 충전기 전문 브랜드의 제품인 만큼 일상생활에서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점이 돋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