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센드 차세대 초고속 CFast 메모리카드 선보여
상태바
트랜센드 차세대 초고속 CFast 메모리카드 선보여
  • paint138
  • 승인 2010.11.1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랜센드(www.transcend.co.kr)는 19일 새로운 개념의 플래시 카드 제품군인 씨패스트  카드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기존의 CF카드 폼팩터에 빠른 속도의 SATA 인터페이스를 추가한 제품으로 다양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데 최적의 성능과 편의성을 부여한다.

씨캐스트 카드는 기존의 SD카드나 SD카드의 보다 개선된 버전인 SDHC 혹은 SDXC와 마찬가지로 CF 카드의 최신 기준에 맞춰 제작된 제품으로 CFA(CompactFlash Association)에 의해 주로 기업용으로 사용될 목적의 휴대용 고속 저장 솔루션으로 개발됐다. 다소 느린 ATA/IDE 인터페이스에 기반한 기존 CF카드에 비해 트랜센드의 씨캐스트 카드는 보다 최신의 SATA 인터페이스를 채용하여 최대 108MB/s의 전송속도를 보여준다.

씨캐스트 카드를 설치하면 기업용 PC나 SATA 3Gb/s 호환 장치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카드와 호스트 장비간에 기존 카드 제품에 비해 훨씬 더 빠른 속도의 정보 처리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결과의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트랜센드의 CFast 카드는 42.8mm x 36.4mm x 3.3mm의 크기로 기존의 전통적인 CF카드와 똑같은 크기로 제작됐다. 하지만 성능상으로 보면 기존 CF 카드와는 비약적으로 달라진 속도 덕분에 SSD와 같이 또 다른 하드디스크로 사용할 수 있다.

카드에 내장된 SDR(StaticDataRefresh) 및 ER(EarlyRetirement) 기술 덕분에 데이터 오류를 자동으로 수정하고 데이터의 안정성을 보장하며 플래시 메모리 셀의 수명도 느릴 수 있다. 용량은 2GB, 4GB, 8GB, 16GB 총 4종으로 출시된다

/김진경 기자 paint138@ilovepc.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