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노이즈 캔슬링 탑재한 에어팟 프로 공개…국내 출시 가격 329,000원
상태바
애플, 노이즈 캔슬링 탑재한 에어팟 프로 공개…국내 출시 가격 329,000원
  • 남지율 기자
  • 승인 2019.10.2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애플이 자사의 3번째 코드리스 이어폰인 ‘에어팟 프로’를 별도의 공개 행사 없이 애플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에어팟 프로의 가장 큰 특징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한다는 점이다. 이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에어팟 프로는 에어팟 1,2세대에서 사용한 오픈형 구조를 버리고 커널형 방식을 사용했다.

에어팟 프로는 소형, 중형, 대형으로된 총 3가지 사이즈의 실리콘 팁이 기본 제공되며, 이 팁 안에는 통풍구가 존재해 귀 안쪽의 기압을 균일화한다.

에어팟 프로의 노이즈 캔슬링은 외향 마이크가 외부 소리를 감지하고 이 소리가 청력 기관에 전달되기 전에 외부 소리를 상쇄시킬 안티 노이즈를 발생시킨다. 또한, 귀 안쪽에서 들릴 수 있는 잡음 역시 내향 마이크를 통해 감지할 수 있으며, 이 역시 안티 노이즈를 통해 감쇄시킬 수 있다. 애플에 따르면 이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초당 200회 작동한다고 한다.

터치를 감지하는 포스 센서가 더해진 것도 특징이다. 이를 길게 누르면 ‘노이즈 캔슬링’ 모드가 ‘주변음 허용’ 모드로 전환돼 외부의 소리를 그대로 들을 수 있다. 물론, 음악 감상이나 전화 통화 조작도 가능하다.

Qi 무선 충전을 지원하며, 이어폰 단독 사용시 최대 4시간 30분, 케이스와 함께 사용하면 총 24시간 사용 가능하다. 포트는 기존과 동일하게 라이트닝 방식이다.

전작과 달리 생활 방수를 지원하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EC 규격 60529하의 IPX4 등급을 갖춰 땀과 습기에 강하다. 참고로 충전 케이스는 방수를 지원하지 않는다.

한편, 이번 에어팟 프로의 북미 출시일은 10월 30일이며, 국내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국내 출시 가격은 32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