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있으면 완벽한 하루! 상쾌한 새해 아침을 위한 가전제품 추천
상태바
이것만 있으면 완벽한 하루! 상쾌한 새해 아침을 위한 가전제품 추천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9.12.30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조은혜 기자] 2020년 가전 업계를 강타할 제품은 무엇일까? 업계에서는 공기청정기, 무선청소기, 의류관리기 등을 꼽고 있다. 해당 제품들은 2019년에도 큰 인기를 끌며,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지만 여전히 지갑을 여는 소비자는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미세먼지로 인해 깨끗한 공기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가전제품에 대한 관심이 늘었기 때문이다.

1월은 새해의 준비를 위해 한창 분주한 시기로, 새로운 마음으로 주변 공간을 정리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묵혀뒀던 용품들을 정리하고 집안 곳곳의 대청소를 준비 계획을 세웠다면,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스마트한 가전제품에 주목하자. 가격은 12월 30일 오픈마켓 최저가를 기준으로 한다.

 

무선청소기 단점 다 잡았다
델로라 V11 파워 300W 무선청소기

델로라 V11 파워 300W의 흡입력은 일반 코드형 청소기를 뛰어넘는 수준의 22,000파스칼이다. 강력한 스페이스 3.0 BLDC 모터의 집진력을 통해 작은 먼지는 물론 큰 이물질까지 단번에 빨아들인다. 흡입력은 원터치 출력 변경 설계로 청소 중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 청소기 헤드 부분에는 시인성을 높여주는 LED 라이트 12개가 달렸다.

배터리 성능도 출중하다. 리튬이온 2.500mAh 고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70분 동안 청소기를 돌릴 수 있다. 3단계 최대 파워 사용 시 15분 동안 가동돼, 동급 무선청소기 대비 배터리 효율이 뛰어나다. 배터리는 향후 수명이 다 됐을 때, 소비자가 직접 간단하게 교체할 수 있다.

배터리를 분리해 보관할 수 있다.

청소기 내부에는 미세먼지 배출을 막기 위한 헤파(HEPA) 필터가 적용됐다. 여기에 2in1 멀티 브러시, 진드기 제거 침구 브러시 등 풍부한 구성품도 장점 중 하나다. 블랙, 레드 2개 컬러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소프트 롤러 청소기 헤드 및 올인원 충전 거치대가 함께 제공된다. 가격은 140,930원

 

언제 어디서나 맑은 공기를
델첸 퍼스널 DC-A84 무선 공기청정기

소형 공기청정기임에도 높은 정화 능력과 긴 무선 사용 시간을 지녀, 개인 공간을 위한 공기청정은 물론 유모차, 캠핑장, 차량 등 다양한 장소에서 공기청정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362g에 불과한 가벼운 무게에, 작은 가방에도 가볍게 쏙 들어가 손쉽게 들고다닐 수 있다.

강력한 공기정화 능력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헤파(HEPA) 13 등급 필터를 장착해 PM 2.5 초미세먼지까지 99.9% 걸러낸다. 360도 1,348개 에어홀로, 주변 공기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정화하며 각종 유해물질 제거나 탈취 또한 가능하다. 무음 모드를 사용하면 35dB 수준으로 소음이 거의 없다. LED 상태 표시등으로 주변 공기 상태도 알려준다.

360도 1,348개 에어홀로, 주변 공기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정화하며 각종 유해물질 제거나 탈취 또한 가능하다.

내부에는 2600mAh 배터리를 탑재해 1시간 남짓 충전하면 최대 4시간가량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는 USB 타입 C 단자로 충전한다. 색상은 블랙, 그레이, 로즈골드 중 선택하면 된다. 가격은 119,000원.

 

집사라면 이 청정기를 들이셔야 합니다
LG전자 퓨리케어 360° 펫 공기청정기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들을 위한 맞춤형 공기청정기다. 반려동물 배변 냄새의 주요 성분인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아세트산 등의 유해가스를 누적정화량 기준으로 일반 모델 대비 약 55% 더 제거해준다.

