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인생샷을 위한 투자,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 셀카봉·짐벌 BEST 6
상태바
당신의 인생샷을 위한 투자,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 셀카봉·짐벌 BEST 6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9.11.06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조은혜 기자]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이 대폭 향상되며, 스마트폰 하나로도 충분히 영상과 고해상도 사진 촬영이 가능해졌다. 이에 스마트폰으로 좀 더 쉽고, 고퀄리티의 촬영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보조 장비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다. 짐벌이나 삼각대 기능을 갖춘 셀카봉, 가격을 낮춰 접근성을 높인 스마트폰 짐벌이 대표적이다. 셀카봉은 값비싼 주로 사진 촬영을, 짐벌은 주로 영상 촬영을 하는 이들이 많이 찾고 있다.

시원한 날씨, 멋들어지게 단풍과 함께 나들이 떠나기 좋은 시기다. 단순히 여행지에서 사용할 뿐 아니라 일상까지 특별하게 기록하고 싶다면, 지금부터 이 기사를 주목하도록 하자.


조명장비 필요 없다! 셀카조명 탑재한
아임커머스 코비 LED 셀카봉 WS19020

더욱 깨끗하고 화사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셀카봉이 바로 코비 LED 셀카봉 WS19020이다. 2단계 조명 조절이 가능한 LED 촬영용 조명과 셀카봉, 삼각대 기능을 결합해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LED 조명은 자석형으로 탈부착이 가능하다.

촬영은 원버튼 촬영이 가능한 분리식 블루투스 리모컨(최대 3만 장 촬영 지원)을 통해 편하게 할 수 있다. 홀더는 가로/세로 360도 회전할 수 있으며, 튼튼한 레일 헤더를 통해 멀티 앵글 회전을 지원한다.

최대 15kg을 지지할 수 있는 알루미늄 강화 지지대는 야외에서 삼각대 사용 시 바람이나 외부충격에도 잘 넘어지지 않는 견고함을 지니고 있다. 길이는 19.5cm에서 최대 81cm까지 7단계 조절로 원하는 길이로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다. 가격은 39,900원.

 

대륙의 실수, 셀카봉 시장의 터줏대감
샤오미 XMZPG01YM

대륙의 실수라는 별명을 얻은 샤오미가 선보인 셀카봉이다. 가격 대비 성능이 좋다는 샤오미의 이미지에 힘입어 출시된 이래 꾸준히 가격비교 사이트 인기 상위권에 오르고 있다.

가성비에 초점을 맞춘 듯, 기능은 철저히 실속에 초점을 맞췄다. 많은 블루투스 셀카봉처럼 분리형 블루투스 리모컨을 지원한다. 길이는 손잡이를 포함해 최대 50cm까지 늘어난다. 광각 촬영용으로는 그다지 적합하지 않다. 거치대 부분의 경우 360도까지 회전이 가능하며, 최대 56~89mm 길이의 제품까지 호환된다.

무게는 155g으로, 블루투스 셀카봉 기능이 있는 제품 중에서는 가벼운 편에 속한다. 알루미늄 합금 소재임에도 가격이 꽤 저렴한 편이라, 많은 기능은 필요 없지만 휴대하기 좋은 제품을 찾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가격은 17,050원.

 

짐벌과 삼각대 더한 올인원 블루투스 셀카봉
아임커머스 코비 짐벌 셀카봉

짐벌 기능을 갖춘 셀카봉이다. 흔들림이나 손 떨림을 어느 정도 방지하는 짐벌 기능의 경우, 2축, 3축 짐벌이 아닌 1축 짐벌이지만 좌,우 흔들림을 보정해줘 일반 셀카봉과 비교하면 보다 안정적으로 촬영할 수 있다. 홀더는 5.8cm에서 최대 10.5cm까지 늘일 수 있어 화면이 큰 스마트폰까지 장착된다. 블루투스 리모컨을 사용하면 편리함이 더욱 업그레이드된다. 리모컨은 본체에서 탈착된다.

손잡이 부분에 마련된 3개의 받침대를 펼치면 그 즉시 삼각대로 활용이 가능하다. 바닥과 닿는 부분에는 고무 패드가 있어 미끄러운 곳에서도 안정감 있게 거치된다.

소재는 구성을 갖춘 알루미늄을 사용했다. 알루미늄 봉대는 최대 5단까지 늘어난다. 최대 90cm까지 늘어나는데, 이정도면 셀카봉 중에서도 상당히 긴 편이다. 광각 촬영을 지원하는 스마트폰과 함께한다면 혼자서도 원거리 촬영 시 충분한 구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가격은 46,900원.

 

귀여운 게 최고라구요!!!
카카오프렌즈 블루투스 셀카봉

귀여운 디자인으로 단번에 눈길을 사로잡는 제품이다. 카카오프렌즈의 피규어를 본체 상단에 부착했다. 라이언, 무지, 리본 라이언, 후드 라이언, 어피치 디자인 중 선택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셀카봉, 삼각대, 무선 촬영 기능을 갖췄다. 본체 중앙에 있는 탈착형 블루투스 리모컨을 제공하면, 최대 10m 거리에서도 원거리 촬영이 가능하다. 셀카봉은 최대 69cm까지 늘어난다. 각도 조절은 최대 200도까지 할 수 있어, 다양한 각도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다. 각도의 경우, 고정 안전레버를 사용하면 안전하게 각도가 유지된다.

셀카봉 바닥 면에는 스크류 홀이 있다. 이를 통해 일반 삼각대를 연결해 높이를 더욱 연장하는 것이 가능하다. 카메라 마운트 어댑터는 기본 제공된다, 이를 본체 상단에 부착하면 고프로 같은 액션캠, 카메라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무게는 164g이다. 가격은 28,870원.

 

더 강력해지고 더 가벼워졌다!
DJI 오즈모 모바일3

오즈모 모바일3는 오즈모 모바일 시리즈 중 가장 뛰어난 휴대성과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스마트폰 3축짐벌이다. 블루투스 5.0 기반으로 스마트폰과 연결해 사용하며, 최신 버전의 DJI 미모 앱에 내장된 인텔리전트 기능을 사용하면 안정적인 영상과 독특한 콘텐츠도 제작할 수 있다.

오즈모 모바일3은 접이식 디자인이라 주머니에도 넣고 다닐 수 있다. 또한, 작동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디자인 덕분에 주요 기능을 한 손으로 제어가 가능하다. 핸들에 배치된 버튼을 통해 짐벌의 움직임을 손쉽게 제어하고 유용한 기능을 간편하게 활성화할 수 있다. 가령, 모드 버튼을 두 번 누르면 전 세대처럼 스마트폰을 분리하는 번거로움 없이 순식간에 세로에서 가로 모드 전환이 가능하다.

또한, 트리거 버튼 하나만으로 방향을 고정하고, 셀피용으로 짐벌을 회전하며, 피사체를 추적할 때 짐벌을 중앙으로 복귀시킬 수 있다. 전용 줌 슬라이더도 있어 스마트폰 화면을 터치할 필요 없이 자유로운 확대·축소가 가능하다. 확대·축소 속도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다. 무게는 405g으로 3축 스마트폰 짐벌 중에서는 가벼운 편이다. 지지대나 조명, 마이크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부착할 수도 있다. 가격은 139,2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