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시스템 구축에 적합한 칼전압 파워서플라이,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650W 80PLUS Bronze 230V EU HDB
상태바
고성능 시스템 구축에 적합한 칼전압 파워서플라이,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650W 80PLUS Bronze 230V EU HDB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9.09.0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고성능 CPU와 그래픽카드는 공통적으로 많은 전력을 요구한다. 고성능 PC를 구축할 때 전력을 안정적으로, 원활하게 공급해줄 고급 파워서플라이가 필요한 이유다.

마이크로닉스가 새롭게 출시한 CLASSIC II 650W 80PLUS Bronze 230V EU HDB(이하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650W 80PLUS Bronze)는 차세대 기술력을 통한 칼전압으로 고성능 CPU와 그래픽카드 오버클럭을 수월하게 한다. 강력한 안정성은 기본이다.

 

정밀한 전압 공급, 강력한 에너지 효율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650W 80PLUS Bronze는 마이크로닉스가 자체 개발한 하이브리드-E 플랫폼을 적용했다. 이 파워서플라이에는 극한 상황에서도 +12V 출력의 전압 강화를 막고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하는 2세대 GPU-VR 기술과 +12V 싱글레일 출력, DC to DC 회로 설계 등이 적용됐다.

이를 바탕으로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650W 80PLUS Bronze는 80PLUS Bronze 인증을 획득해 고효율, 고품질 파워서플라이임을 인증받았다. 그래서 칼전압을 바탕으로언제나 안정적으로 충분한 전력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오버클럭에 유리하다.

전면 섀시 좌측에 엣지 포인트를 줘 독특한 디자인을 보여준다.

 

조용함과 강력한 쿨링을 동시에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650W 80PLUS Bronze는 저발열·고효율 설계를 통해 기본적으로 작동 온도가 아주 낮다. 또한, 제품 내부 온도가 50℃ 이하인 상태에서는 팬을 정지시키는 팬리스 모드를 지원해 파워서플라이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최소화했다. 100% 로드상황에서도 쿨링팬 RPM이 1000RPM에 불과해 아주 조용하다.

그럼에도 쿨링 능력은 아주 뛰어나다. 고품질 HDB 냉각팬을 사용해 강력한 풍량으로 파워서플라이 내부를 효과적으로 식혀주며, PC가 꺼진 상태에서도 파워서플라이 내부의 발열을 감지해 온도가 높다면 충분한 수준까지 자동으로 온도를 낮추는 애프터 쿨링 기술도 적용됐다.

저소음 고품질 HDB 쿨링팬이 장착됐다

 

든든한 안정성에 편의성도 갖췄다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650W 80PLUS Bronze는 산업 환경 수준의 SURGE 4KV 보호 설계로 내구성이 뛰어나다. OVP, UVP, OPP, SCP, OTP 등의 보호회로가 탑재됐으며, 105℃ 고품질 고용량 캐패시터, 오토 팬 컨트롤러, DC to DC 컨버터, 매직 스위치 IC, EMI 필터, 알루미늄 방열판 등의 고급 부품도 적용됐다.

105℃ 캐패시터, 알루미늄 방열판 동 고급 부품이 장착됐다.

0.5W 미만의 대기전력과 최대 역률 99%의 Active PFC도 적용되어 전기요금이 절약되며, 깔끔한 블랙 플랫 케이블로 연결이 편리하고 정리가 용이하다. 두꺼운 완충재 덕분에 배송 도중 충격으로 망가질 일도 최대한 줄였으며, 무상 보증 6년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급스럽고 연결이 편리한 블랙 플랫 케이블이 적용됐다. 커넥터는 메인 20+4핀 x1, CPU 8+4핀 x1, PCI-E 6+2핀 x2, SATA x6, IDE x4/FDD x1로 구성됐다.

종합해보면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650W 80PLUS Bronze는 마이크로닉스의 노하우로 칼전압을 구현해 CPU, GPU 오버클럭에 아주 적합하다. 또한, 고성능 PC에 요구되는 안정성과 내구성, 편의성까지 갖추고 있다. 최신 CPU, 그래픽카드로 멋진 PC 시스템을 구축하고 싶은 유저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9월 5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72,5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