반려동물의 털은 먼지나 공기보다 무거워 실내 공간의 아래쪽에 있다. 퓨리케어 펫은 이러한 부분을 고려해 펫모드를 추가했다. 이를 적용하면 오토모드 대비 풍량이 최대 70%까지 높아져 반려동물의 털, 먼지 등을 최대 35%더 제거한다. 여기에 부착형 극세필터를 사용해 쉽고 간편하게 반려동물의 털과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광촉매 기술을 이용해 반려동물 배변 냄새의 주요 성분인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아세트산 등의 유해가스를 누적정화량 기준으로 기존 모델 대비 약 55% 더 제거해준다.

여기에 6단계 토탈케어플러스를 탑재해 0.01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 이상 없애준다. 가격은 30평형 제품 기준 1,270,770원.

 

밖에서 달고 온 오염물질, 다 털어내자!
삼성전자 에어드레서 DF10R9700MG

에어드레서는 진동 방식의 LG전자 스타일러와 다르게, 강력한 바람을 분사하는 방식으로 구동된다. 옷걸이의 안쪽에도 바람과 스팀을 쏘며, 진동하는 방식이 아니라서 경쟁사 제품 대비 소음이 적다는 평가가 많다. 털어낸 먼지는 의류 전용 미세먼지 필터로 다시 필터링해, 사용 후 내부 바닥을 따로 닦아 줄 필요가 없다.

LG 트롬 스타일러는 미세 수증기로 미세먼지를 바닥으로 가라앉힌다. 반면, 에어드레서는 털어낸 먼지는 의류 전용 미세먼지 필터로 다시 필터링해, 사용 후 내부 바닥을 따로 닦아 줄 필요가 없다.

에어드레서의 인기 모델 중 하나로는 DF60N8700MG를 꼽을 수 있다. 전면에 고급스럽고 은은한 골드 색상이 그라데이션 됐고, 거울까지 달린 디자인으로 어떤 인테리어와도 무난하게 잘 어울린다. 상의 3벌+하의 3벌이 기본 용량이나, 옷걸이 키트를 활용하면 최대 7벌(상의 5벌+하의 2벌)까지 동시 관리가 가능하다. 가격은 1,591,710원.

 

차원이 다른 흡입력과 배터리
델첸 퍼스널 DC-C01 무선 차량용 청소기

길이 30cm 정도의 미니 사이즈로, 차량 글로브 박스나 콘솔 박스 등에 수납하기 좋은 제품이다. 무게 또한 703g으로 가벼워 휴대하고 다니기 좋다.

소형 무선 청소기임에도 강력한 흡입력과 고효율 배터리를 갖췄다. 흡입에 최적화된 에어덕트 설계와 맞물려 커다란 이물질까지 단숨에 흡입한다. 입자가 큰 먼지나 머리카락은 1차 필터가, 미세먼지는 물 세척이 가능한 헤파(HEPA) 필터가 걸러준다.

충전은 USB-C 타입 단자로 할 수 있으며, 약 2시간이면 완전히 충전된다.

배터리는 흡입력 강화 및 출력 확보를 위해 2500mAh 리튬 이온 배터리 2개를 넉넉히 장착했다. 충전은 USB-C 타입 단자로 할 수 있으며, 약 2시간이면 완전히 충전된다. 이 밖에도 2차 오염방지를 위한 안티 더스트 캡, 구석 청소용 변환 브러시 노즐 등을 갖춰 사용성을 끌어올렸다. 가격은 82,290원.

 

세균 걱정 없이 완벽 세척
미로 NR08M 초음파 가습기

NR08M은 기존 가습기의 물통만 닦는 간편세척이 아닌 가습기의 팬, 모터까지 닦을 수 있는 완벽세척을 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시간당 500cc의 가습량으로 집 안은 물론 거실에 놓고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여기에 370가지 컬러의 LED 조명이 탑재돼, 무드등 및 수유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터치스테이션을 통한 편리한 사용법, 환경 호르몬이 없는 소재의 사용, 전자파 걱정 없이 전자기장 환경인증을 보장하는 소재 등도 장점 중 하나다. 별도의 miroT(IoT칩)를 장착하면 스마트폰에 설치한 홈 IoT 서비스 앱을 통해 실외, 원거리에서도 기기의 상태를 확인할 수도 있다. 가격은 135,9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