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무드등 더한 오감만족 충전기, 아임커머스 UM2 AL700 무선 고속충전기
상태바
시계+무드등 더한 오감만족 충전기, 아임커머스 UM2 AL700 무선 고속충전기
  • 조은혜 기자
  • 승인 2019.11.06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조은혜 기자]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 중 상당수는 무선 충전기능을 탑재하는 추세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이미 오래전부터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해 왔으며, 애플 역시 에어팟 2세대에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등 점점 무선 충전 생태계를 확장하는 중이다.

가구, 음향기기 등 다양한 분야의 업체들 또한 마찬가지다. 소비자들의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기존 제품에 무선충전 기능을 추가해 활용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아임커머스의 UM2 AL700은 그중 단연 주목할만한 제품이다. 언뜻 보면 알람시계처럼 생겼지만 고속 무선충전기 기능과 무드등을 탑재해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깔끔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소품으로의 역할도 톡톡히 해낸다.

<제원>
전원단자 : USB 타입 C
입력 : 5V/2A, 9V/1.67A
무선충전 출력 : 5W, 7.5W, 10W
USB 충전 : 5V/1A
사이즈 : 144x74x117mm, 221g

 

안전하고 빠른 고속 무선충전기

무선충전 규격은 현재 WPA의 Qi 규격이 보편화됐다. 삼성전자와 LG전자, 애플, 소니, 샤오미, 화웨이에서 최근 출시하는 스마트폰 중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모델은 대부분 Qi 규격을 적용하고 있다.

UM2 AL700은 이러한 Qi 무선충전협회에 등록된 만큼 더욱더 높은 충전 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 5W, 7.5W, 10W의 출력을 지원하기에, 애플아이폰 8부터 시작해서 아이폰 11 Pro까지 일반 충전기보다 빠르게 충전한다. LG전자와 삼성전자의 무선충전 지원 스마트폰도 마찬가지다.

 

C타입 포트와 유선 충전 지원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본체 후면에 달린 USB 타입 C포트와, 기본 제공되는 USB A to C 케이블을 연결한다. 그리고 케이블을 어댑터와 연결한 뒤, 본체 상단 충전패드 위에 스마트폰을 올려놓으면 바로 무선 충전이 이뤄진다.

마이크로 5핀이 아닌 차세대 포트로 최근 두루 사용되는 USB 타입 C 포트라 호환성도 높다.

아이폰 11 시리즈의 경우 최대 7.5W의 출력을 지원하므로, UM2 AL700을 통해서 최고의 속도로 무선충전이 이뤄진다.

최대 20W를 지원하는 갤럭시 노트 10의 경우 최고속도는 아니지만, 일반 무선충전기와 비교하자면 훨씬 빠른 속도로 충전된다.
갤럭시 버즈와 에어팟 2세대(무선충전)도 무선충전할 수 있다. 일부 퀄컴 칩셋을 탑재한 제품의 경 우 98%에서 완충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있지만 UM2 AL700은 100% 충전을 지원한다. 또한, 충전 이 원활히 진행되는 경우 파란색 조명이 나타난다.

참고로 일부 고속 무선 충전기는 충전을 하면서 소음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UM2 AL700은 그런 일은 발생하지 않았다.

스마트폰을 무선으로 고속 충전하면서 유선 충전도 함께 진행했는데, 유선 충전의 경우 속도가 떨어지는 것 없이 기존 속도(5V/1A)로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후면에는 유선 충전을 위한 USB 타입 A 포트가 탑재됐다. 5V/1A로 빠른 속도는 아니지만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코드리스 이어폰을 충전하거나, 스마폰 2대를 동시에 충전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터치형 알람시계와 무드등 탑재

알람설정은 최대 2개까지 지원한다. 참고로 충전기 내부에 별도의 보조배터리가 탑재돼, 만약 전원이 차단됐더라도 설정된 시간이 유지된다. 알람을 멈추고 다시 5분 뒤에 알람벨을 들려주는 스누즈 기능도 갖췄다.

터치 버튼을 눌러 시간 설정을 할 수 있다. 전면 창 알람 아이콘 옆에 불이 켜지면 알람이 제대로 설정된 것이다.

전면 디스플레이는 3단계로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수동뿐만 아니라 자동 밝기 기능이 탑재된 점도 인상적이다. 생활하는 시간대에 따라 혹은 밝기가 3단계로 자동으로 조절된다.

충전기 중앙 하단에는 LED 조명이 탑재됐다. 직접 조명이 아닌 간접 조명 방식이라 침실 무드등으로 사용하기 좋다. 8개의 조명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버튼이 물리식이 아닌 터치형이 물에 젖은 손으로도 손쉽게 조작 가능하다.

무드등 기능을 탑재했다. 조명을 꺼놓는 것도 가능하다.

충전기 전문브랜드 제품답게 안정성도 보장된다. 온도감지 센서를 탑재하고, 과전압 보호 설계를 통해 스마트폰이 과열되는 현상을 방지한 것이다. 버튼 자체도 무소음이 없는 터치 버튼이고, 알람시계 및 무드등기능도 탑재한 만큼 침실에 두고 쓰는 고속 무선충전기 중에서는 최고의 활용성을 가진 제품이라고 평가할 수 있겠다. 가격은 11월 5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 34,9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